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갤럭시 A53 자급제 사전예약 및 출시일 2022 SM-A536N

by junggu 2022. 8. 22.

갤럭시 보급형 스마트폰 A53 자급제폰이 사전예약중에 있습니다. 할인도 많이 들어가면서 다양한 혜택들도 제공하고 있는데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이나 유튜브 또는 웹서핑 정도만 하는 수준인데 굳이 비싼걸 사야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한번 쯤 해보셨을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적당히 현실적인 스펙에 합리적인 가격의 갤럭시 보급형 스마트폰인 A53이 출시 되었습니다. 장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목차 

 

갤럭시 A53 사전예약 혜택

자급제 장단점

갤럭시 A53 스펙 vs A52s 스펙

 

관련글 

 

아이폰14 존버 가치 있을까 출시일 및 유출정보/예상가격/디자인

갤럭시 S22 자급제 사전예약 장단점

갤럭시Z플립4 출시일 및 유출정보 총정리

 


1. 갤럭시 A53 사전예약 진행중 

 

 

할인 11% 적용중

 

현재 쿠팡에서 사전예약자들을 대상으로 할인을 무려 11%나 되어서 예상보다 주문량이 높은 상태라고 합니다. 

 

가격이 약 59만원 정도니 11퍼센트면 약 6만원 정도 할인되어 50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 증정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증정 합니다. 무선 이어폰인데 직접 써본 결과 갤럭시 버즈와 큰 차이점이 없는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시면서 대부분 무선 이어폰도 구입하는 추세니까 개이득이죠. 

 

사전예약자들을 대상으로만 제공된다고 하니 아래의 일정을 확인 해보세요. 

 

  • 사전 판매 기간 : 2022년 3월 18일(금) ~ 2022년 3월 24일(목)
  • 사전 개통 기간 : 2022년 3월 25일(금) ~ 2022년 3월 31일(목)
  • 사은품 신청 기간 : 2022년 3월 25일(금) ~ 2022년 4월 8일(금) 

 

제휴 컨텐츠 혜택 

 

사전 예약자와 일반 구매자들 모두에게 드리는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2개월을 제공합니다. 사실 이건 유튜브에서 자체적으로 2개월 무료 체험을 뿌리고 있는터라 큰 메리트는 없어 보여요. 

 

추가로 OneDrive 100GB 6개월 체험 혜택도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전예약 기획전 페이지 바로가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 기획전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급제 장단점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

 

장단점을 따져보기 전에 먼저 아래의 항목들을 통해 내가 지금까지 어떤 환경에서 통신요금을 내고 있었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 할인률 (가족결합)
  • 통신사 혜택 사용 빈도
  • 사용중인 요금제
  • 단말기 할부금 

이 4가지가 가장 중요한 체크 사항인데요. 하나씩 간단하게 설명 해드릴테니 자신의 상황과 비교 해보세요. 

 

 

할인률

 

  • 가족결합이 되어 있는지 
  • 이것저것 다 따져서 총 할인 금액이 어느정도 되는지

가족결합이 되어있을 경우 해지했을 때 혜택을 보던 구성원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총 할인금액이 어느정도 되는지 먼저 파악 해보세요. 

 

 

통신사 혜택 사용 빈도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매달 1회 무료 영화 티켓이나, 통신사 포인트 등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혜택들을 잘 활용하는 편이라면 자급제폰보다는 요금제폰이 더 이득일 수 있어요. 

 

반대로 그닥 잘 활용하지도 않고 매번 꼼꼼하게 챙겨먹는 스타일도 아니라면 자급제폰을 추천드려요. 

 

사용중인 요금제

 

매달 5만원 이상의 요금제를 쓰고 있다면, 굳이 필요한가에 대해 한번 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데이터를 많이 써서 무제한 요금제를 원한다면 알뜰요금제에도 데이터 무제한이 있는데 요금은 2만원대 수준인거 혹시 아시나요? 

 

단말기 할부금

 

가맹점이나 대리점에서 개통하면 단말기 구매가격을 할부로 처리하죠. 그리고 약정을 2년간 맺게 되는데요. 총 지불하는 단말기 할부금을 계산해보면 상당히 비싼 가격에 산 꼴이라는걸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요즘에는 자급제폰도 카드사 할부를 지원해서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약정폰을 할부로 구매할 이유가 없어졌답니다. 

 

결론

 

자급제폰이 좋은점은 불필요한 고정 통신비를 줄이는 것인데, 데이터 무제한 알뜰 요금제도 2만원대 수준이라 1년 단위로 계산해보면 약정폰에 비해 60~80만원의 통신비 차이가 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2년이면 거의 150만원 정도 통신비 차이나죠. 

 

유튜브와 카톡, 웹서핑 정도만 한다면 자급제폰을 구입해서 알뜰요금제를 쓰는게 훨씬 절약하는 길이랍니다. 

 

관련글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갤럭시 A53 스펙 vs A52s 스펙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2가지 모델입니다. A53와 A52s인데 두 제품의 스펙 먼저 살펴보시죠. 

 

  A53 A52s
크기 159.6 x 74.8 x 8.1mm 159.9 x 75.1 x 8.4mm
무게 189g 187g
디스플레이 FHD 슈퍼 아몰레드 FHD 슈퍼 아몰레드
CPU 엑시노스 1280 SM7325
메모리 RAM 6GB + 내장메모리 128GB RAM 6GB + 내장메모리 128GB
SD카드슬롯 없음 없음
카메라 전면 32MP, 후면 64MP 전면 34MP, 후면 64MP
배터리 5,000mAh 4,500mAh

 

두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큰 차이는 없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약간 차이나고 CPU가 다른 것 외에는 대부분의 스펙이 동일한데요. 

 

CPU는 스마트폰의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데, 카톡이나 유튜브, 웹서핑 정도만 한다면 큰 차이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디자인

 

 

색상은 총 3가지

 

  • 어썸 화이트
  • 어썸 블랙
  • 어썸 블루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흰색, 검정색, 연한 하늘색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디자인

 

버튼없는 풀스크린에 전면 카메라가 펀치홀 디자인으로 노치를 최소화한게 눈에 띄네요. 그리고 베젤 또한 최대한 얇게 빼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좌측 상단에 카메라섬이 장착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슬림한 스마트폰이라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이 좋을 듯 해요. 

 

카메라섬은 좌측 라인에 카메라 3개가 수직배열 되어있고, 우측라인에는 접사카메라와 라이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깔끔하네요. 

 

방수 방진

 

기본적으로 두 제품 모두 방수방진을 지원합니다. IP67등급으로 최대 30분동안 1m 깊이의 수심에서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오염되었을 때 흐르는 물에 씻을 수 있고, 비오는날에도 편하게 쓸 수 있겠죠? 

 

지문인식 센서  

 

전면부 하단의 홈버튼 자리에 지문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빠르게 휴대폰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보급형이지만 필수적인 기능들은 대부분 탑재된 보급형 답지 않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전예약 정보

 

3월 20일까지

 

현재 쿠팡에서 3월 20일까지 사전예약을 접수받고 있으며, 11%의 높은 할인혜택과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품절되기 전에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아이폰14 존버 가치 있을까 출시일 및 유출정보/예상가격/디자인

아이폰 14 존버 가치 있을까 출시일 및 유출정보/예상 가격/디자인 올해 아이폰 13으로 바꾸지 않은 분들은 대부분 22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 14 존버를 위한 결정이 아니었을까 예상합니다. 아이폰

junggutv.tistory.com

 

 

갤럭시 S22 자급제 사전예약 장단점

갤럭시 S22 자급제 사전예약 장단점 통신비 좀 아낄 줄 안다는 분들은 대부분 자급제폰과 알뜰요금제를 쓰죠. 가족 결합과 같은 특별한 할인 혜택도 없이 KT, SKT, LGU+를 쓴다면 이 글을 통해 1년

junggutv.tistory.com

 

 

갤럭시Z플립4 출시일 및 유출정보 총정리

갤럭시Z플립4 출시일 및 유출루머 총정리 출시 후 디자인은 아이폰을 이겼다는 극찬을 받고 판매량으로 증명한 갤럭시Z플립3에 이어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Z플립4에 대한 기대와 관심도 높아

junggutv.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