본문 바로가기
식품 영양 [food nutrition]

방울토마토 칼로리 with 효능과 부작용

by junggu 2021. 7. 1.

방울토마토 칼로리 with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 식단에 절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가 바로 방울토마토 입니다. 도대체 수 많은 트레이너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꼭 방울 토마토를 먹어야 한다고 하는걸까요? 또 부작용은 없는 걸까요?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인 방울토마토 칼로리와 효능 그리고 과다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차 

방울토마토 효능
방울토마토 칼로리
방울토마토 부작용
방울토마토 단골 구매처 소개

 


방울토마토는 일반적으로 토마토보다 사이즈가 작으며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 되는 크기로 간식이나 요리에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작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성이 있지만 그렇다고 영양소가 토마토보다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이 즐겨 드시고 있죠.

 

개인적으로는 일반 토마토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유가 크기 때문에 한입 베어 물면 즙 때문에 손이 젖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방울토마토를 더욱 선호하는 편입니다.

 

 

방울토마토 효능 


어떤 음식이든 간에 효능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면 그 음식이 더 먹고 싶어지는 게 사람의 심리가 아닐까 싶어요방울토마토 역시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있으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식이섬유와 무기질 풍부


대표적인 무기질 성분으로는 칼슘이나 인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같은 성분들을 일컫는 말로 다량 무기질과 미량 무기질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 인체에서 무기질의 역할은 우리 몸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므로 필수적이지만 그 필요량이 다른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같은 영양소에 비해 적기 때문에 무기질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방울토마토에는 이런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서 평소 눈 떨림이 있거나 몸이 잘 붓는 사람들은 꾸준하게 적정량의 토마토를 섭취해주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보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도움이 되죠.

 




2.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방울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혈관 속에 침착된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LDL(저밀도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혈관 건강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이는 혈압과도 연관이 있어서 주변에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또는 고혈압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 만한 음식이죠.

 



 

3. 눈 건강


비타민 A와 루테인에 대해서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아마 노안이나 안구건조증이 있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이 성분들이 방울토마토에 풍부하기 때문에 평소 전자파에 노출되는 시간이 긴 분들이나 눈이 침침한 분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방울토마토를 꾸준히 먹게 되면 비타민A로 인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루테인 성분이 눈 건강을 어느 정도 지켜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할 필요가 있겠죠?

 

 

 

 

 

방울토마토 칼로리 


수분이 매우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그 부피나 포만감보다 상당히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샐러드를 만들 때  자주 사용하기도 하며 간식으로 충분히 배부를 만큼 먹어도 지방으로 전환될 확률이 매우 낮죠.



거기다 항산화 물질까지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성 염증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방울토마토는 보통 500g이나 1kg씩 판매하는 경우가 많죠. 방울토마토 칼로리가 100g 정도면 약 7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며 100g당 칼로리는 약 16칼로리 정도 된답니다.

 



바나나 1개 (100g)이 약 90㎈
공깃밥 1그릇(200g)이 약 300칼로리
사과 1개 (100g)이 약 50칼로리

 

 

 

얼마나 적은 양인지 아시겠죠? 거기다 방울토마토는 수분이 95%이며 탄수화물이나 지방 함유량이 사실상 없는 것과 같기 때문에 많이 먹는다고 살이 찔 확률은 극히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살찔 걱정 없으니까 엄청난 양을마음껏 먹어도 괜찮을까요? 그럴 리가 없겠죠. 세상 모든 음식은 과유불급이라는걸 잊지 마세요.


그럼 이번에는 방울토마토 과다 섭취 시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방울토마토 부작용


1. 알레르기 유발

방울토마토 안에 있는 초록색 씨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려움증이나 천식 또는 아토피를 겪고 있는 사람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2. 차가운 성질

방울토마토는 차가운 성질의 식품입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들이나 평소 수족냉증 또는 체질상 몸이 차가운 분들도 섭취를 제한하세요.


3. 산성 식품

위장장애가 있으면 증상이 악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에는 토마토의 강한 산성으로 인해서 증상이 더 나빠질 수 있어요.


4. 솔라닌 성분

익히지 않은 토마토의 경우에는 감자의 싹에서 발견할 수 있는 독성 물질인 솔라닌이 미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가 낮다고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오장육부를 차갑게 만들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

 

 

 

방울토마토 단골 구매처 소개 

 

저는 정기적으로 온라인 주문을 통해서 방울토마토를 공수하다 보니 예전부터 꾸준히 이용하던 곳이 있는데 전반적으로 상품의 퀄리티가 좋고 배송이 빨라서 아직까지도 잘 이용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가격도 이마트나 롯데마트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저렴하니 공유 해드릴게요.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충남세도 GAP 인증 대추방울토마토

COUPANG

www.coupang.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터치 및 클릭)

 

삶은계란 칼로리와 다이어트

계단 칼로리 - with 오르기 운동 효과

아이유 다이어트 펙트 체크

양배추 삶는 법 따라만 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