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 training]

요가링 사용법 및 주의사항 요약 정리

by junggu 2022. 8. 24.

요가링을 구매 해보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어떻게 활용해야 하지?'라는 생각을 한번 쯤 해봤을텐데요. 입문자들은 딱히 제품 내 사용설명서도 없어서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사실 요가링은 요가할 때만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에 활용할 수 있답니다. 요가링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고 동작별 주의사항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가링 사용법 요약 정리

 

여러분은 아래의 방법 중 몇가지나 알고 계신가요?

요가링 사용법 1 - 종아리
요가링 사용법 2 - 경추 마사지
요가링 사용법 3 - 스트레칭
요가링 사용법 4 - 엉덩이 마사지
요가링 사용법 5 - 응용동작
요가링 추천 브랜드

종아리 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근육임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하는 경우는 드물기 떄문에 자주 뭉친다고 볼 수 있어요. 외관상 종아리가 두꺼워 지는것 뿐만 아니라 종아리근육이 뭉치게 되면 발목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게 되고 이는 족저근막염이나 발 뒤꿈치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이러한 부분들을 체크하면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한데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게 종아리 근육과 족저근막은 마사지로 충분히 풀어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하면 금방 좋아질 수 있어요^^

 

요가링 사용법 1  - 종아리 

 

종아리링 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이 종아리를 풀기 위해서 요가링을 사용하시는데요. 

아리에 있는 근육은 우리가 평소에도 많이 쓰는 근육이기도 하지만 그래서 잘 빠지지 않는 게 사실이에요. 실제로 부종이 있는 경우에는  발목이 두꺼워 보일 수 있고  근육이 아님에도 근육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제거해주는 게 좋죠. 

대부분 이런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많고 전신의 근육량이 부족해서 밑으로 내려간 혈액이 다시 위로 올라와야 하는데 그 힘이 약한 경우가 많아요. 요가링 사용법으로 종아리에 끼우는건 모든 사람이 가능한 건 아니라는 것을 꼭 숙지하시고 구매하셔야 해요. 종아리 쪽에 부드럽게 끼워질 수 있게 로션을 바른 다음 발목에서부터 밑에서 위로 누르면서 올려주세요. 

 

 

사진과 같이 요가링을 끼운 다음 10분 정도 후에 다시 뺏다가 끼워주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거예요. 요가링을 종아리에 끼운 상태에서 과격한 운동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고 제가 사용해본 결과 천천히 걷는 동작 정도는 괜찮아 보였어요. 

그리고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할 경우엔 앉거나 누워서 발목만 움직여 줘도 요가링 사이에 끼워져 있는 종아리 근육이 
움직이는 게 느껴지실 거예요. 그렇게 압박을 반복하게 되면 정체되어 있던 체액이 순환될 수 있죠. 

 

요가링 사용법 2 - 경추 마사지 


요가링은 완만한 곡선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그래서 인체의 어느 부위에다 해도 모나지 않기 때문에 아프지 않아요. 특히 요가링을 옆으로 세워서 목덜미를 풀 수도 있는데 반듯하게 눕힌 각도 보다는 세로로 세워서 목덜미 쪽을 풀어주는 게 훨씬 시원하더라고요. 


이런 마사지를 할 때는 인체의 근육이 어디에 분포되어 있고 어떤 근육이 자주 뭉치는지 이해하고 있으면 훨씬 효과적인 마사지가 가능해요.  대표적으로 우리가 긴장하거나 피로가 쌓이게 되면 가장 많이 뭉치는 근육중 하나가 바로 후두하근 인데요.

 



후두하근의 위치는 머리와 목이 연결되는 사이인 이 위치랍니다. 

이곳에 요가링을 대도 누워만 있어도 자연스럽게 머리의 무게로 마사지가 될 거예요. 이런 방법 외에도 양쪽을 손으로 잡고 목 뒤쪽을 받친 다음 고개를 뒤로 젖히는 동작으로도 마사지가 가능해요. 

 

경추의 자연스러운 C 커브

 

이 동작 같은 경우에는 경추의 자연스러운 C 커브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평소 거북목이나 일자목이 있는 분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죠. 

 

요가링 사용법 3 - 스트레칭 

 

실제로 요가 수업에서도 많이 사용되는데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에 응용할 수 있어요. 바로 누운 자세에서 다양한 하체 스트레칭도 가능하죠. 맨손으로 하는 것 보다 좀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으로 스트레칭이 될 거예요. 

요가링 사용법을 통해서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부위는 허벅지 뒤쪽인 햄스트링과 등 근육인 광배근 그리고 어깨관절의 다양한 동작을 통해 오십견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요.

 

개인적으로는 요가링 사용법 중 가장 좋아하는 동작이 바로 어깨 스트레칭인데 누워서 하거나 서서 할 수 있는 동작들이 많아서 평소 컴퓨터를 주로 다루는 사무직 분들에게 자세교정의 효과가 상당히 좋을 거라고 생각돼요. 

1시간에 한 번씩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굳은 몸을 풀어줄 수도 있고 요가링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책상 서랍에 넣어놓고 꺼내 쓰기에도 부담 없는 크기거든요. 

요가링 사용법 4 - 엉덩이 마사지 

 

요가링-사용법
요가링-사용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엉덩이에는 상당히 많은 근육이 분포되어 있어요. 그 근육들로 인해서 다리를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쓰는 근육과 그렇지 못한 근육들을 균형 있게 맞춰줘야 해요. 요가링을 통해서 자주 뭉치는 엉덩이 근육을 풀어줄 수가 있는데 특히이상근이라고 하는 근육을 효과적으로 마사지 할 수 있어요. 이 이상근이 뭉치게 되면 골반의 유연성을 떨어트리고 심할 경우 좌골신경통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자주 풀어주는 게 좋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상근의 위치를 파악한 다음 요가링을 양쪽 끝이 위로 향하는 방향으로 눕히고 근육의 위치에 가져다 놓은 다음 그대로 누워계시면 돼요. 

그럼 자연스럽게 체중으로 인해서 해당 접촉 부위가 압박되고 긴장된 근육들이 풀리기 시작할 거에요. 

 

요가링 사용법 5 - 응용 동작 

 

사실 요가링으로 할 수 있는 동작들은 굳이 요가링이 없어도 효과가 좋은 동작들이 많습니다. 다만 요가링을 사용함으로써 동작을 조금 더 강도 있게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사실 효과가 크다고 할 순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보다 요가링을 통해 효과를 보기 이전에 기본적인 동작을 어느 정도 숙지해놓은 상태에서 응용하게 되면 훨씬 다채로운 동작들에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요가링은 딱 잘라 정해진 동작이 없이 하나의 보조기구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정답이 없는 스트레칭 보조도구죠. 대부분의 스트레칭 동작에 응용 가능하니  기본적인 동작을 먼저 많이 배우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TIP -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받고 나서 10분 내외에 물을 마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부드러워진 근육에 수분보충을 해주면 스트레칭의 효과도 훨씬 좋아지고 더 오래 유지된답니다^^ 

 

요가링 고르는 요령 및 추천

 

요가링을 고르실 때 아래의 조건들을 기준으로 찾아보시기 바라며, 괜찮은 제품 추천도 함께 해드릴테니 참고하세요.

 

  • 판매량
  • 구매 만족도
  • 가성비
  • 빠른배송
아리프 파스텔 요가링 1+1

아리프-요가링
아리프-요가링

아리프-파스텔-요가링-1+1
아리프-파스텔-요가링-1+1

 

요가링도 모양에 따라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사실 돌기가 붙어있고 사이즈가 크고 이런걸 떠나서 기본적인 요가링만 있어도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비싼 제품을 구입하라고 말씀 드리지 않는답니다. 

 

다시 말해, 제일 싼걸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선물용으로 구매할 때 이용하는 사이트를 링크 걸어 드릴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이 곳에서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알아본 결과 가장 저렴했거든요. 

 

여자복근운동 효과좋은 것들로 엄선한 TOP 5

여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인기순위 TOP 5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