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 training]

로잉머신 인기가 좋은 이유

by junggu 2021. 6. 29.

로잉머신 인기가 좋은 이유

 

헬스 뿐만 아니라 크로스핏 등 다양한 체육시설에서 로잉머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사실 업계 종사자들은 일찌감치 로잉머신의 장점을 알아보고 자신들의 센터에 비치하는 등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구입을 하실텐데요. 

 

오늘은 로잉머신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이어트 또는 몸매를 만들 계획을 가진 분들이 로잉머신을 했을 때 얻는 이점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가정용 로잉머신도 판매중인 곳이 있으니 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잉머신의 장점 1 - 전신 근력 향상


로잉머신 같은 경우에는 하체와 상체를 동시에 쓰면서 심박수가 매우 빠르게 상승 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조정 선수들이 주로 많이 연습하며 심폐지구력을 테스트 할 때에도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로잉 - rowiong 말 그대로  배를 젓는 동작을 말합니다. 


직접 강으로 나가서 배를 타고 조정을 즐길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직장을 다니는 경우에는 주말에나 가능하지 사실상 데일리 운동으로 꾸준히 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머신으로 실내에서 충분히 흡사한 동작을 통해서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즐겨하고 있으며 가정용 로잉머신이 출시 되면서 런닝머신보다 로잉머신을 설치하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로잉머신의 장점 2 - 심폐지구력 향상


조정선수들의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서 만들어진 기구인 만큼 자연의 소리는 없지만 효과만큼은 이미 검증된 운동기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로잉머신을 즐기는 이유중 하나는 전신운동에 가깝기 때문에 다양한 근육의 협응력을 키우면서 동시에 심폐지구력 즉 폐활량을 동시에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근육량 증가와 체지방 감소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기구 관계자에 의하면 로잉머신으로 운동을 할 경우 우리 인체의 85%에 달하는 근육들을 사용하게끔 만들어진 동작이라고 합니다.

 



강도를 어떤식으로 설정하는지에 따라 열랑소모의 차이가 있겠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달리기나 사이클 또는 스텝퍼 보다 훨씬 시간 대비 효율이 상당히 좋은 운동에 속합니다. 사실 이 정도의 근육을 사용하면서 살까지 뺄 수 있는 운동은 그리 많지 않답니다. 


아무래도 근육을 사용하면서 심박수를 끌어올리는 운동이다 보니 체지방을 태우기에 알맞은 운동이라고 볼 수 있죠. 1시간을 중강도로 탈 경우엔 약 600칼로리 정도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또한 체중을 지지하면서 하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무릎관절이 안좋은 분들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동작 자체가 관절의 충격 보다는  근육의 힘이 잘 들어가게끔 동작이 나오기 때문에 무리없이 하실 수 있을거에요.

 

 

 

 

로잉머신의 장점 3 - 다이어트 효과 극대화 

 

무한도전에서의 '조정'편을 보시면 멤버들이 훈련 및 대회에서 얼마나 힘들어 하는지 보실 수 있을텐데요. 그 만큼 왠만한 성인남성도 10분 이상 일정한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타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여성분이 할 수 없을 정도로 힘들게만 하는 것은 아니고 로잉머신 마다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들이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에 맞춰 운동강도를 설정할 수 있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시간을 내어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까지 한다는게 여간 쉬운일이 아닐텐데요. 그런 분들은 로잉머신을 통해 짧은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동작을 배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로잉머신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진행하게 되면 1개월에 적게는 3kg에서 많게는 8kg이상 감량하는 분들도 봤으니 여러분도 성공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가정용 로잉머신 판매처

 

가정용 런닝머신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판매중에 있으며 가격 및 후기가 좋은 판매처를 아래 링크로 남겨 놓을테니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픈 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스킹 근력 유산소 전신운동 가정용 로잉머신

COUPANG

www.coupa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