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시일 및 관련주

by junggu 2021. 6. 24.

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시일 및 관련주

 

모바일 RPG 기대작 오딘 정식 출시일까지 이제 10일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과연 NC소프트의 리니지 형제에게 위협을 가할 정도로 대작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국내 게이머들 뿐만 아니라 관련주 투자자들까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카카오게임즈 역시 오딘의 출시일과 관련된 내용들이 이슈가 되기 시작하면서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게임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오딘 출시일 및 향후 성과에 따라서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카카오게임즈란?

2.오딘 발할라 라이징?

3.카카오게임즈와 오딘과의 관계


 

 

1. 카카오게임즈란?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받는 기업

 

우리에겐 카카오톡으로 더 친근합니다. 카카오는 메신저 뿐만 아니라 교통,금융,게임 등 다양한 분야로 파생하면서 대기업으로써의 절차를 차근차근 밟고 있는데요.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기업으로 카카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게임 회사라고 봐도 무관합니다. 한국 및 해외 게임 시장에 PC게임 뿐만 아니라 모바일, VR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들을 취급하면서 새로운 투자 분야를 개척 및 서비스 하고 있는데요. 

 

특히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퍼블리싱으로도 더욱 유명합니다. 퍼블리싱이란 이미 출시된 타사의 게임을 카카오 개인 서버 또는 통합 서버에서 서비스를 하는 것으로 카카오 유저들의 유입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 입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패스오브엑자일' '배틀그라운드' '엘리온' '프렌즈팝콘' '음양사' 가 있습니다. 

 

 

 

 

 

2.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일전에 오딘 출시일 및 게임 내용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2021년 6월 기대되는 대작 게임으로 많은 게이머들이 출시일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발표된 출시일은 2021년 6월 29일이며 사전예약을 통해서 새롭게 오딘의 세계에서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혜택들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출시 이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 RPG게임 부문의 단비

- 과금요소 최소화에 대한 기대

- 크로스 플랫폼 지원

- 낮은 권장사양 

 

 

이 4가지가 중요한 이유는 첫째로 RPG게임을 좋아하는 모바일 게이머들이 많지만 현재 완성도 높은 RPG게임이 전무한 상태이기 때문에 사실상 오딘이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출시될 경우 떠도는 게이머들을 그대로 흡수하면서 1위로 급부상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과금요소를 최소화 한다고 발표소식과 함께 전했는데 이 부분이 과연 얼마나 지켜질지가 관건이며 리지니의 무자비한 과금요소에 질려버린 유저들을 흡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잘 아시는 것 처럼 리니지 유저들은 과금을 상당히 많이 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이 유저들을 흡수할 경우 매출 순위 급상승은 이미 확정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크로스 플랫폼이란 2개의 플랫폼에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컴퓨터와 모바일 환경 모두 지원 한다는 것이며 각자의 플랫폼에서 플레이 하더라도 게임상에서는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이는 PC게이머와 모바일 게이머 모두 유치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동시접속자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권장사양은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또는 PC의 스펙에 비해 상당히 낮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만약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면 이 또한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3. 카카오게임즈와 오딘과의 관계

 

- 사전예약자 300만명 돌파

- 기대매출 하루 11억원

- 월 300억 매출 예상 

 

오딘의 개발사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퍼블리싱 기업으로 출시와 동시에 서비스를 카카오게임즈를 통해서 진행하게 될텐데요. 

 

북유럽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RPG장르로 원작과는 다르지만 새롭게 해석한 스토리를 진행 하면서 자연스럽게 몰입감도 높일 수 있도록 게임 내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미 사전예약 300만명을 돌파 했을 정도로 흥행돌풍을 예견하고 있는 상황이며 만약 출시 이후 반응이 좋을 경우 라이온하트 뿐만 아니라 카카오게임즈까지 직접적으로 수혜를 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기대매출은 하루 11억으로 현재 국내 게임사 중에서 하루 평균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은 NC소프트의 리니지M과 엔픽셀의 그랑사가 두 작품 뿐이라고 합니다. 만약 오딘이 하루 매출 10억 이상을 기록한다면 3번째 게임으로 자리매김 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