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7월 국내 여행지 인기순위 BEST 7 추천 2022년

by junggu 2022. 7. 12.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인기순위 BEST 7 위주로 먼저 살펴보시길 추천드려요. 관광공사의 통계자료를 참고하여 피서철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여행지만 고르고 골랐습니다. 아래에서 여행 꿀팁과 할인 정보도 지금 바로 확인 해보세요.


목차 (바로가기)

 

1.여행지 선정 기준

2.제천

3.강릉 

4.평창

5. 부산

6. 제주도

7. 서울

8. 거제도

 


여행사 빅데이터로 알아보는 인기 여행지

여행지 선정 인기 순위를 먼저 확인해보시고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여행 계획을 보다 수월하게 세우실 수 있을거에요.

 

 

해수욕장 개장 날짜 2022 - 전국 순위 정리

국내 해수욕장 개장 날짜에 맞춰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시려는 분들은 이 글을 통해 전국의 해수욕장 개장 날짜와 방문자 통계 순위까지 살펴보실 수 있도록 정리해놨습니다. 아무리 코로나로

junggutv.tistory.com

 

여행지 선정 기준

 

- 직접 가본 곳

- 피서철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

 

10곳을 선정하면서 나름대로 기준이 있었는데 '직접 가본 곳'이 아니라면 추천하는게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 했었고 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것은 그 만큼 여행지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는 의미이기도 하기에 이 두가지를 중점적으로 생각하면서 글을 작성 했습니다. 

 

더이상 7월 국내 여행지 찾아다니지 마시고 추천드리는 지역들 중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제천

제천 청풍호
제천 청풍호

- 청풍호를 보며 즐기는 드라이브

- 인생샷 찍기 좋은 웅장한 풍경들

 

국내 여행지 중 아직 가보지 않은 곳,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곳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제천'을 추천 드립니다. 탁 트인 아름다운 호수에서 인생샷을 찍을수도 제천 특유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괜히 '치유의 도시'라고 불리는게 아닙니다. 

 

청풍호를 따라서 시원하게 펼처져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다 보면 7월의 무더위도 잊을 만큼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또한 제천에서는 강원도의 향기를 꽤 느낄 수 있는데, 감자떡이나 옥수수와 같은 강원도에서나 먹을 법한 먹거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천에 가면 꼭 드셔보셨으면 하는 음식은 바로 송어회 입니다.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송어회는 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회덮밥처럼 즐길 수 있으며 함께 나오는 매운탕 또한 일품 입니다. 이 외에도 빨간오뎅이나 약초밥상과 같은 제천에서 유명한 음식들은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3. 강릉 

강릉 여행
강릉 여행

- 다양한 볼거리

- 시원한 동해바다

 

매년 여름철이 되면 항상 빠짐없이 가는 곳이 바로 강릉 입니다. 서울에서 출발해도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7월 국내 여행지로 강릉을 선택하신 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강릉은 여행도시로도 유명한데 다양한 여행지들이 관광객들을 반기기에 사실 부지런히 다니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기도 합니다. 

 

강릉의 소돌아들바위공원은 주문진에 위치한 작은 해안공원인데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바다와 오랜 세월동안 파도와 바람의 풍파에 깍인 기묘한 느낌의 바위들이 잘 어우러져 멋진 장관을 연출합니다. 

 

자연이 깎은 바위들을 보고 있으면 사람이 흉내낼 수 없는 특별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기념사진을 찍기에도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라 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찾고 있습니다.

강릉 경포대
강릉 경포대

 

이 외에도 신사임당이 태어난 강릉 오죽헌과 경포대도 아직 가보지 않았다면 추천드립니다. 점심식사를 마친 이후에는 강릉의 안목해변 커피거리를 가보시기 바랍니다.

 

프렌차이즈 커피가 아닌 개인 커피 전문점들이 즐비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커피맛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4. 평창

평창 여행
평창 여행

- 4계절 언제가도 좋은 곳

-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 

 

강원도 평창은 겨울에도 여름에도 언제 여행을 가더라도 즐길거리가 많은 여행지 입니다. 특히 여름철인 7월에 방문하실 경우 한국자생식물원에서는 평소 보기 힘든 멸종위기종을 한데 모아 기르기 때문에 특별한 경험을 해보실 수 있으며 대관령에 유명한 막국수 집도 있습니다. 

 

만화 식객으로 유명한 허영만 선생님께서 자주 찾으시는 식당이라고 하여 더욱 유명해진 방림메밀막국수집은 약 50년동안 식당을 유지 해오면서 많은 단골들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평창은 동계올림픽 경기장과 넓은 목장들로도 유명하죠.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평창에서만 볼 수 있는 볼거리들도 풍부하니 꼭 한번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평창 양떼목장
평창 양떼목장

 

평창 여행을 다녀오실 계획이라면 특별한 경험을 위해 전통 한옥 호텔에서 하룻밤 묵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도심에서 자라 평생을 도심생활을 해온 사람들은 한옥에서의 하룻밤이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한옥이라고 해서 완전 옛날식의 집이 아니라 침대와 에어컨 등 쾌적한 환경을 위한 준비는 모두 마련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행기표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7가지 - 2022

 

5. 부산

부산여행 광안대교
부산여행 광안대교

- 해수욕장의 메카 

- 제 2의 수도 답게 다양한 즐길거리

 

부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항구도시로 서울과는 다른 매력 때문에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저도 부산여행을 즐겨 하는 입장에서 개인적으로 감천 문화마을과 자갈치 시장, 깡통야시장, 해운대, 경포대, 광안리 등 전통 시장부터 먹자골목, 해수욕장까지 즐길거리가 너무나도 많은 도시 입니다. 

 

서울에서 출발 하더라도 KTX를 타면 빠르게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편이며 송도 스카이워크나 태종대에서 멋진 전망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부산 깡통야시장
부산 깡통야시장

 

특히 7월 국내 여행지로 부산이 손꼽히는 이유 중 하나는 많은 해수욕장들이 저마다 특색을 갖추고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기 떄문에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기시기에는 부산 만한 곳이 국내에 또 있을까 싶네요. 

 

6. 제주도

제주도 여행
제주도 여행

 

- 한국에서 가장 큰 섬 제주도

- 관광도시의 위엄 

 

제주도는 관광사업을 통해서 매년 큰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는 만큼 관광객들에게 놀거리와 구경거리가 풍부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가실려면 렌트가 대여를 추천 드리며 요즘에는 쏘카부터 시작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들이 많이 도입되어 더욱 쾌적한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제주도에 가시면 배를 타고 들어가 구경할 수 있는 우도부터 멋진 장관을 감상하면서 가볍게 등산할 수 있는 성산 일출봉, 곳곳에 위치한 수 많은 올레길은 제주도만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여행 우도
제주도여행 우도

 

관광도시 답게 다양한 맛집들이 지역마다 즐비해 있으며 숙박업소들도 수도권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여행 계획만 잘 짜서 다녀오신다면 가성비 국내 여행으로 손색이 없을거에요. 

 

제주도 렌트카 추천 TOP 8 -10명 중 8명은 모르는 꿀팁

 

7. 서울

서울여행
서울여행

- 대한민국의 수도 

- 첨단 도시의 표본

 

국내 여행지로 왠 서울이냐고 하실 수 있겠지만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 아닌 타 지역 사람들은 서울로 여행을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대한민국에서 인구 밀집도가 가장 높은 수도인 만큼 도시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함으로써 가장 선진화된 도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산타워, 청계천, 어린이대공원, 강남, 연남동, 가로수길 등 지방에서는 흔하지 않은 분위기의 도심속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서울여행 남산타워
서울여행 남산타워

 

요즘에는 무더위를 피해서 해수욕장을 가는 것 보다 편하게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만큼 이번 여름은 서울에서 호캉스를 보내 보는것은 어떨까요? 

 

 

8. 거제도 

거제도 바람의언덕
거제도 바람의언덕

 

- 주변 관광지들이 근접

- 섬 여행을 원한다면 거제도

 

제주도로 여행을 가기가 조금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거제도를 추천 드립니다. 거제도는 통영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거제도 구경도 하고 가까운 통영까지 덤으로 구경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제주도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으로 유명하며 거가대교가 세워지면서 부산에서 거제도로 이동하는 시간도 단축되어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찾아오고 있다고 해요. 

거제도 외도
거제도 외도

 

저는 작년에 거제도 여행을 처음 가봤는데 기억에 남는 장소는 '외도' 와 '바람의 언덕'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외도같은 경우는 입장료가 있긴 하지만 그 돈이 아깝지 않을 만큼 섬 자체가 잘 꾸며져 있으며 마치 영화의 세트장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바람의 언덕에서 인생샷을 남기고 가까운 해금강 테마 박물관에 들려서 부모님의 유년시절이 떠오를만한 세트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했답니다. 

 

네이버 항공권 사용법 및 예약 취소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BEST 7 를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여행계획 짜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