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2022 알트코인 전망 및 순위 총 정리

by junggu 2022. 5. 3.

비트코인의 해가 저물어 간다는 평가와 함께 등장한 알트코인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떠오르는 알트코인이 도대체 무엇인지, 2022년 전망과 상위권 코인들을 살펴보시죠. 2022년에는 은행들까지 코인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더욱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성장동력이 고갈되었다 vs 아니다 아직 시작도 안했다 이 두가지 의견이 첨예하게 부딪히는 와중에 알트코인이 주목받기 시작한 것인데요. 어렴풋이 알고 계셨다면 이 포스팅을 통해서 개념을 잡아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알트코인 뜻

   ㅇ뜻

   ㅇ2022년도 밝은 전망

   ㅇ이유는?

 

2. 2022년 전망

   ㅇ비트코인 시대 저무나
   ㅇ알트코인의 승승장구

   ㅇ뚜껑은 열어봐야

 

3. 현재 상황

   ㅇ모두 주춤
   ㅇ식지 않은 메타버스 열풍

 

4. 알트코인 순위 TOP 30

 

5. 함께 읽은 글

   ㅇ리플 상장폐지 소송 현재상황
   ㅇ비트코인 시작하는 법

 


1. 알트코인 뜻과 주목받는 이유

알트코인 뜻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코인을 '알트코인' 이라고 부릅니다. 작년부터 주춤하던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알트코인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면서 시간이 흐를수록 비트코인보다 더욱 큰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코인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1위 자리를 내어줄까

 

비트코인의 뒤를 바짝 쫒고 있는 대표 알트코인이 바로 '이더리움'입니다. 아직은 격차가 많이 벌어져 있긴 합니다.

 

그러나, 작년 동안 약 4만 7천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약 60%의 상승률을 보여준 비트코인에 비해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은 같은 기간에만 400% 상승을 보여주며 비트코인과의 간격을 줄여 나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꾸준한 가격 상승이 알트코인 시장을 동반상승하게 만들었지만 현재 상황을 살펴보면 비트코인에 비해 다른 가상화폐의 가격 상승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비트코인의 시장점유율은 18년도 이후 처음으로 40%를 밑돌게 되었습니다. 이는 약 4년 만입니다. 

 

이유는?

 

가장 큰 이유로 지목되는 부분은 바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때문 입니다.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활용된 이더리움이 성장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인데요.

 

알트코인이 핫한 이유는 이더리움만의 성장 때문은 아닙니다. 그 외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특히, 이더리움의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는 에이다는 600% 이상 가격 상승을 보여주었으며 솔라나는 비슷한 이유로 1만% 이상 폭등세를 보여 주었습니다. 

 

2. 2022년 전망

 

비트코인의 시대는 저무나

 

비트코인의 성장세가 주춤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약 90%가 채굴된 상태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호재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비트코인을 보유 중인 기업들 중 판매 이력이 없는 기업들도 많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낮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다시 오를까 2022년 전망 바로가기<<

 

알트코인의 승승장구

 

작년동안 알트코인의 선전에 이어 2022년에도 그 기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출시한 바이낸스 코인은 1년동안 무려 1300% 이상 가격이 상승하면서 가상화폐 시가총액 3위를 쟁탈하기도 했습니다. 

 

 

바이낸스 코인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수수료 지불 기능 때문 입니다. 바이낸스 코인을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거래 수수료로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자체 블록체인에서는 가상 통화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뚜껑은 열어봐야

 

2022년에 비트코인이 성장할 것이라 예측하는 투자자들의 근거는 투자 안전성 입니다. 말 그대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1위 코인인 만큼 기업들 역시 아직은 비교적 안전한 비트코인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이 부분이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대 의견을 살펴보면 의외로 기관투자자들이 오를 대로 오른 비트코인 대신 성장 가능성이 더욱 높은 알트코인에 투자할 것이라는 전망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노엘 애치슨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 인사이트 총괄은 작년 말 CNBC 인터뷰를 통해 '2022년부터 금융기관들이 알트코인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3. 2022년 현재 상황

현재는 모두 주춤

 

펜데믹이 전 세계적으로 다시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금리인상 및 테이퍼링 이슈가 악재로 작용했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오미크론이라는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인해 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이 힘을 쓰지 못하면서 반사이익을 누리던 알트코인 역시 침체된 장세에서 추세 전환을 못하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가총액이 낮은 암호화폐 및 메타의 중심인 NFT 게임 위주로 급등이 나오면서 장세에 영향을 주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식지 않은 메타버스

 

지난달  샌드박스가 신고점 1만 원을 돌파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들이 불안한 장세를 유지하자 소형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NFT와 메타버스 계열로 투자금이 집중되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2022 메타버스 관련주 TOP 10 상세정보 대장주, 수혜주

 

비트코인의 급락으로 인해 대부분의 지지선이 무너지며 하락을 보일 때조차 블록체인 게임 관련 코인들은 높은 고점에서 지지를 보여주었기에 메타버스의 열기는 당분간 지속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습니다. 

 

4. 2022년 알트코인 순위

 

글을 읽는 시점의 순위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트코인 순위 실시간 확인하기 

 

 

함께 읽은 글

 

도지코인 전망 2022 호재&악재 예측 정리

메타버스 플랫폼 종류와 뜻 총정리 2022

비트코인 리플 시세 전망 2022 요약 정리

비트코인 하는 법 따라하기 2022 입문자 가이드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포스팅의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