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V컬러링 무료 설정 사용법 및 해지 방법 2022

by junggu 2022. 7. 10.

 

개인에게 휴대폰이 보급되던 시절엔 컬러링에 대해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기도 했었고 실제로 컬러링 서비스를 이용하던 사람들도 있었는데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유행이 바뀌고 컬리링에 대한 관심도 식었죠. 최근 다시금 떠오르는 v컬리링에 대해서 무료 설정 사용법 및 해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컬리링이란? 


보이는 컬러링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기존의 컬러링 기능은 내가 선택한 음원만 재생되는 기능이었다고 한다면 v컬러링은 영상이 함께 재생되면서 음악이 나오는 컬러링으로 원하는 영상으로 선택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직접 만든 영상도 활용할 수 있어서 젊은 층에서도 관심을 보이는 서비스입니다.

 

 

제 생각에는 유행을 타면서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용도로 활용되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 또는 기업의 PR 영상으로 V컬러링을 활용한다면 가성비가 좋은 마케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내가 좋아하는 영상을 자주 볼 수 있도록 컬러링으로 설정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부터 시작해서 유행하는 짤방까지 톡톡 튀는 나만의 감성을 뽐내보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컬러링 무료 사용법 


이 컬러링 서비스는 SKT에서 시행하는 일종의 월정액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전화를 걸게 되면 내 화면에 상대방이 설정한 영상이 송출되는 서비스인데요. 처음 이 서비스를 접했을 때 꽤 유행을 탈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긴 했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조금 더 살펴보시죠.


1. 스토어에 "V컬러링 검색"
2. 설치 완료
3. 첫 화면에 카테고리를 고르는 화면이 나오는데 아직 미적용으로 보임
4. 어플의 완성도가 조금 떨어지는 것을 보니 베타버전의 느낌이 강함
5. 자잘한 작동 버그들이 존재

 

일반적인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설치 이후에 가입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생년월일 정도만 입력해 주시면 되고 만약 사업자로 가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돼요.

컨텐츠 무료 쿠퐁 증정 이벤트 진행중

 

신규 또는 재가입 대상자들을 위해 매달 콘텐츠 무료 쿠폰을 발급해주고 있어요. 이벤트 기간 안에 가입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V컬러링 사용 후기 

 

1. 낮은 완성도


사실 개인적으로 큰 기대를 하고 설치를 했던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완성도가 떨어져서 마케팅했던 것에 비해서는 아직 적용되는 콘텐츠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어요.

 

서비스 기획 자체는 참신하고 좋았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것을 만족스러울 만큼 구현하지 못한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아마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둘 업데이트를 통해서 점점 완성도를 높여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까지는 개인적으로 무료 영상들을 통해서 테스트 삼아 한번 적용해 보시는 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내가 직접 찍은 영상을 업로드 해서 활용하는 건 괜찮아 보였습니다. 다만 여기에서도 문제가 있긴 해요.

 


2. 저작권 문제


보통 유명한 짤이나 내가 직접 찍었다고 하더라도 그 영상에 포함된 내용 중 저작권에 위배되는 정보나 화면 또는 인물이 있으면 사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요즘같이 저작권에 예민한 시대에 당연히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은 들지만 의외로 생각보다 불편하다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셨습니다.

 


3. 제한된 영상 컨텐츠


내가 직접 찍은 영상을 사용하는데도 저작권 관련된 문제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고 실제로 저작권에 위배될만한 음악이나 사진이 포함되지 않은 영상에도 관련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앱 자체에서 진행하는 검증 시스템이 아직 미완성 된 상태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보게 됩니다.

 

V컬러링 해지 방법 


1. 어플 접속
2 우측 상단에 " 세로 점 3개 " 터치
3. 메뉴 가장 하단에 "서비스 해지" 선택
4. 우측 하단에 "해지하기" 선택
5. 해지 안내 메세지의 "해지하기" 선택
6. "확인" 눌러주면 해지 완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LG그램 2021 구매 전 고려사항 및 스펙

넷플릭스 해지방법 : 아이폰도 따라만 하세요

LG 롤러블폰 스펙과 출시일 정리

인텔I510400F 디테일 리뷰

갤럭시 s21 출시일과 스펙 가격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