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아이폰13 자급제 싸게 사는법 총 정리 2022

by junggu 2022. 8. 22.

아이폰13 자급제폰 싸게 사는법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어디가 할인률이 높은지 요약 정리 해놓았으니 아이폰13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출시되었음에도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는 그 만큼 '완성도'가 높은 스마트폰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정보는 싸게 팔고 있음에도, 있는지도 몰라서 할인을 못 받는 경우가 많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아이폰14 존버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과연 나는 아이폰13 자급제폰을 지금 할인받고 사는게 좋을지, 존버하는게 좋을지 고민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아이폰14 존버 가치 있을까 출시일 및 유출정보/예상가격/디자인

아이폰 14 존버 가치 있을까 출시일 및 유출정보/예상 가격/디자인 아이폰13을 지금 살지, 올 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14를 존버할지 고민된다면 이 글을 통해 정리된 소식들을 읽어보신 후 결정하

junggutv.tistory.com

 


목차 

 

아이폰13 가격 출고가

1. 추천 1순위

2. 추천 2순위

3. 성지,약정폰,통신사폰

4. 뽐뿌

 

관련글

 

아이폰13 장단점 및 직접 써본 후기

자급제폰 개통방법 및 장단점-자주묻는 질문

 


아이폰13 가격 출고가

 

출고가는 얼마

 

다른곳에서 파는곳이 얼마나 싼지 알려면 기본적으로 출고가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13 자급제폰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 되었습니다. 

 

  • 미니
  • 일반
  • 프로
  • 프로맥스

아이폰13 라인별 출고 가격

제품명 (한글) 제품명 (영문) 용량 출고가
아이폰 13 미니 iPhone 13 Mini 128G 946,000원
256G 1,078,000원
512G 1,353,000원
아이폰 13 iPhone 13 128G 1,078,000원
256G 1,221,000원
512G 1,485,000원
아이폰 13 프로 iPhone 13 Pro 128G 1,342,000원
256G 1,474,000원
512G 1,738,000원
1024G 1,991,000원
아이폰 13 프로 맥스 iPhone 13 Pro Max 128G 1,474,000원
256G 1,606,000원
512G 1,870,000원
1024G 2,145,000원

 

 

모델별 차이점

 

아직 4가지 모델의 차이점을 모른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3 장점과 단점 및 직접 써본 후기 - 자급제 구매처 추천

아이폰13 장점과 단점 및 직접 써본 후기 만약 아이폰13을 살지, 아이폰14를 존버탈지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의 내용 정도는 읽어보시고 고민 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써보며 느낀 아이폰13의 장

junggutv.tistory.com

 

 

아이폰13 싸게 사는법 - 추천 1순위

 

 

가장 높은 할인률과 조건

 

현재 온라인으로 아이폰13 자급제폰을 가장 싸게 사는법은 '쿠팡' 에서 할인 받아 구매하는 방법 입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자급제폰 할인 애플케어 할인을 해주지 않는데 쿠팡에서는 자체적으로 할인을 해준다는 사실입니다. 

 

단순 할인률만 놓고 보더라도 11번가나 티몬, 위메프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 수준이며, 수 많은 사람들이 지난 사전예약 기간에 가장 먼저 쿠팡으로 몰리는 이유는 더 있습니다. 

 

쿠팡에서 할인이 가능한 이유 1

 

첫 번째, 쿠팡은 애플 공식 리셀러 입니다. 쉽게 말해 애플측에서 쿠팡을 정식 재판매 사업체로 공식 인증을 해줬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쿠팡은 애플 제품을 정식으로 매입한 후 다시 국내에 재판매를 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취득한 곳이며, 재판매 시 자신들의 이익을 낮춰 할인을 적용해주는 것은 애플 입장에서는 문제되지 않는 듯 보입니다. 

 

쿠팡에서 할인이 가능한 이유 2

 

쿠팡 와우는 일종의 멤버십 혜택인데 최초 가입시 1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가입 후 무료 이용 기간을 활용하여 혜택을 적용 받고 다시 탈퇴해도 문제되지 않는답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기간 동안에는 무조건 무료배송 + 무료 반품 혜택을 제공받기 때문에 단순 변심에도 부담없이 계획을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케어 10% 단독 할인 진행중

 

애플케어란? 스마트폰 보장 보험 서비스의 일종으로, 12개월간 최대 2건의 손상을 보장 해주며, 전 세계 주요 도시 어디에서나 전문가의 기술 지원 서비스를 이용, 최대 2년간 하드웨어 보증 서비스 제공

 

아이폰13 자급제폰은 대부분 100만원을 육박하기 때문에 파손 또는 분실에 대비하여 대부분의 구매자들이 아이폰 애플케어를 가입하는 추세입니다. 

 

아이폰13 256GB 자급제폰을 기준으로 애플케어 가입 비용은 179,000원 입니다. 하지만 쿠팡에서 구매할 경우 애플케어 가입비 10% 할인을 적용받아 161,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가입비는 기기값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당연히 프로 라인업의 높은 용량을 가진 모델은 애플케어 가입비도 더 비싸고 할인받는 금액대도 더 커진다는 점 참고하세요. 

 

로켓 배송

 

쿠팡의 또 다른 장점인 로켓배송 입니다. 아이폰13 자급제폰은 모든 라인업이 로켓배송 대상에 해당되기 때문에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을 보장 합니다. 

 

자급제폰은 쿠팡에서 가장 구매율이 높은걸 보면 한국사람들 성격 급한게 다 티가 나는거죠. 영롱한 아이폰 싸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사실상 현재로서는 쿠팡이 유일합니다. 

 

 

할인률

 

2022년 4월 2일 기준으로 아이폰13 일반 자급제 256GB 핑크 7% 할인 판매 중입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86,100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률은 예고없이 수시로 더 높아지거나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읽는 시점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쿠팡 아이폰13 자급제폰 할인률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아이폰13 장단점 및 직접 써본 후기

자급제폰 개통방법 및 장단점-자주묻는 질문

 

 

아이폰13 싸게 사는법 - 추천 2순위

 

 

 

애플교육할인스토어

 

대학 재학생 및 신입생 그리고 모든 교직원들을 위한 할인 스토어를 이용하는 것도 아이폰13을 싸게 사는법 입니다.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식 할인 스토어이지만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일반 회원들을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벤트 행사 소식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신분 인증은 필수

 

스토어의 취지가 대학생 및 교직원 할인혜택 입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친 이후에 정상적인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족이나 친척, 친구의 자녀가 대학생 신분 또는 교직원 관계자라면 인증을 부탁하여 구매하는 방법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2022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인증방법 및 대상 조회

 

할인률

 

쿠팡과 비교한다면 혜택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애플 제품을 공식적으로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기 때문에 신분 인증만 가능하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 

 

아이폰13 일반모델 256GB 기준 약 5% 할인 적용

 

애플은 할인에 민감하기 때문에 애플교육할인스토어에서 제품별 할인 가격을 확인하려면 신분인증을 거친 후 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애플교육할인스토어

 

아이폰13 싸게 사는법 - 성지,약정폰,통신사폰

 

편법으로 싸게 사는법

 

일명 성지라고 불리는 곳에서 구입할 경우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불법 보조금'이라는 명목으로 추가 할인을 통해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흔히 길에서 볼 수 있는 휴대폰 대리점, 판매점들은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불법 보조금을 추가로 현금 지급을 해주는 등 다양한 편범을 통해 싸게 공급하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법 보조금이 높은 곳이 성지

 

이 불법 보조금을 잘 활용하면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곳을 일반적으로 '성지'라고 부릅니다. 이들의 목적은 판매 수익이 아닌, 고객 유치를 통한 통신사 프로모션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목적이 판매수익이 아니기에 파격적인 혜택을 제안할 수 있는것이죠.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성지는 공개적으로 홍보하지 않기에 일반인들은 이러한 내용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명확한 단점

 

성지의 단점은 기기변경이나 번호이동 둘 중 하나는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만약 통신사 가족결합 할인혜택을 적용받고 있다면 개별적으로 갈아타기가 쉽지 않을 것이며, 통신사를 유지 해주는 곳도 있지만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또한 폰팔이들의 장난질도 유의해야 합니다. 쓰던 폰을 반납하는 조건을 건다거나, 신용카드 가입을 유도하거나 3년 약정을 유지해야 하는 등 이러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지는 비공개에 암암리로 진행

 

말 그대로 불법 보조금을 활용하여 파격적으로 공급하고 고객을 유치하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홍보를 하지 않고 비밀리에 입소문으로만 운영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일반인들은 성지를 찾아내기 위해서 지인의 도움을 받거나 스스로 발품을 팔아 찾아야 하고 자체 검증까지 마쳐야 이용이 가능하다는 수고로움이 따릅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으로 깔끔하게 자급제폰을 싸게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13 자급제폰 싸게 사는법 - 뽐뿌

 

뽐뿌는 판매처가 아닌 커뮤니티

 

뽐뿌는 국내 대형 커뮤니티로 아이폰13 싸게 사는법에 대한 정보들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성지 관련 정보들이 가끔 올라오기도 하고, 여러가지 꿀팁들도 알아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만 '카더라'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무조건적으로 신뢰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뽐뿌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뽐뿌 - 휴대폰포럼

 

www.ppomppu.co.kr

 

 

아이폰14 존버 가치 있을까 출시일 및 유출정보/예상가격/디자인

아이폰 14 존버 가치 있을까 출시일 및 유출정보/예상 가격/디자인 아이폰13을 지금 살지, 올 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14를 존버할지 고민된다면 이 글을 통해 정리된 소식들을 읽어보신 후 결정하

junggutv.tistory.com

 

 

아이폰13 자급제 싸게 사는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