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비 모르면 손해

by junggu 2022. 4. 21.

갤럭시노트9-부품가격
갤럭시노트9-부품가격

여러분은 휴대폰을 어느정도 쓰신 다음 교체를 하시나요? 어느 순간부터 스마트폰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일반적인 기능을 쓰는데 굳이 높은 스펙의 스마트폰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떨어트릴 일이 한번쯤 생기기 마련이고 요즘에는 살짝만 부딪혀도 액정이 깨져버리거나 크렉이 바로 나버리더라구요. 예전 휴대폰 보다 내구성은 더 취약해진것 같아요.  

 

 

액정만 깨지고 화면은 잘 나오는데 새 휴대폰으로 바꾸는건 아닌것 같아서 액정수리만 하려고 알아보다가 이 부분이 잘 정리된 글이 안보여서 실제 수리한 경험을 정리 해봤습니다. 

 

1.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비 정가 

 

정가 대비 얼마나 싼가


처음 액정이 깨지고 나서 액정만 수리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는데 기사님이 말씀하시길 '파손보험 가입'이 안되 있으셔서 보험처리는 힘들것 같고 교체하시려면 정가에 교체 하셔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가격을 여쭤봤더니 무려 '237,000원'이나 하는걸 듣고 깜짝 놀라서 속으로 '그래서 사람들이 새 휴대폰으로 바꾸게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솔직히 지금 시점으로 중고 노트9을 구매 해도 그거보다 싸게 구할수도 있을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액정 하나 바꾸는데 그 가격이라니 도저히 선뜻 교체 해달라고 말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2. 사설업체 문의 

 

 

 

발품 팔수록 좋은 조건 찾아

 

이래저래 발품 팔아서 찾아보니까 사설 수리 매장이 있더라구요. 이건 찾아보니 지역마다 자영업 개념으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매장에 연락을 해서 '갤럭시노트9 내부액정 수리'를 하고싶은데 가능하냐고 여쭤보세요. 

그러면 해당 모델의 액정 재고가 있으면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시는데 만약 내가 쓰는 휴대폰의 액정 중고 재고가 없을 경우에는 며칠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고 구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


이렇게 매장을 찾아서 문의를 넣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고 인터넷으로 수리를 하는 업체들도 있어요. 택배로 휴대폰을 보내면 수리 후 다시 저에게 보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가격은 사설업체 매장에서 받는 수리에 비해 저렴하긴 하지만 휴대폰을 바로 쓰지 못하고 며칠은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3.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비 체크사항 

 

 

 

 

 

고치는 김에 체크까지

 

액정을 수리하러 가면 기본적으로 파손된 영역이 어디까지인지 간단하게 체크를 해주는데 단순히 화면의 유리만 깨진 것인지 아니면 노트9 액정 번인 증상이 있는 것인지 스피커에 문제가 생겼는지 다 체크를 해주시거든요. 

 

제 경험으로 보면 유리만 깨진건 상대적으로 수리비가 저렴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았고 액정까지 나가버리면 조금 더 수리비가 높아진다고 보시면 되요. 그런 테스트들을 해주는 곳이 있고 해주지 않는 곳이 있다고 하니 방문하시거나 택배를 보내시기 전에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업체를 고르시기 바라요. 

 

 

4. 사설업체 비용 

 

 

 

업체마다 천차만별

 

그럼 삼성 서비스센터가 아닌 중고 노트9 액정 구입으로 교체를 한다면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사는 동네 매장으로 전화를 돌려보면 대부분 견적이 12~15사이로 불렀던 것 같아요.

 

왜 가격차이가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중고 액정에도 등급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했어요. 어쨋든 정식 서비스 센터보다는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고 휴대폰 성능에는 지장을 주는게 아니니까 굳이 제값주고 교체할 필요는 잘 못느끼겠더라구요. 

 

한푼이라도 아끼려면 사설업체


문제는 중고 액정이라고 하더라도 새재품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뿐이지 액정 교체 비용만 놓고 보면 1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죠.

 

그리고 파손보험 같은 경우에도 개통 시점으로부터 몇년간은 가입할 수 있어도 그 이후에는 재가입이 안된다고 하는것도 무슨 심보인지 모르겠어요. 경우에 따라서 액장 무상교체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