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recipe]

닭가슴살 트레이너가 삶는법 - 경험으로 얻은 레시피

by junggu 2021. 9. 25.

닭가슴살 트레이너가 삶는법 - 경험으로 얻은 레시피

 

연예인 김종국씨가 방송에서 했었던 유명한 말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죠.


"운동은 먹는것 까지다"


몸 좀 만들어 보신 분들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말이라서 화제가 된것 같습니다. 저 역시 몸을 만드는 것이 운동의 목적이라면 백번 맞는 말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운동만 하고 먹는것을 대충 먹는다면   멋진 몸을 만드는 반쪽짜리 노력이라고  볼 정도로 영양섭취를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챙겨 먹는걸 힘들어하는 이유가 바로 "" 이 없기 때문인데요.

 


특히 고단백 식품으로 대표적인 닭가슴살이 있죠. 흔히 퍽퍽살이라고도 불리는 이 부위는 상당히 지방질이 적어서 영양가는 높을 지언정 맛 자체는 좋게 표현하면 담백한거고 닭가슴살 좀 먹어보신 분들은 고무 씹는 느낌이죠 ㅎㅎ


최근에는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고 조미된 맛있는 제품들도 나오고 있지만  저처럼 지갑 사정이 여의치 못한 분들은 그 마저도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에요.

생닭과 완제품의 가격 차이는 거의 두배 가까이 나거든요. 그래서 저는 냉동 생닭가슴살을 구매해서 집에서 쪄 먹는 편인데 이것도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특유의 비린내나 역한 냄새 때문에 안그래도 먹기 힘든데 하루에 몇번씩 계속 먹으려고 하면 고역스러운게 사실이죠.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닭가슴살 삶는법"에 대해서 저만의 노하우를 공유해드릴테니 한번 따라해보시고 효과가 좋으면 자주 활용하세요^^

 


목차

 

1. 닭가슴살 삶는법

2. 후라이팬에 살짝 굽기

3. 글쓴이가 5년간 애용했던 식단 재료 구매처

4. 다이어트 식단에 고구마와 닭가슴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저는 닭가슴살의 냄새를 잡기 위해서...


삶아보고
구워보고
쪄보고
볶아보고
월계수입을 넣고
마늘을 떄려넣고
후추도 뿌려 봤죠.

 


첫번째는 냉동닭을 자연해동 시키는 것을 추천해요. 냉동된 상태에서 굽거나 삶아버리게 되면 수분이 함께 빠져나가서 안그래도 퍽퍽한게 완전 먹기 힘들어 지는 상태로 될 수 있어요.



그래서 냉동닭가슴살을 자연해동 시킨 다음에 누린내를 잡기 위해서 우유에 20~30분 정도 재워놔요. 다른 방법들도 많이 해봤지만 우유에 담궈놓는게 연육작용도 어느정도 있으면서 우유가 고기에 흡착되어 잡내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번거롭더라도 이렇게 하는게 훨씬 먹을때도 편해서 이렇게 하고 있어요.



시간이 되면 우유에 재워놓은 닭가슴살을 흐르는 물에 우유를 좀 행궈 내주시고 본격적으로 삶기 시작해야 하는데


그냥 끓는물에 닭가슴살만 넣지 마시고 일반적으로 요리의 잡내를 잡을 때 사용하는 마늘, 양파, 후추를 적당량 넣어서 함께 끓여주시면 훨씬 깔끔하게 삶아낼 수 있습니다.

 

 


삶는 시간은 완전히 익힐때 까지 삶기 보다는 살짝 익혔을 때 빼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고기 내부에 있는 수분이 빠져나가기 전에 꺼내는 거라서 훨씬 부드러워요. 시간으로 따지면 12~15분 사이에 꺼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 이렇게 삶아 낸 닭가슴살을 새끼 손가락 크기로 찢어서 조각 내주세요. 저는 한번에 많이 삶아 놓고 냉동시켜버리는 편이 훨씬 편하게 느껴서 그렇게 하고 있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번 먹을 양을 삶기 보다는 3~4일 먹을 양을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닭가슴살 삶는법으로 삶은 닭가슴살을 새끼손가락 만 하게 찢었다면 이제 후라이펜이 살짝 구워줄꺼에요.

닭가슴살 삶는법



제가 아까 삶을 떄 많이 익힐 필요가 없다고 했던게 이렇게 한번 더 구워주는 과정에서 다 익을 거기 때문에  그랬던 거고 후라이팬이 구워줄때는 바짝 익히기 보다는 살짝 수분만 날려주고 표면이 노르스름해지면 불을 끄고 팬 위에 좀 내버려 뒀다가 꺼내시면 되요.

 

.
이렇게 닭가슴살 삶는법이 모두 완료 되면  바로바로 꺼내서 먹을 수 있도록 소분해서 냉동실로 직행~하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부드럽게 잘 하실 수는 없을거에요.

 

몇번 조리과정을 반복하면서 감이 잡히시면 그때 부터는 아마 닭가슴살 국민 조리법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ㅎㅎ

 



넋두리지만 대한민국 국민들의 대부분이 단백질 섭취 부족이라고 해요.  아무래도 한국의 식단에서 고기는 자주 들어가는 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권장 섭취량


매일 고기를 먹는 사람이라면 문제 없겠지만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3~4번 고기를 먹으면 많이 먹는 편 아닌가요?  하지만 권장섭취량에 따르면  매일 고기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식품을 따로 취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육류나 생선으로 반드시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글쓴이가 5년간 애용했던 식단 재료 구매처

 


닭가슴살 (완제품)

제품 상세설명 바로가기

고구마 (로켓배송)

제품 상세설명 바로가기

현미 (10kg)

제품 상세설명 바로가기

아몬드

제품 상세설명 바로가기

 


운동 식단에 고구마와 닭가슴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다이어트 저녁식단 닭가슴살 고구마 왜 추천할까?

다이어트 저녁식단 닭가슴살 고구마 왜 추천할까?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길에서도 사람들의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 또한 다이어트를 결심하

junggutv.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