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top 3

by junggu 2021. 6. 22.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top 3

 

가을의 끝자락에서 많은 분이 추운 겨울이 찾아오기 전에 국내 여행을 다녀오려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경기도 광주 여행을 갔는데 가보지 않고 돌아오면 후회할만한 곳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보통 현지에 사는 지인들에게 물어보면 대부분 가볼만한곳은 없으니까 다른 지역 알아보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현지인에게 물어보지 않고 외지인들의 관광 후기를 취합하여 작성하였으니 오히려 더 신빙성이 있는 자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하나씩 알아볼까요?

 

목차 

- 화담숲
- 분원리 붕어찜 마을
- 남한산성 전통음식마을 

 

 

 

1.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 화담숲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전화번호: 031-8026-6666

요금: 성인 10,000원 / 경로-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


인터넷에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을 검색해보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장소이기도 하고 실제로도 많은 분이 다녀오는데 어떤 곳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담숲을 찾아가시는 분 중에서 대부분은 단풍 구경을 하기 위해서 방문하시는 거로 유명한데 사실 이곳은 관람 시설이기도 하지만 그 이전에 멸종 위기의 동식물을 복원하여 자연 속에서 자리 잡게 하는 생태계 복원을 가장 우선시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에게는 잘 보이지 않겠지만 생물자원 보호 차원에서 국내 최다 종을 수집하고 있으며 이미 국내 최대 규모의 소나무정원도 화담숲의 큰 자랑거리 중 하나로 만약 이곳을 가신다면 반드시 보고 오셔야 하는 뷰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정말 운이 좋다면 요즘에는 보기가 힘든 반딧불도 목격할 수 있으니 자신의 행운을 테스트 해보는 것도 재밌겠죠. 총 4,00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테마 17개를 준비해놨기 때문에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다만 정말 낮은 강도이기는 하지만 트래킹을 해야 하는 곳도 있으니 꼭 걷기 편한 신발을 신고 다녀오셔야겠죠?

실제 방문객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가을철이나 봄에 가는 것을 추천하며 입장권의 가격이 있기 때문에 그 외 겨울철에 가면 볼거리가 다소 부족할 수 있다고 하니 더 추워지기 전에 꼭 한번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2.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 분원리 붕어찜 마을 

 

 

 

 

 

 

주소: 경기 광주시 남종면 산수로 1680

 

웬만한 도시에서는 먹어보기 힘든 붕어찜을 여러분들은 드셔보신 경험이 있나요? 전국적으로 유명한 붕어찜이 바로 경기도 광주에 있다고 합니다.

 



분원리는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에 있는 작은 마을로 대부분
지형이 완만한 구릉성 지형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을 서쪽에는 한강과 접해 있어서 붕어찜이 더욱 유명해진 것 같기도 하네요.


마을로 또한 유명한데 자연 마을로는 대추 나뭇골과 안골 그리고 장터 마을 등이 있답니다. 대추 나뭇골 같은 경우에는 이름만 봐도 대추나무가 많을 것 같죠? 안골 마을은 분원리 안쪽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 여행을 통해서 붕어찜을 처음 먹어봤는데요. 1976년도에 붕어찜 조리법이 경기도 향토 지적재산으로 등록되었을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을 검색하면 항상 리스트에 들어가 있는 곳이기도 하죠.

붕어찜을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새로운 음식에 도전 해보시는 것도 즐거운 여행에 조미료 역할을 톡톡히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3.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 남한산성 전통음식마을 

 

주소: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731


예부터 남한산성에 있는 음식점은 맛집이 많다는 이야기들이 있죠. 과거 삼국시대 이래로 우리 민족사의 주요 군사요충지이기도 한 남한산성은 선조에서 순주에 이를 때 까지 국방의 보루로 3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문화유산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통한옥으로 지은 음식점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도토리묵이나 토종닭 또는 쌀밥과 같은 음식들이 가장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남한산성에 방문하시게 되면 전망 좋은 카페들도 많이 자리 잡고 있으며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막걸리 한잔하면 세상 부러울 게 없는 경험을 하실 수도 있을 거예요 (물론 술을 어느 정도 좋아하시는 분들만)

 


개인적으로도 남한산성을 몇 번 방문해보긴 했었습니다만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자차를 이용해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물론 걸어서 올라가기에도 그리 긴 코스는 아니지만, 집에서 걸어서 도착할 수 있는 곳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아니라 관광을 위해 방문하신 거라면 쉽지 않은 코스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외에도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 팔당물안개공원
- 율봄식물원
- 곤지암도자공원
- 팔당 전망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시흥 갯골생태공원 가족 여행 추천

강원도 도롱이 연못 가기 전 필독

대구 팔공산 케이블카 이용 방법 및 요금

청풍호반 케이블카 요금 및 할인 혜택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모음집

2020 연말 콘서트 일정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