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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다반사

초유단백질 추천할 수 없는 이유

by junggu 2021. 1. 30.



가끔 실시간 검색어를 보면 생소한 단어들이나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할 만한 단어가 아닌 것들이 가끔 눈에 보이는데요. 오늘은 며칠간 실시간 검색어로 등장했던 초유 단백질을 추천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서도 공유 해볼까 합니다. 일단 이 단어가 왜 이슈가 되었는지 알아봤더니 역시나 모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개가 되었더라구요. 구매하시기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 후 결정하셔도 괜찮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초유 단백질이란? 

 

 



슬하에 자녀가 있는 분들이나 혹은 우유를 좋아하거나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초유 단백질은 말 그대로 젖소가 분만한 이후 5일 이내 짜낸 우유를 의미합니다. 

이 초유가 귀중한 이유는 전 세계 통틀어서 우유 생산량의 0.5%에 해당한다고 해요. 알려진 바에 의하면 단백질이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성분이 일반 우유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만 과연 그럴까요? 

 




초유 단백질의 효능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아마 성분들 때문이겠죠.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호흡기 바이러스의 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아려져 있으며 뼈와 근육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며 어린이들의 성장을 촉진하고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장 건강에도 유익하기 때문에 평소 장트러블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을 추천할 수 없는 이유 

 


자 이제부터 이 글의 핵심 내용들과 진실을 소개 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앞서 소개해드린 초유 단백질의 효능은 이 식품을 소개한 공중파 방송에서도 언급할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 것 처럼 보일텐데 정말 그럴까요? 

기본적으로 우유의 성분이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전제를 깔고 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이 방송의 내용만 접했을 때 우유도 좋지만 우리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우유보다 더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게 바로 초유 단백질이다 라고 받아들이기 쉽습니다. 

일단 전제 부터가 잘못 되었습니다. 우유는 사람에게 그리 좋은 식품이 아닙니다. 특히 가공된 식품들은 더욱 좋을 수 없겠죠. 우유의 좋은 성분들이 모두 가공 공정을 거치면서 제거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그래서 그나마 치즈가 좋다고 하는 이유) 

앞서 소개해드린 초유 단백질 역시 시중에서 판매중인 제품들은 대부분 알약 형태로 정제되었거나 분말 형태로 판매하고 있죠. 이것도 모두 가공 공정을 거쳤다고 보시면 됩니다. 

설령 가공 중 좋은 성분들이 파괴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전제조건으로 깔려있는 우유 자체가 한국인들의 체질상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국인들은 유당 불내증이라는 유전적 체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선천적으로 우유의 성분인 유당을 분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우유를 빈속에 마시면 설사하는 분들이 많죠. 


나는 우유를 먹어도 설사하지 않는데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다행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유가 좋은건 아닙니다. 실제로 시중에서 우리가 구할 수 있는 우유 제품들은 대부분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효능들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공 과정에서 모두 살균 또는 멸균 처리 되니까요. 굳이 맛 때문에 먹는게 아니라면 먹어서 좋을건 없다는 겁니다. 


 


추천할 수 없는 이유 두번째 

 

 



이제 우리는 똑똑하고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이라는 식품은 갑자기 하루아침에 지구상에서 발견된 존재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갑자기 뜬금없이 공중파 방송을 타고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이슈가 되었을까요? 그 전에도 존재 했었는데 도대체 왜 갑자기? 이런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결론만 말씀 드리자면 방송사에서 광고업체를 통해 광고료를 받고 방송 주제로 잡아 공중파 방송을 태웠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니 거의 100% 확신합니다. 대부분 그런식으로 제품을 출시한 다음 이슈를 만들어서 판매량을 높여 수익을 창출하는게 제조사 및 판매사의 궁극적 목표니까요. 

그런 장사 상술에 현혹되시면 안됩니다. 잘 모르는 상태에서 그런 정보를 접하면 충분히 유혹적이고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충동구매도 누구나 할 수 있죠. 그러나 앞으로는 이러한 사리분별을 명확하게 할 수 있는 판단력을 기르셔서 소중한 돈을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사용하시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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