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현대 인증중고차 후기 및 직접 느껴본 장단점 2022

by junggu 2022. 4. 21.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아마 차를 바꾸고 싶은데 새 차를 사기에는 부담되고 중고차를 사고 싶지만 허위매물로 인해 헛걸음 및 감정소모를 하고 싶지 않죠. 대기업은 몇년 전부터 중고차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고 현대 인증중고차 역시 현대에서 공식적으로 진행하는 중고차 사업이라고 보시면되요.

 

 

최소한 이 글을 내용 정도는 숙지 하시고, 현대 인증중고차의 단점 및 장점에 대해서 정리 해드릴테니 이용하실 계획이 있었던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거에요. 


목차 (바로가기)

 

1. 현대 인증중고차란? 

2. 직접 이용해보고 느낀 장점

3. 의외로 불편했던 단점

4. 현대 인증중고차 후기 결론 

 

관련글

벤츠 인증 중고차 후기 및 장단점 정리 2022

BMW 인증 중고차 후기 및 장단점 실태

중고차 직거래 방법 노하우 정리/개인중고차직거래/중고차거래


1. 현대 인증중고차란? 

 

현대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매매 사업

 

돈이 되는 정보도 있으니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생소한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현대자동차에서 자신들의 중고차를 매입한 다음 자체 검수를 통해서 안전 테스트 및 소모품 교체를 진행하고 절차를 끝마친 중고차를 다시 판매하는 사업을 의미해요. 

 

아직은 사업을 시작한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현대 인증중고차의 장단점에 대해서 잘 모르시기도 하고 실제 이용해보신 분들의 후기도 많지 않아서 제가 겪은 후기를 공유 해드릴려고 합니다.

 

2. 직접 이용해보고 느낀 장점

- 호갱 될 일 없음
- 상당히 투명하고 체계적인 시스템
- 불필요한 감정소모 없음 

 

많은 사람들이 중고차 상사에서 차량을 구입하기 꺼려하는 이유 중 하나가 딜러와의 접촉, 그리고 허위매물로 인한 헛걸음으로 발생하는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마주하고 싶지 않기 때문일텐데요. 현대 인증중고차는 개인 딜러 또는 개인 중고차 상사 느낌이 전혀 아니고 SK엔카 같은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느낌이 확실히 나는 곳이었어요.

 

 

직원이 딱히 바가지를 씌울 이유가 없음

 

일단 직원분들 부터 딜러의 느낌 보다는 직원의 느낌이 강했고 중고차를 구입할 때 중요한 부분을 숨긴다거나 그런것도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직원 분들도 차량 판매에 따른 마진을 가져가는 것 보다는 월급을 받는 입장인 듯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반드시 차를 구매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주지 않으셨고 편하게 안내 해주셔서 확실히 시스템 자체가 체계적이라는 느낌도 받았어요. 

 

검수에 소모품 교체까지 꼼꼼하게

 

일반 중고차 상사에서는 안전 검수는 진행하지만 소모품을 교체 해주는 곳은 드물죠.

 

소모품 교체도 해주고 성능점검기록부 및 카히스토리와 소모품 정비 이력과 과거 정비이력까지 요구하지 않았음에도 스스로 보여주시는 걸 보고 일 처리를 확실하게 한다는 느낌도 좋았어요. 

 

중고차와 새차의 중간 감성

 

새 차를 구입할 정도의 대우를 기대한 것은 아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만족스럽게 원하는 차량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이용하기 전에는 약간의 선입견이 있었지만 이용 하면서 이대로 현대 인증중고차의 규모가 전국적으로 커지기 시작하면 중고차 딜러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사후관리 및 홈서비스

 

이 외에도 보증이나 워런티도 제공 해주는데요. 6개월 책임보증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홈서비스를 통해 수리 또는 검사를 맡겨 놓은 차량을 되찾으러 갈 필요 없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해주는 시스템도 좋았어요. 

 

3. 의외로 불편했던 단점

- 차량이 다양하지 못함
- 시세보다 조금은 비싼 차량 가격

 

다행히도 원하는 차종과 색상이 있었기 때문에 구입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지만 다른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현대 인증중고차에서 판매중인 매물이 그닥 많지 않아서 선택의 폭이 좁다는 의견도 많았어요. 

 

 

일단 아직까지는 현대/기아차만 취급하고 있는 듯 보이며 추후에는 수입차 및 다양한 차종들을 다루겠지만 현기차 매물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가격은 조금 높은 편

 

그리고 유일한 단점을 하나 꼽아 보자면..확실히 공식적으로 현대자동차에서 안전검수를 마치고 인증을 거쳐 판매되는 매물인 만큼 일반 중고차 상사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시세가 조금 비싼 편이에요. 

 

마음이 편해야 한다

 

중고차를 구입할 때 가격이 정말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불필요한 감정소모 없이 안전하게 현대자동차에서 보증하는 서비스들을 누리며 맘 편히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역시 마음 편한게 최고 같아요. 

 

4. 현대 인증중고차 후기 결론 

- 현대/기아 자동차를 중고로 구매할 계획이라면 추천 

 

여러가지를 따져봤을 때 장단점이 확실히 있는데, 결론은 내가 원하는 차량이 매물로 나와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 하다는 입장입니다. 

 

설명한 대로 보증 서비스 및 홈케어, 소모품 교체 등 안전과 관련된 검수까지 자동차 제조사에서 검증된 직원들을 고용하여 정비를 해주기 때문에 신뢰적인 부분에서 훨씬 마음이 편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비록 가격이 시세보다 조금 비싼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일반 중고차 상사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다음 예상치 못했던 수리비가 들어가는 것들 까지 감안 한다면 뭐 그닥 비싸게 사는 것 같지도 않답니다.

 

 

 

 

함꼐 읽은 글

 

중고차 직거래 방법 노하우 정리/개인중고차직거래/중고차거래

2022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 및 신청 방법

국산 SUV 추천 판매순위 TOP 10 - 2022년 3월 최신 업데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