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외제차 SUV 추천 2021 순위 정리/판매량/연비

by junggu 2022. 4. 21.

패밀리카로 SUV 만한게 없습니다. 특히 차박 계획이 있는 분들은 더더욱 SUV가 좋죠. 많은 분들이 국산 차량이 아닌 외제차 SUV 추천을 받아서 구매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안전성 + 연비에서 나오는 기술력의 차이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판매량 순위와 연비 순위를 나누어서 비교 해드리려 합니다. 아래에서 확인 해보시죠. 


함께 읽은 글

 

국산 SUV 추천 판매순위 TOP 10 - 2022년 3월 최신 업데이트

더 뉴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가격 정보

캐스퍼 전기차 출시일 및 최신 소식 2022


목차 (바로가기)

 

1. 외제차 SUV 추천하는 이유 

2. 구매 전 고려사항 2가지 

3. 외제차 SUV 판매량 순위     

3-1 폭스바겐 티구안

3-2 벤츠 GLC-Class

3-3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3-4 벤츠 GLE-Class

3-5 포르쉐 카이엔

 

4. 외제차 SUV 연비 순위  

4-1 르노 캡쳐

4-2 푸조 2008

4-3 렉서스 UX 하이브리드

4-4 DS 3 크로스백

4-5 시트로엥 C4 칵투스

 


1. 외제차 SUV 추천하는 이유 

 

 

 

 

 

  • 기술력의 차이
  • 브랜드 파워
  • 부품 및 자재 퀄리티 
  • 패밀리카로 최적화
  • 활용도

 

 

사실 기술력의 차이와 브랜드 파워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패밀리카로 사용하거나 차박과 같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부분은 사실 국산 SUV 차량도 동일하게 해당되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평균적으로 국산 SUV차량보다 외제차 SUV차량의 평균가격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국산 SUV차량에 비해 압도적으로 우수한 것도 아니지만 사실 현기차의 갑질과 신뢰가지 않는 차량의 품질 때문에 수입 SUV로 눈길을 돌리는 분들이 많죠. 

 

외제차 SUV가 더 안전하다는 인식이 있는 이유는 차량을 제조할때 사용한느 부품 및 자재의 퀄리티에서부터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국산 차량은 원가 절감을 위해서 저렴하지만 내구성이 떨어지는 자재를 사용한다는 의혹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죠. 

 

그래서인지 외제차 SUV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2. 고려사항 3가지 

 

 

 

 

 

  • 연비
  • 인지도
  • 가격

외제차 SUV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위의 3가지를 가장 많이 비교 하실텐데요. 기본적으로 SUV는 차량 자체가 무겁다 보니 연비가 좋지 못한 경우가 많고 이는 장기적으로 봤을때 관리유지비와 직결 되기 때문에 단순히 차량을 구매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부분입니다. 

 

 

두번째는 바로 브랜드 인지도 입니다. 국산차량이 아무리 고급스럽게 만들어서 비싸게 판매한다고 하더라도 명차 브랜드의 인지도보다 떨어지니 수입차량과 비교해서 같은 돈을 내고 굳이 국산차를 구매할 이유가 없죠. 

 

마지막으로 가격 입니다. 차량들이 국산 차량에 비해 거의 모든 측면에서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정작 가격 때문에 선 뜻 구매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죠. 더불어 A/S가 필요할때는 훨씬 더 높은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관리유지비가 많이 드는것도 사실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 하셨던 분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판매량 순위와 연비 순위를 나눠서 정리 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외제차 SUV 판매량 순위

 

 

 

 

순위 브랜드 차량명 연비 출시가격
1 폭스바겐 티구안 13.1km/ℓ~14.5km/ℓ 4,242~4,835만원 
2 벤츠 GLC-Class 9.2km/ℓ~12.4km/ℓ 6,900~8,000만원
3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8.3km/ℓ~8.9km/ℓ 6,020~6,760만원 
4 벤츠  GLE-Class 8.7km/ℓ~10.7km/ℓ 9,970~11,860만원 
5 포르쉐  카이엔 7.3km/ℓ 10,660~17,080만원

 

1위 폭스바겐 티구안

 

티구안은 외제차 SUV 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국산 SUV 가격과 큰 차이가 없죠. 뿐만 아니라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해 무난한 디자인이라 호불호가 거의 없는 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디젤 엔진과 듀얼 클러치 변속기 4천만원대 경쟁 SUV 모델 중 가장 신뢰적인 디젤 엔진과 변속기를 적용한 만큼티구안의 파워트레인도 호평을 받는 부분입니다. 

 

단점은 편의사항이 경쟁 모델에 비해 많이 부족한 편이라서 옵션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같은 급의 싼타페, 쏘렌토와 비교한다면 상당히 많이 아쉽긴 하죠. 

 

 

2위 벤츠 GLC-Class

 

2020년 GLC는 새로운 LED 헤드 라이트 및 미등이 추가 되었고 전면과 후면 범퍼 뿐만 아니라 그릴까지 스타일리쉬한 외관으로 변경되어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하는데 성공 했습니다. 

 

엔진의 경우 새로운 터보 차저 4기통으로 14마력을 높였고 MBUX시스템 탑재를 통해서 럭셔리함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많은 실 구매자들이 편안함과 성능의 균형이 매력적이라고 평가하고 있으며 벤츠라는 명성 답게 외관 및 내부 인테리어가 상당히 우아하고 고급스럽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단점은 경쟁사의 동급 모델 차량에 비해 트렁크의 공간이 협소한 편이며 보증 범위가 벤츠에서 출시하는 나머지 클래스보다 뒤떨어지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3위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9년이라는 아주 긴 시간 동안 연식 변경만 거치면서 큰 변화를 주지 않았던 익스플로러가 대대적인 변화를 단행 했던 모델이 바로 올 뉴 익스플로러 입니다. 

 

포드의 차세대 후륜구동 아키텍쳐를 적용한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모델로써 총 7가지의 주행 모드를 갖춘 지형 관리 시스템을 탑재한 온-온프로드 주행 능력을 한층 더 향상 시켰고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디지털 옵션을 적용한 것이 차이점 입니다. 

 

포드 매니아층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었으며 외관을 살펴보면 LED 헤드라이트와 안개등 및 새로운 디자인의 그릴은 익스플로러의 이미지에 걸맞은 듬직하고 웅장한 모습을 연출 했습니다. 

 

단점은 3열 탑승에 있는데 3열의 승하차는 사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 되었다고 보기 힘든 부분이 있다. 이지 엔트리로 불리는 2열 시트는 3열로의 승하차를 위한 원 터치 방식으로 2열 폴딩 슬라이딩을 지원한다고 했지만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썩 만족스럽지는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위 벤츠 GLE-Class

 

2020 풀체인지를 통해서 이슈가 되었던 벤츠 GLE는 확실히 트렌드에 걸맞게 세련된 디자인으로 돌아 왔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프론트 부분인데 그릴이 마름모꼴에서 8각형 모양으로 변경 되었으며 그릴 크기도 조금 더 커져 웅장한 느낌을 연출 했습니다. 

 

많은 신차 디자인들이 직선에서 곡선으로 넘어가는 추세인 만큼 신형 GLE 역시 곡선의 느낌을 살려 둥글둥글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MBUX를 말하지 않을수가 없는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만큼은 업계 최고로 꼽히고 있으며 GLE 450의 옵션인 E-active 서스펜션도 칭찬할만한 부분 입니다. 

 

단점은 변속시 느낌이 상당히 거칠고 옵션에 따른 급격한 가격 상승은 금전적인 부담으로 다가오기 쉽습니다. 이 외에는 딱히 단점은 찾아보기가 힘든 모델이네요. 

 

 

5위 포르쉐 카이엔

 

신형 카이엔은 차량 무게만 2톤이 넘고 무게중심이 높은 SUV 임에도 불구하고 사륜구동 시스템과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저, 에어서스펜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같은 다양한 기술력들이 유기적으로 합쳐져 SUV의 단점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퍼포먼스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괜히 덩치가 큰 스포츠카라는 얘기가 나온게 아니겠죠. 패밀리카 또는 이동수단용으로 카이엔을 많이 찾으시는데 여기서 추가적으로 운전하는 맛 까지 살릴 수 있기 때문에 두마리의 토끼를 한번에 잡고 싶다면 이만한 차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관리유지비에 대한 부담이 큰 편입니다. 차량 가격도 만만치 않지만 추후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우 국산 SUV차량이나 여느 외제차 SUV 차량과는 확연히 차이나는 수리비는 분명 단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4. 외제차 SUV 연비 순위 

 

 

 

 

순위 브랜드 차량명 연비 출시가격
1 르노  캡쳐 17.7km/ℓ 2465~2662만원 
2 푸조 푸조 2008 17.1km/ℓ 3,278~3,585만원 
3 렉서스 UX 하이브리드 16.7km/ℓ 4,560~5,480만원
4 DS DS 3 크로스백 15.6 km/ℓ 3,980~4,276만원 
5 시트로엥   C4 칵투스 15.5 km/ℓ 3,238만원 

1위 르노 캡쳐

2위 푸조 2008

3위 렉서스 UX 하이브리드

4위 DS 3 크로스백

5위 시트로엥 C4 칵투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