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신일 서큘레이터 추천 2022 후기 리뷰

by junggu 2022. 5. 13.

가성비 서큘레이터를 찾는다면 독보적으로 신일 제품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신일 서큘레이터를 직접 써본 후기와 제품별 가격대에 대해 살펴보고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서큘레이터를 많이 쓴다고 해서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도 정확히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차이조차 모른 채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고 이런 경우 생각보다 꽤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되는데요. 왜 신일 서큘레이터가 판매량이 높은지, 그리고 선풍기와는 무엇이 다른지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 신일전자

2. 신일 서큘레이터 후기 

3. 출력(성능)

4. 소음 크기

5. 청소 난이도

6. 신일 서큘레이터 가격 및 추천모델

7.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점 


 

1. 신일전자

 

- 국내 선풍기 판매 점유율 35%

- 서큘레이터,라디에이터,전자렌지 등 생활가전 주력

 

 

신일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신일전자는 한국의 가정용 전기 기기 제조 기업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을 오랫동안 제조 및 판매 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로 꽤 높은 완성도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하는 기업으로도 유명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일전자의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라디에이터를 사용 해봤는데요. 처음 신일 선풍기를 써보고 가성비에 상당히 만족스러워 추가적으로 구매했던 서큘레이터 역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자취방에서 쓰기에 적합한 사이즈의 라디에이터를 구매했는데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기에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추천하는 국내 브랜드 랍니다. 

 

아직까지 3가지 제품 모두 잔고장 없이 잘 작동하고 있는 편이며 경쟁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떄문에 이제 막 자취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2. 신일 서큘레이터 후기 

이 후기는 신일 에어 서큘레이터 SIF - SC60PS 모델 입니다. 

 

- 청소

- 소음

- 출력(성능)

- 가격

 

서큘레이터는 일반적으로 선풍기보다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한번 구매하면 몇년을 쓰게되는 생활가전이기 때문에 한번 구매할 때 제대로 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전력효율보다는 일단 잔고장이 없어야 하고 청소를 위한 분해조립이 간편한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그런 제품들을 고르고 고르다 신일 서큘레이터로 결정을 내렸는데요. 

 

지금부터 직접 써보면서 느낀 부분들에 대한 후기를 써볼게요. 

 

3. 출력(성능)

 

- 거실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

- 에어컨+서큘 = 18평 이상도 커버 가능 

 

사람들이 서큘레이터를 구매하는 이유는 단 하나 입니다. 실내 공간을 보다 더 시원하게 만들고자 하기 때문이죠. 그럼 선풍기로는 부족한가요? 그 차이점에 대해 쉽게 설명 드리자면 서큘레이터는 실내공기순환을 목적으로 설계된 제품이고 선풍기는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바람을 쐬기 위한 용도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그렇다면 신일 서큘레이터의 성능은 어떨까요? 제가 쓰고있는 모델은 서큘레이터 스탠드형인데 에어컨의 시원한 바람을 거실 전체에 빠르게 퍼져나갈 수 있도록 구매한 제품인데 작은 벽걸이 에어컨 한대를 18평 아파트에서 사용하고 있음에도 집 전체가 서큘레이터로 인해 빠르게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솔직히 신일 서큘레이터 한대와 에어컨만 있다면 더 넓은 평수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것 보다 에어컨과의 시너지 효과가 좋았으며 다른제품과는 다르게 다각도로 서큘레이터의 헤드가 움직이기 때문에 빠르게 공기순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4. 소음

 

- 걱정했던 것 보다는 무난

-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음

 

사실 제일 걱정했던 부분은 바로 소음 입니다. 다른 제품들의 서큘레이터 후기를 조금만 찾아봐도 선풍기보다 심한 소음 때문에 실제로 가정집에서 쓰기가 부담스럽다는 의견도 있었고 소음에 예민하신 분들은 꽤 불평사항들이 많이 보이긴 하더라구요. 

 

저 또한 업무를 볼때는 소음에 민감해지는 편이라서 나름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새벽이나 밤에 사용해도 크게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소음을 잘 잡았습니다. 

 

가정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선풍기보다는 약간 더 소음이 나긴 하지만 귀에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으며 선풍기의 바람세기 강,약 정도 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건 제조사의 제품마다 차이가 심한 부분이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은 신일 서큘레이터이고 타사의 제품은 더 소음이 클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사무실에서 쓰고 있는 서큘레이터는 더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 했음에도 큰 소음으로 인해 휴게실에 비치되어 있답니다...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것도 아닌것 같고 그 반대도 아닌 듯 합니다. 신일 서큘레이터의 소음은 합격점을 주고 싶네요. 

 

5. 청소 난이도

- 드라이버만 있으면 OK

- 여성분들도 할 수 있는 난이도

 

서큘레이터는 선풍기와 다르게 바람을 멀리 보내는 것이 주요 목적이기 때문에 바람을 흡입한 다음 압축시켜 분사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구조적인 차이로 인해 선풍기보다 팬이나 망에 더 먼지가 잘 끼는 것이 단점인데요. 그래서 서큘레이터를 구매할 때 무엇보다 중요하게 눈여겨 봐야 하는 부분이 청소가 용이하게 설계되어 있는가 입니다. 

 

청결상태가 중요한 가전제품이기도 하고 시즌마다 청소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분해 조립이 까다롭거나 난이도가 높으면 여간 골치아픈게 아닙니다. 

 

제가 직접 분해 조립하여 청소를 해본 결과 십자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렵지 않은 난이도였습니다. 실제로 제 여자친구도 스스로 무리없이 청소를 하기도 했었구요. 

 

분해하는 것이 어렵지 않으니 조립하는 것 역시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6. 신일 서큘레이터 가격 및 추천모델

- 스텐드형과 탁상형에 따라 가격 차이 

- 가장 판매량이 높은 인기순위 5가지 모델 소개 

- 서큘레이터 평균 가격 : 50,000 ~ 150,000원 사이

 

서큘레이터는 크게 탁상형과 스탠드형 2가지로 출시되는게 일반적입니다. 탁상형은 말 그대로 책상이나 선반에 놓고 사용하는 용도로 크기가 작은 것이 장점이지만 그 만큼 출력 또한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반대로 스탠드형은 출력이 강하고 다양한 편의기능들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높은 것이 단점이죠. 편의기능이라고 한다면 리모컨, 예약, 바람세기, 모드설정 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일 서큘레이터 중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을 포함한 판매순위 5위까지의 모델을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스텐드형 가격 판매처 바로가기
신일전자 스탠드형
에어서큘레이터
SIF-SC60PS
95,000원 최저가 바로가기 
신일 BLDC 에어
써큘레이터, SIF-PN740K
109,710원 최저가 바로가기
신일 BLDC 리모컨
에어 써큘레이터
SIF-DPNX90
129,000원 최저가 바로가기
탁상형 가격 판매처 바로가기
신일 3D 에어 서큘레이터
1개, SIF-C09TS
68,830원 최저가 바로가기
신일 3D 입체회전
에어 터보 써큘레이터
SIF-B919BTS
78,960원 최저가 바로가기

 

 

7.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점 

 

해당 내용을 잘 정리 해놓은 글을 아래에 링크 걸어 드릴테니 구매 전 꼭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큘레이터 선풍기와 차이점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점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에어컨 만으로 실내 공간의 온도를 떨어트리기에는 에너지 효율적인 측면이나 전기세 측면에서도 현명한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다들 아실거

junggutv.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