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가격 및 제원

by junggu 2021. 6. 20.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가격 및 제원 

 

 

준중형 SUV차량을 구매하려 했던 분들은 잠시 기다려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바로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이 공개되면서 가격 및 출시일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꽤 오랜만에 스포티지가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면서 일단 디자인 및 제원에서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에 출시 이후 길거리에서 보이기 시작하면 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가격 및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고 떠도는 루머들과 예상 출시일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2.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가격 

3.사전예약 정보 

4.예상 출시일

 


 

1.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스포티지_풀체인지_2021_디자인
스포티지_풀체인지_2021_디자인

과거의 스포티지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외관부터 옵션까지 싹 바뀐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이 곧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어떤 부분이 바뀐건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첫 눈에 바로 알아볼 수 있는 변화는 디자인의 변화 입니다. 풀체인지 디자인이 공개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벌써부터 잘 나왔다고, 그대로만 출시 해달라고 걱정 섞인 우려를 보이고 있을 만큼 반응은 상당히 호의적인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보면 직선 보다는 곡선 위주의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전체적으로 준중형 SUV보다 더 웅장하고 튼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아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프런트 그릴의 경우 기존의 그릴 디자인에서 벗어나 한 층 더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 되었고 LED 헤드램프의 경우 상당히 날렵하게 잘 빠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지_풀체인지_2021_측면
스포티지_풀체인지_2021_측면

 

측면을 살펴보면 입체감과 볼륨감을 더해 차량이 거대해 보이는 효과를 주며 역동적인 느낌도 연출 했습니다. 하단의 크롬벨트 라인은 몰딩 처리를 해서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 젊은 20,30대 층 고객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사이드미러의 경우 접합부를 A필러에서 도어로 내렸고 계기반을 아래로 30mm내려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신경을 쓴 부분이 보이며 작은 차이일 수 있겠지만 이런 디테일함에 신경을 썼다는 것만으로도 높게 평가할 만 합니다. 

 

 

 

내관

 

개인적으로는 차량 외관 디자인도 상당히 잘 나왔다고 생각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내부가 더 크다고 생각 하는데요. 일단 핸들 중앙의 로고가 kia의 새로운 로고로 새겨진 것도 상당히 멋스럽게 잘 어울립니다. 

 

 

스포티지_풀체인지_2021_실내
스포티지_풀체인지_2021_실내

또한 이번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모델의 경우 국산 준중형 SUV차량으로는 최초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모니터를 곡면으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 했는데요. 

 

상위 등급의 차량에서만 간간히 볼 수 있었는데 이렇게 스포티지에 장착된 것도 상당히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연결되어 있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일체감도 높이면서 운전자의 시야각에 따른 화면의 왜곡을 최소화 하여 운전 중에도 운행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옵션

 

기아에서 아직 정확한 차량의 제원이나 옵션, 트림을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보가 공개 되는데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가격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가격 (예상) : 2300만원 ~ 3200만원 

 

스포티지의 동급 경쟁 모델인 투싼이나 코란도, 이쿼녹스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 할 것으로 보이며 높은 확률로 위의 가격범위 내에서 결정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스포티지 전작 모델에 비해 차체가 커지기도 했고 실내 편의시설 및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새단장 했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격 인상은 불가피해 보이지만 그 만큼의 만족도를 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느정도 가격적인 부분을 타협해서 가성비 SUV의 타이틀을 가지고 갈 것인지, 아니면 가격을 버리고 준중형 SUV중에서도 프리미엄의 길을 걸을 것인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사전예약 정보 

 

스포티지_풀체인지_2021_디자인2
스포티지_풀체인지_2021_디자인2

스포티지 풀체인지이 2021 출시일 : 2021년 7월 중순 ~ 7월 말 예상

 

해당 차량의 출시일을 두고 아직까지는 말이 많은 상황입니다. 기아에서 공식적으로 출시일을 발표하지 않았기 떄문이긴 하지만 자동차 리뷰 전문 업체 및 사이트에서는 차량을 공식적으로 공개 한 것이 2021년 6월 8일이니 아마 늦어도 7월 초중순에는 판매 또는 사전예약을 진행 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인기 차종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 출시 2~3주 혹은 1개월 전부터 사전예약제를 통해서 어느정도 시장반응을 파악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기 마련인데요. 

 

통상적인 경우를 적용하여 예상 해본다면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사전예약일은 7월 중순으로 예상합니다. 

 

 

4. 예상 출시일 

출시일을 두고는 여러가지 떠도는 루머들이 많습니다. 기아측의 계획 대로라면 7월 말~8월초에 출시를 계획하고 있긴 하지만 최근들어 경쟁업체의 반도체 물량의 부족으로 인해 생산이 중단되는 소식들도 간간이 들려오고 있기 때문에 스포티지 역시 반도체 물량이 뒷받쳐 주지 못해 출시가 연기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섞인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6월 초에 차량을 공식적으로 공개 하면서 출시를 예고한 것을 보면 생산에 필요한 반도체 물량을 충분히 확보한 상황이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에 특별한 변수가 생기지 않는 한 7~8월 내로 출시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