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 training]

여자복근운동 효과좋은 것들로 엄선한 TOP 5

by junggu 2022. 8. 23.

그거 아시나요? 의외로 PT를 받았던 분들도 모르는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남자들이 해야할 운동과 여자들이 해야 할 운동이 따로 있는게 아니라는 것인데요. 정말 다양하고 많은 복근운동들이 있겠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 제가 선정한 최고의 복근운동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복근에 대해 살펴보고 더 나아가 어떤 운동이 효과적인지 주의사항 및 운동방법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죠!

 

관련글 : 여자 뱃살 빼는 운동 - 유산소 운동의 모든 것

복근이 뭔데?? 

 

우리는 흔히 식스팩 또는 복근이라고 부르는 이 근육들의 해부학 정식명칭은 복직근 으로 주로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에서 많이 사용되며 우리가 누워있는 상태에서 일어날때도 복직근의 힘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잘 알고있는 복근은 복직근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복근은 크게 4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복직근, 복횡근, 외복사근, 내복사근 이렇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복사근의 경우에는 몸통의 회전할때 안정화를 담당하고 복횡근은 요추의 안정화를 담당하게 됩니다. 이 4개의 근육들이 조화롭게 움직일때 우리는 자유로운 동작을 취할 수 있죠.

 

관련글 : 여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인기순위 TOP 5

복근운동 top5

"크런치" 입니다.

 

15회 3세트

 

윗몸일으키기는 잘 알고 계시는데 크런치에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운동의 가동범위 입니다. 윗몸일으키기는 상체를 끝까지 들어올리고 크런치는 허리로 바닥을 강하게 누르면서 견갑골(날개뼈) 주변이 바닥에서 떨어지는 정도의 가동범위로 운동합니다.

 


이 두가지 운동 중 제가 크런치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허리의 부담이 적은 운동곧 안전한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크런치가 가동범위가 작아서 만만하게 봐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굉장히 힘든 운동이에요. 그래서 허리의 부담이 큰 윗몸일으키기 보다 안전하고 강력한 크런치로 대체하세요^^

 

두번째 운동  "플랭크"

 

30초 or 60초


우리가 웨이트 트레이닝을 여러가지 기준으로 분류 할 수 있겠지만 크게 정적인 운동동적인 운동으로 나눌수도 있는데 정적인 운동은 쉽게 말해 버티는 운동이고 동적인 운동은 푸쉬업이나 스쿼트 같은 무게중심이 이동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플랭크는 코어를 단련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정적 운동으로 정확하게 자세를 취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근육들을 단련할 수 있어요.

 

집에서 복근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할 때 바닥에 매트를 깔고 하지 않으면 충격에 몸이 부담될 수 있으니 꼭 깔고 하시길 추천드려요

 

매트 추천 브랜드 '아리프'

다양한 컬러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가성비

높은 소비자 만족도

 

[제품 상세정보 및 최저가 바로가기]

 

세번째 운동  "원 레그 레이즈"

 

한 쪽당 10회 3세트


레그 레이즈를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 원 레그 레이즈는 한발씩 내리는 운동으로 두발과 한발의 차이 빼고는 같은 동작입니다. 제가 이 운동을 추천하는 이유는 크런치를 추천했던 이유와 동일합니다. 레그레이즈는 좋은 운동이지만  운동 강도에 비해 코어의 힘이 약해서 허리가 바닥으로부터 들려버리면 허리에 큰 스트레스가 가해집니다.

 


정말 운이 나쁘면 부상을 입을 수도 있기에 항상 안전이 먼저라서 원 레그 레이즈로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일단 레그레이즈류의 운동은 대표적인 아랫배, 하복부 운동으로 유명하며 팁을 조금 드리자면 동작을 하실때


엉덩이는 가급적 바닥에서 들어준 상태에서 운동을 하시고, 최대한 천천히 하게 되면 훨씬 복부에 큰 자극이 들어올거에요.

 

관련글 : 여자헬스 운동순서 - 개념편

네번째 운동 "사이드 크런치"

 

한 쪽당 15회 3세트


말 그대로 크런치를 비스듬히 옆으로 누워복직근이 아니라 살짝 측면으로 틀어 복사근을 노리는 운동입니다. 이 복사근이 발달하게 되면 시각적으로 허리가 굉장히 슬림해 보이고 복직근은 더욱 선명하고 단단하게 보입니다.


항상 복근운동을 할때는 이런 심미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편식없이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복부 코어의 측면을  효과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는 사이드 플랭크도 정말 좋은 운동이죠^^

 

다섯번째   "행잉 레그 레이즈"

 

10회 3세트

 

오늘 설명 드린 5가지 운동들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운동이면서 효과가 좋아서 프로 선수들이나 몸이 훌륭하신 분들이 즐겨하는 운동이죠. 난이도가 높아서 동작이 안된다면 보조기구의 도움을 받아서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복근운동 보조기구 '니레이즈'

가정용 철봉과 시너지

아랫배 하복부 운동에 효과적

튼튼한 내구성

높은 소비자 만족도

 

[제품 상세정보 및 최저가 바로가기]

 


그래도 힘겹게 느껴지면 원 레그 레이즈 처럼 행잉레그레이즈도 한쪽 다리씩 무릎을 접으면서  무릎이 가슴으로 온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해주시고 다리만 들어올리기 보다 골반을 말아 올려준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더 강한 수축이 될거에요^^

 

복근운동 5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 글의 서론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웨이트를 즐겨 하시는 남녀 모두에게 효과가 좋은 운동이기 때문에 많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박봄 다이어트 식단 앨범

마지막 'AB슬라이더'

 

15회 3세트

 

효과적인 5가지 운동만 소개 해드리려고 했으나 하나만 더 추천 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AB슬라이더인데요. 운동기구의 부피가 크지 않아서 보관도 용이하고 바닥에서 언제든지 바로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실용적입니다. 

 

보기에는 힘들어 보이지 않을지 모르나 실제 해보면 상당히 많은 근육들을 동시에 운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느끼시게 될거에요. 난이도가 있는 운동이라 처음에는 무릎을 바닥에 대고 짧게 반복 하세요. 

 

그 후 어느정도 숙달되고 근력이 붙기 시작하면 좀 더 멀리 갔다가 되돌아 오시면 훨씬 운동 강도가 높아진답니다.

 

허니키니 논슬립 저소음 AB 슬라이드

허니키니-논슬립-저소음-AB-슬라이드

가성비 제품

높은 내구성

소비자 만족도 4.5점

오늘 주문, 내일 도착

 

[최저가 및 제품 상세정보 바로가기]

 


여자 복근운동 효과 좋은 것들로만 소개 해드렸습니다. 체력이 좋아질수록 운동 강도와 운동량을 높여 나가시면 정체기 없이 훌륭한 복근을 얻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