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 Health information]

내가 먹는약 한눈에 이용하는 방법

by junggu 2020. 11. 13.

내가먹는약한눈에 이용하는 방법


최근 정부에서는 '내가 먹는약 한눈에' 라는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금일은 해당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한 방법과 홈페이지 바로 가기를 통해서 여러분도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테니 주변에 어르신이나 부모님께 많이 공유해드리세요!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 

내가 먹는약 한눈에 이용하는 방법


매번 일일이 확인하고 체크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정부 정책 서비스로 최근 1년 동안 약국 또는 병원에서 방문하여 조제한 의약품 내역이나 개인별 의약품 알레르기 또는 부작용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전부터 서비스는 존재했었으나 이번에 개선된 부분을 설명해 드리자면 처방받은 약이 식약처의 안정성 서한 대상 의약품인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환자 또는 보호자의 동의하에 투약 이력이나 알레르기, 부작용을 확인할 수 있는 국민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병원에서 처방전을 내어주더라도 내가 먹는 약에 대한 성분을 다 찾아보시고 인지 한 채로 복용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으나 최근까지도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상당히 번거로울 수 있어서 현실적으로 그냥 어련히 알아서 줬겠지 라고 생각하며 드시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충들을 어느 정도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먹는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 

내가 먹는약 한눈에 이용하는 방법2


1. 홈페이지 접속

인터넷 검색창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공식 홈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빨간색 상자에 있는 글귀를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내가 먹는약 한눈에 이용하는 방법3


2. 검색하기

이후에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메인 화면의 파란색 박스에 있는 '내가 먹는약 한눈에 알아보기' 를 클릭

2) 의료정보>내가 먹는약 을 클릭하셔서 해당 정보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ps. 의약품 정보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컴퓨터에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난 이후에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동의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3)부가정보 동의
4) 14세 이하라면 보호자 정보 입력

 



위의 4가지를 수락하고 나면 정식으로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알레르기 부작용 조회나 투약 이력 조회 또는 한약 조회나 의·약사 열람 이력까지 현재 내가 복용 중인 의약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약 한눈에 이용하는 방법4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투약 이력 조회와 의약품 허가정보 조회 사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들을 조회에서 내가 먹는 약이 어떤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고 해당 약들에 대한 정보들을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게 개선한 것이 이번 정책으로 인한 가장 큰 변화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있는 약의 경우에는 급여 중지나 중복투여의 여부도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조금 더 정확하게 전문가와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3. 휴대폰으로 확인하기

현재 해당 서비스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휴대폰으로도 얼마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 접속하셔서 건강정보 앱을 검색하신 이후 다운받으시고 전체 메뉴에서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를 클릭하신 다음 로그인하시면 간편하게 해당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약 한눈에 이용하는 방법5


1. 휴대폰으로 건강정보 앱 설치
2. 전체 메뉴에서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 클릭
3. 해당 정보 열람


이런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은 환자와 의사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조금 더 효율적인 진단과 처방을 수행하기 위함도 있고 환자 입장에서는 내가 어떤 약을 처방받아서 복용 중인지, 과거에는 어떤 약들을 복용했는지에 대한 이력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스마트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의료현장에서 환자나 보호자 동의하에 의사나 약사나 투약 이력이나 알러지-부작용과 같은 특징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정밀한 진단과 처방이 가능할 거라 예상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정부에서 개편을 한 '내가 먹는약 한눈에' 라는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고 활용하는지 알려드렸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에서 이 서비스를 활용하시겠지만, 무엇보다 사회적 약자인 노년층이나 부모님께 이러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공유해주시면 더욱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50대 엄마 생일선물 추천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임산부 역류성 식도염 치료방법

임산부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가이드

임신 초기증상 펙트체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