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대처 및 중도상환 2022

by junggu 2022. 8. 22.

 

급하게 친정에 돈을 보내야 하는 상황에서, 딱히 여윳돈이 없어 대출금리가 부담되지만 그래도 최대한 낮은 걸로 이용하자는 마음에 찾고 찾다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알게 되었어요.

 

한 번은 거절당하고 두 번째 심사 승인을 받고, 중도상환까지 한 후기를 공유해드릴 테니, 상담이 필요하거나 계획을 세우실 때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에요.


목차 

 

1.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부결 후기

2. 부결 시 대처방법

3. 중도상환 후기

4. 대출 신청 조건

5. 상품 소개 


1.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부결 후기

 

우리은행 대표 소액 상품

제가 신청했던 상품은 우리은행의 대표 소액 상품으로 대출조건이 그리 까다롭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1차 신청 때는 거절을 당했었는데요. 여러 가지 사유가 있는데 하나씩 살펴볼게요.

 

부결 사유

 

  • 통신 등급
  • 낮은 신용등급
  • 기대출과다 및 연체 중인 경우

3번째 사유로 인한 거절

저는 3가지 중 3번째 사유 '연체 중' 때문에 심사에서 거절을 당한 것 같았어요. 딱히 은행 측에서 거절 사유와 함께 통보를 받은 것은 아니고 부결사유 찾아보니 3가지 중 마지막 3번째에만 해당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해결했나?

연체금을 상환하고 대출을 다시 신청했어요. 빌리려고 하는 돈보다 연체금액이 훨씬 적었기 때문에 급전을 마련하려면 연체를 해결하고 빌리는 게 시급했었거든요. 무료 조회를 통해 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었어요.

 

 

통신 등급이란?

통신 등급은 개인 신용평가 항목 중 하나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으며 통신요금 연체 및 미납 내역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통신 등급이 책정된답니다. 대출심사를 볼 때 이런 부분들도 체크를 해요. 

 

신용등급은 어느 정도?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만약 이용자의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일 경우 부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해요. 만약 신용등급이 높아서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분 기대출 과다자를 위한 정부지원 상품을 아래에서 조회해보세요.

 

 

다시 말하자면,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잘 안내되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정부지원 대출 종류 무직자 자영업자 2022 총 정리

 

2. 부결 시 대처방법

 

해결할 수 있는 건 해결하기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제가 이용했던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신청 조건이 까다로운 상품이 아니랍니다. 그래서 내가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저처럼 해결한 후에 재심사를 요청해보셔도 좋아요. 

 

만약 단기간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

이럴 경우에는 빨리 포기하고 비슷한 조건의 다른 대출상품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부터 제2 금융권에서도 좋은 조건으로 신용등급, 소득증빙을 따지지 않고 승인해주는 소액대출 상품들도 많거든요.

 

대출이자가 조금 더 비싼 건 사실이지만 금액을 연 단위로 환산해보면 5~10만 원 밖에 차이가 안 나기 때문에 사실 감당하기 벅찬 수준의 폭리도 아니랍니다. 무직자, 대학생, 주부들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관련 글

무직자 3000만 원 대출 상품 총정리 2022년 6월

 

3. 중도상환 후기

 

대출기간 만료 전에 상환하다

은행이 대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은 바로 '이자' 장사라는 걸 잘 아실 거예요. 그래서 대출기간을 채우지 않고 만료 전에 전액 상환할 경우 자신들의 이익이 줄어드는 꼴이니 '중도상환 수수료'라는 걸 부과하는 곳이 많아요. 

 

오늘 소개해드린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을 이용하다가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면 굳이 비싼 이자를 감당할 필요 없이 중도상환을 해도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관련 글

기대출 과다자 추가 대출 300만 원 받은 후기

4.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 조건

 

가장 중요한 건 통신 등급

국내에서는 '통신 등급'으로 대출심사를 해주는 최초의 상품인 만큼 무엇보다도 통신등급을 가장 우선시 본다고 해요. 요약하면 신청조건은 아래와 같아요. 

 

  1. 통신등급
  2. 기존 신용등급(6등급 이내)
  3. 기대 출현 황(부채 수준)
  4. 자체 심사기준
  5. 알뜰폰 가입자는 신청 불가
  6. 직업, 소득 무관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중요도'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알뜰폰 이용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 숙지하시어 착오 없으시기 바라요. 

 

밑져야 본전이니 일단 신청해보자

단순히 대출을 신청하는 것만으로는 거절당하더라도 어떠한 불이익이 없으며, 조건에서 벗어나더라도 은행의 상황에 따라서 예외적으로 승인이 떨어지는 케이스도 있으니 '일단 신청'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실제로 제 친구도 신용등급이 안 좋은 상황에서 1년 전에는 거절당했던 대출이 올해 신청했을 때는 승인을 받는 모습을 바로 옆에서 지켜봤기 때문에 여러분도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쉽게 알 수 없는 이런 내용들을 살펴보신 후에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체적인 신청방법 및 상품내용을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우리은행 대출 상담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s://spot.wooribank.com/

우리은행 홈페이지 주소

https://wooribank.com/

 

5. 상품 소개 

 

대출 종류

신용대출 / 일반 / 기타

 

대출대상

통신 3사(KT, SKT, LG U+) 이용고객

 

대출기간

1년 (12개월)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증빙서류

없음 (무서류)

 

대출금리

고정금리 3% ~ 6% 수준

 

신청방법

 

우리은행 대출 상담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s://spot.wooribank.com/

우리은행 홈페이지 주소

https://wooriban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