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SUV차량 인기순위 2021 작년 판매량 순위

by junggu 2022. 4. 21.

코로나 때문에 작년은 캠핑 또는 차박이 전국적으로 대 유행이기도 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SUV차량에 대한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만 그럴까요? 오늘은 SUV차량 인기순위를 살펴보고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시죠. 

 


목차

 

  1. 디올 뉴 투싼
  2. 팰리세이드
  3. 쏘렌토
  4. 더 뉴 싼타페
  5. QM6
  6. 제네시스 GV80
  7. 외제차 SUV 인기순위 

 


SUV차량 인기순위 2020년 

 


작년 12월의 한달간 판매량을 기준으로 작성했으며 1위부터 10위까지 어떤 차량들의 거래량이 가장 높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거래량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공급과 수요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1위 : 디 올 뉴 투싼


SUV차량 인기순위 1위는 디 올 뉴 투싼 입니다. 신차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있는 차량이기도 한데, 가장 많은 호평을 받고있는 부분은 바로 차량의 외관 전면부 입니다. 

 

헤드라이트가 기존 모델과는 다른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잘 표현되었다는 평가들이 많고 개인적으로는 그렌저의 헤드라이트에 버금가는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준중형 SUV세그먼트가 그동안 이렇다 할 모델들이 없어서 실적도 저조 했었는데 그래서인지 올 뉴 투싼이 출시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주문량이 워낙 많은 상황이라 생산량이 주문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디젤 모델의 경우 5개월 이상 웨이팅을 해야 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소 3개월 정도는 기다려야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2위 : 팰리세이드

 


제가 알기론 국산 SUV중에서 가장 큰 차량으로 알고 있는데, 차량을 타본 사람들이 한결같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이 "실내 공간이 엄청나게 넓다"라는 반응인데요. 디자인이나 성능, 크기를 따져봤을 때 현존하는 현대 SUV중 가장 훌륭한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패밀리카로 인기가 많은 편인데, 여러가지 옵션이나 사양에 비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국산차량 종특인 훌륭한 옵션, 넉넉한 실내공간은 차박을 하기에도 부족함이 없고 패밀리카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시된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최근 페이스 리프트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3위 : 쏘렌토

 


SUV인기차량 순위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쏘렌토 입니다. 기아의 대표적인 중형 SUV인 쏘렌토는 초반에는 여러가지 하이브리드 이슈가 터지기도 했었으나 디자인이나 성능은 경쟁모델들에 비해 압도적인 편이기 때문에 상품성은 매우 뛰어난 모델 중 하나 입니다. 

 

3세대 쏘렌토에 비해 실내공간도 더 세련되게 꾸며졌고 무난한 디자인에 튼튼해 보이는 이미지 때문에 인기가 많은 SUV차량 중 하나 입니다. 라이벌 차량인 산타페보다 항상 판매량이 저조했었는데 이번에는 쏘렌토가 앞질렀다고 하네요.


4위 : 더 뉴 싼타페 



국산 SUV의 자존심 싼타페 입니다. 과거의 명성에 비해 요즘은 쏘렌토에 살짝 자리를 내주고 있는 느낌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수요가 많은 중형 SUV중 하나 입니다.

 

최근 실적이 부진한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최근 출시된 모델의 디자인 때문입니다. 항상 나쁘지 않은 외관으로 출시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그야말로 호불호가 있는 수준이 아니라 불호가 압도적으로 많더라구요.

 

특히 가장 많은 불만을 표출하는 부분이 바로 페이스 리프트의 실패 입니다. 하위 라인의 헤드라이트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도 그러하고 그릴 부분도 웅장한 느낌 보다는 어설픈 하이브리드 차량이나 전기차 느낌이 나서 불호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5위 : 뉴 QM6

 


QM시리즈가 판매량이 적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사실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중형 SUV중 기아차와 현대차 다으으로 적절하게 상품성을 자랑하는 차량이 바로 QM6입니다. 

 

3천만원대 이하의 중형 SUV를 찾는 중이라면 충분히 구매를 고려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차량이죠. 출력이 조금 부족한 부분이 단점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한번 쯤 시승 해볼 가치는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가격 대비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옵션들도 뒤쳐지지 않기 때문에, 쏘렌토가 3천만원 중반 정도로 구매할 수 있다면 QM6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직까지 다른 SUV에 비해서 잘 보이지 않는 편이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6위 : GV 80 

 


사실 개인적으로 출시되기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현재 팰리세이드의 입지를 GV80이 차지하지 않을까 예상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만큼 차량을 하나하나 뜯어보면 상당히 훌륭한 차량 임에는 변함없는 사실이긴 합니다.

 

제네시스가 출시한 고급 대형 SUV인데 실제로 출시된 지 꽤 지난 지금도 길에서 마주하면 멋진 디자인에 눈길이 가기도 합니다.

 

좋은 성능에 비해 단점이라고 한다면 부담스러운 가격대 입니다. 6천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앞서 소개해드린 중형 SUV와는 비교할 대상이 아니긴 하지만 대형SUV를 찾으시는 분들이 아직까지도 꽤 많은 듯 합니다.

 

아직 외제차의 고급스러움을 따라가기에는 벅찬 것은 사실이지만 충분히 그 가능성을 보여준 차량이지 않나 싶습니다.

 

 

 

 

 

 

7. 외제차 SUV 인기순위 

오늘은 국산 SUV 순위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요. 수입 SUV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차량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비, 가격, 판매량을 기준으로 인기순위를 책정 한 것이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외제차 SUV 인기순위 정리/판매량/연비

외제차 SUV 인기순위 정리/판매량/연비 차량의 실용성을 따진다면 SUV만큼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 차량도 없죠. 그래서인지 국산차 뿐만 아니라 외제차까지 SUV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

junggutv.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요약

중고자동차 시세표 2020년 12월

아이오닉5 출시일 최신소식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 따라하기

애플카 관련주 수혜주 주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