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도지코인 전망 2022 호재&악재 예측 정리

by junggu 2022. 7. 18.

 

장난스럽게 뱉은 말도 누가 하는지에 따라 파급력이 다르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 예가 바로 도지코인입니다. 도대체 무슨 말일까요? 2022년 도지코인 호재와 악재에 관한 전망을 요약 정리 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전망이 그리 밝지 않은 상황에서 코인 투자자들은 대체재를 찾기 시작했고 현재 다른 알트코인들에 비해 도지코인이 저평가되어 있다는 판단을 내리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도지코인에 대한 개념과 전문가들이 예측하는 2022년 도지코인 전망 및 호재와 악재 이슈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도지코인이란?

   ㅇ장난으로 시작된 코인

   ㅇ화성 갈끄야, 일론머스크

   ㅇ라이트코인에서 럭키코인으로

 

2. 전망

   ㅇ과거 성장 동력
   ㅇ2022 성장 가능성

   ㅇ일론머스크의 입방정

 

3. 현재상황

   ㅇ시세 200원대
   ㅇ놀랍게도 관심도는 매우 높음

 

4.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이 함께 읽은 글


1. 2022 도지코인 전망 - 호재와 악재

 

장난으로 시작된 코인

도지코인이 최초로 언급된 시점은 정식 코인이 아닌, 코인 투자를 풍자하는 장난에 가까운 느낌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던 존재였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Shide doge의 밈에서 시작되었는데, 시베 도지 밈 자체가 가볍고 재미를 위한 밈인 것처럼 도지코인 역시 비트코인을 위시한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난식 화폐 입니다. 

 

 

그래서 진지한 코인의 의미보다는 재미를 위한 상징적인 의미가 더욱 강했으나 특정 사건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화성 갈끄야, 일론머스크

전 세계적으로 이목이 집중된 사건은 바로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인 일론머스크가 지지하기 시작하면서 코인 자체에 대한 기대보다는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현재 가장 핫한 인물 중 하나인 일론머스크의 지지를 등에 업고 가격이 폭등한 과거가 있었습니다. 

 

라이트 코인에서 럭키코인으로

100원 수준의 라이트코인에서 포크되어 럭키코인으로 성장했다 다시 포크가 이루어지면서 도지코인이 정식으로 발행 되었으며 1분마다 약 1만 개의 도지코인이 발행되는 등 매우 빠른 가상화폐 발행 속도가 특징 입니다. 또 발행량에 제한도 없습니다. 

 

 

2. 도지코인 전망 2022

전망

 

장난으로 시작 했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무능한 코인은 아닙니다. 장난으로 시작된 것은 사실이지만 도지코인으로 다른 코인과의 교환도 가능하며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정식 코인으로 취급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도지코인

초기에는 해당 밈 관련 사이트나 도지 코인 재단을 통한 사회 공헌활동에 사용하는 것이 전부였으나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고 싶었으나 경제적 여건이 힘들어 불참하려 했던 자메이카 봅슬레이 팀을 후원하여 올림픽 출전을 도왔던 훈훈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미국 자동차 경주인 NASCAR의 드라이버 조쉬 와이즈를 후원하기 위한 나스카 캠페인을 통해 약 6,700만 도지 코인을 모금하여 이를 기념하듯 딥실버에 배급한 나스카 '14에선 도지코인 자동차가 추가되기도 했었습니다. 

 

과거 성장 동력

 

일론머스크는 이 코인을 두고 쿨하다, 마음에 든다는 표현을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했던 것이 강력한 시세 상승의 원동력으로 작용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2019년부터 이러한 의사를 표현했었으며 그 당시 사람들은 SNS를 통한 유쾌한 장난이라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가 구매 의사를 밝힌 바 있으며 막내아들 액스 애쉬 투웰브 머스크를 위해 도지코인 채굴기를 구매했다고 밝히면서 시세가 급등하기 시작했었고, 이에 게임스탑 주가 폭등 사건과 맞물리면서 유례없는 가격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022 성장 가능성

 

애초에 코인 자체의 활용도나 희소성 때문에 성장한 것이 아닌, 커뮤니티형 코인이기 때문에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만한 요소가 전무하다는 것이 도지코인을 바라보는 일반적인 시각입니다. 

 

  • 이제는 무시할 수 없는 수준

 

그러나, 최근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NTF이며, 도지코인의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인 빌리 마커스가 NTF시장이 도지코인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언급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 인지도가 곧 생명이라, 미래 성장 가치 기대

 

이 말인 즉, 도지코인 개발진은 앞으로 도지코인을 통해 NTF 구매를 가능하도록 개발 중에 있으며 이더리움과의 브릿지 또한 개발에 착수했다고 전해지면서 이제는 정말 코인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들이 추후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기대도 적잖이 있습니다. 

 

  • 메타버스, NFT의 시대가 얼마나 빨리 오느냐

 

만약 빠른 시일 내에 도지코인으로 디파이나 NFT와 같은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시점이 도래한다면 도지코인의 시세 상승은 예견된 수순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일론머스크의 입방정

 

과거처럼 일론머스크가 다시 한번 도지코인을 언급한다면 과거와 같은 급성장이 또 재현되지 않으리라는 법도 없는 게 사실입니다.

 

웬만큼 영향력 있는 사람이 언급하는 것 정도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겠지만 세계 전기차 1위 기업인 테슬라와 우주 관광 사업의 상용화를 코앞에 둔 스페이스X의 CEO인 만큼 적극적인 매수 의사를 밝힌다면 또 한 번 시세가 폭등할 가능성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제는 일론머스크 뿐만 아니라 활용성이 높아지게 되면 다양한 기관에서 매수 의사를 밝힐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3. 현재 상황

 

시세 200원대

 

2022년 1월 2일 현재 200원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지만 21년도 5월에는 무려 900원까지 치솟으면서 1천 원(1달러)을 넘어서는게 아니냐는 말도 나왔었습니다. 

 

그러나 1달러를 돌파하는데 실패하면서 이후로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현재의 200원대 까지 내려앉은 모습인데요.

 

다른 코인과는 다르게 호재로 작용할만한 요소가 아직은 부족하여 코인판이 전체적으로 상승장임에도 불구하고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알트코인 중 시가총액 9위에 머무르고 있으며 거래량 또한 7위로 상위권에 속하기 때문에 왜 이러한 데이터가 수집되는지 한번쯤 고민해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놀랍게도 관심도는 매우 높음

 

도지코인의 성적은 저조한 상황이지만 레딧 이용자들은 비트코인보다 더 관심있는 코인이 도지코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핫한 코인 중 하나입니다. 

 

2021년 가장 많이 조회된 5대 암호화폐 서브레딧은 도지코인이 1위, 유튜브 공매도 현황을 알리는 방송인 슈퍼스통크가 2위, 가상화폐가 3위, 극장 체인 AMC 주식이 4위, 비트코인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딧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암호화폐 게시물은 도지코인, 테슬라 비트코인 진입, 암호화폐 생존 편향 등 입니다.

 

이러한 통계 자료만 살펴보더라도 현재 투자자들의 관심사와 트렌드를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고 향후 투자 결정에 참고할만한 데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4.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이 함께 읽은 글

알트코인 종류 정리 및 전망 살펴보기

리플 상장폐지 핵심 내용 정리

비트코인 하는 법 따라하기 2022 입문자 가이드

 

 

비트코인 다시 오를까 2022년 전망

비트코인 다시 오를까 2022년 전망 코인 투자가증권 거래량을 넘어섰다는 기사를 접하면 얼마나 열기가 뜨거운지 새삼 실감이 듭니다. 일각에서는 투기라고 치부하기도 하지만 전 세계에 엄

junggutv.tistory.com

 

 

바이낸스 가입방법 및 거래방법 따라하기

바이낸스 가입방법 및 거래방법 따라하기 - 입문자 바이낸스 가입방법 및 거래방법 따라하기 - 입문자 가상화폐를 비롯한 가상자산을 거래하기 위해서 바이낸스를 이용하고자 하는데 정확히 어

junggutv.tistory.com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글은 참고용으로만 활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