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벤츠 인증 중고차 후기 및 장단점 정리 2022

by junggu 2022. 4. 21.

외제차 뿐만 아니라 새차는 문을 딱 여는 순간 감가상각이 시작됩니다. 쉽게 말해 중고차가 되면서 가치가 확 떨어진다는 것인데요. 이런 감가상각이 국산차보다 외제차가 훨씬 더 심하기 때문에 외제차는 중고로 눈길을 돌리는 분들이 많죠. 중고차는 잘 아시더라도 인증 중고차에 대해서는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벤츠 인증 중고차란 무엇이며 장단점은 어떤게 있는지 그리고 직접 이용 해보면서 느낀 후기에 대해서 공유 해드릴테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목차 (바로가기)

 

1.인증 중고차란? 

2.벤츠 인증 중고차 장점

3.벤츠 인증 중고차 단점

4.벤츠 인증 중고차 후기 

 

관련글

벤츠 인증 중고차 후기 및 장단점 정리 2022

현대 인증중고차 후기 및 직접 느껴본 장단점 2022

중고차 직거래 방법 노하우 정리/개인중고차직거래/중고차거래


1. 인증 중고차란?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공식 중고차

 

인증 중고차란 단어 그대로 인증받은 중고차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인증은 무슨 인증일까요? 바로 제조사인 벤츠 자사의 인증을 거쳤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쉽게 말해 벤츠 측에서 자신들의 중고차량 매물을 검수 및 인증 절차를 거친 이후 다시 고객에서 판매하는 중고 매물을 인증 중고차라고 합니다. 

 

 

  • 벤츠에서 직접 관리하고 판매하는 시스템
  • 그 만큼 시세는 일반 매매단지보다 조금 비싼편

 

세계적인 기업 벤츠에서 자신들의 차량을 직접 검수하기 때문에 요즘처럼 중고차 매물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들에 연루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애초에 중고차도 대기업과 거래하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조금만 찾아봐도 아직도 중고차 상사에서는 허위매물 딜러들이 판을 치고 중고차 사기 피해 사례들이 속출하는 것을 보면 골머리 아프지 않기 위해서라도 깔끔한 거래를 위해 벤츠 인증 중고차를 찾게 되는거죠. 

 

지금부터 벤츠 인증중고차 실태와 장단점을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벤츠 인증 중고차 장점

 

  •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 
  • 까다로운 자체검수
  • A/S 보증기간
  • 기존 차량 매입과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 

 

아무래도 개인이 운영하는 것이 아닌 벤츠라는 대기업 타이틀을 달고 정식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만큼 상당히 체계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메뉴얼적인 부분이 탄탄하게 잡혀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그렇기에 일반 중고차 상사처럼 허위매물이나 딜러들의 위화감 조성과 같은 분위기가 전혀 아니기에 부담스럽지 않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예약 시스템부터 고객 응대와 계약 및 차량 수령까지 신차를 구매할 떄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는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지는 않고 따로 중고차 매물들을 모아놓은 매장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으로 가셔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까다로운 자체검수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벤츠에서 자체적으로 중고차에 하자가 없는지 검수하고 안전검사까지 마친 이후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중고차임에도 안심하고 탈 수 있는ㄴ데요. 

 

벤츠 코리아의 공식 수입 차량으로 198가지나 되는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 해야지만 벤츠 인증 중고차로 등록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된다고 합니다.

 

벤츠 측에서는 신차에 가까운 안전검사를 통한 품질을 보증한다고 하지만 사실 중고차이니 신차와 동일하다고 볼 순 없겠지만 그래도 까다로운 검수 만으로도 안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A/S 보증기간

 

중고차를 구입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잔고장이 발생하면서 예상치 못했던 추가 수리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새차보다 높다는 것인데요.

 

이를 고려하여 벤츠 인증 중고차는 1년 무상 보증 수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판매된 중고차가 1년 이내에 하자가 발생할 경우 무상으로 A/S를 진행하고 있어요. 

 

수입 중고차가 국산차에 비해 감가상각이 심한 이유는 보증기간이 끝난 이후에 고장날 경우 수리비가 어마무시 하기 때문에 차량 가격이 보증기간의 만료와 함께 확 떨어지게 됩니다.이런 걱정들로부터 약간은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부분은 장점이죠. 

 

기존 차량 매입과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 

 

보통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대부분 기존에 타던 차량이 노후되어 바꾸려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벤츠 인증 중고차 센터에서는 기존 차량을 매입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입하는 과정은 차량 감정 전문가가 직접 출장 방문해서 매입 하고자 하는 차량을 검수하고 매입가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 된답니다. 

 

또한 사후관리를 위해서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것도 매력적인 부분 입니다.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는 무상 보증 수리 프로그램 대상 차량에 적용되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무상 보증 수리기간이 만료된 차량은 유상으로 제공되니 참고 하셔요. 

 

3. 벤츠 인증 중고차 단점 

 

  • 다양하지 않은 중고차 매물
  • 중고차 상사의 시세보다 비싼 가격

 

다양하지 않은 중고차 매물

 

전국에 20여개가 넘는 벤츠 중고차 전용 매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판매되고 있는 매물이 많지 않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내가 원하는 연식의 모델이 매물로 나와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물론 전국의 매장을 조회 해본다면 매물이 존재할 가능성이 높아지긴 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 중고차 상사에 비해서는 규모적인 부분 떄문이라도 상대적으로 매물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아무리 서비스가 좋고 품질이 좋다고 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중고 매물이 없으면 다른 차량을 구입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렇게 까지 하면서 벤츠 인증 중고차를 고집하는 분들이 계실까 싶습니다. 

 

 

 

 

 

중고차 상사의 시세보다 비싼 가격

 

중고차임에도 불구하고 A/S 보증을 1년간 무상으로 진행 해주는 부분과 자체 검수를 통해서 안정성 및 하자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고 판매가 이루어지는 점들을 고려하면 확실히 매력적일 순 있겠지만 그 만큼 일반 중고차 시장의 매물에 비해서는 가격이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단점이라기 보다는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서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단순히 가격만 놓고 봤을 때 같은 연식에 같은 옵션, 같은 모델의 트림인데 비싸다면 개인적으로는 단점이라고 보고 있어요.

 

가격을 더 받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 벤츠 측의 판매 전략인 듯 합니다. 벤츠 인증 중고차 할부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도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상담 받아보실 수도 있어요. 

 

4. 벤츠 인증 중고차 후기 

 

좀 비싸도 마음편하게 중고차 타고 싶다면 추천

 

주변에서 수입차를 중고로 매입한 이후에 발생하는 잔고장으로 인해 수리비를 와장창 깨지는 것을 본 저로서는 벤츠 인증 중고차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편입니다. 일단 시세보다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큰 메리트라고 보는 부분은 바로 A/S 1년 무상 보증인데요.

 

 

이 기간 안에 차량 내 핵심 부품 및 잔고장에 대해서 책임지고 수리를 해주기 때문에 마치 새차를 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일반 중고 매매 단지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부분들
  • 마음편하게, 깔끔하게 거래하는게 오히려 좋아

 

이런 장점들이 아니더라도 중고차 매매를 진행하면서 딜러들에게 시달려본 사람들은 두번다시 일반 중고차 상사에서 구매할 생각조차 하지 않을거라 생각해요.

 

실제로 유튜브 채널에 피해 사례들을 살펴보면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할지 대략 짐작 하실 수 있을거에요. 

 

다만, 매물이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수시로 매장 상황이 바뀌기 때문에 자신이 눈독들이고 있는 모델을 꼭 사야겠다는 분들은 매물이 없을 경우 나올 떄 까지 기다려야 하는 부분이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함께 읽은 글

 

 

 

국산 SUV 추천 판매순위 TOP 10 - 2022년 3월 최신 업데이트

더 뉴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가격 정보

테슬라 모델3 보조금 및 실구매가 요약 정리 2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