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7월 거리두기 결혼식 변경사항

by junggu 2021. 6. 16.

7월 거리두기 결혼식 변경사항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림을 합친 연인들이 상당히 많은데 좋은 소식이 곧 찾아올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7월 거리두기 개편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오는 20일 공식 발표를 통해서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7월 새로운 개편안이 적용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7월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라 결혼식 변경사항 및 개편안 적용 일정과 사항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 7월 거리두기 개편안

2. 7월 거리두기 개편안 적용 일정

3. 7월 거리두기 결혼식 변경사항 

 

 

 

 

 

 

1. 7월 거리두기 개편 내용 

 

7월_거리두기_결혼식
7월_거리두기_결혼식

 

7월 거리두기 개편안 내용

 

기존에 적용 했었던 사회적 거리두기는 아래와 같이 5단계로 진행 했었습니다. 

1단계 > 1.5단계 > 2단계 > 2.5단계 > 3단계 

수도권을 중심으로 현재 2단계가 진행 중이며 지방은 1.5단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만 7월 거리두기 개편안이 적용 된다면 5단계 > 4단계로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수도권 변화

 

수도권은 아무래도 인구 밀집도가 높은 만큼 잠재 위험성도 높기 떄문에 7월 거리두기 개편안이 적용 된다고 하더라도 당분간은 2단계를 유지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만, 식당 및 카페와 같은 인구 유동성이 높은 장소들은 10시까지 영업 제한이었지만 12시 자정까지 영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영업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5인 미만> 9인 미만으로 변경

 

또한 집합 제한 인원이 5인에서 9인으로 변경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렇게 변경 되고 호프집이나 식당 영업 시간이 자정까지 연장 된다면 자영업자들도 한시름 놓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결정을 내리기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현재 백신 접종률이 1300만명을 넘어서면서 1차 접종을 이미 마친 상태이고 백신도 추가 확보가 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한 변수가 없을 경우 순차적으로 접종을 하면 큰 무리없이 추가적인 재확산은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 입니다. 

 

 

 

 

 

 

 

2. 7월 거리두기 개편안 적용 일정

 

- 2021년 6월 20일 최종 개편안 발표

- 7월 6일부터 적용 예정 

 

어떤 내용으로 개편안이 확정 될지는 6월 20일 여러 토론과 회의를 거쳐 결정된 사안을 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이며 적용은 7월 6일부터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도권은 당분간 현재의 2단계를 유지하되 일부 사항들만 변경되어 적용 될 예정이며 추가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지 않는 한 순차적으로 격하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방역 전문가들이 2021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코로나 시국이 서서히 사그라 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많은 업계에서도 발맞춰 움직여 이제까지의 실적을 만회하려 하고 있습니다. 

 

 

 

 

 

 

 

3. 7월 거리두기 결혼식 변경사항 

 

 

결혼식 인원 제한은 해제 될까요? 현재 결혼식을 진행하게 될 경우 100명 이하의 인원들만 집합이 가능한 상태이며 99인 결혼식이 불가피한 상황 입니다. 

 

지금 흘러가는 분위기 대로라면 150~200인으로 인원 제한이 완화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올 하반기에 결혼식을 치룰 계획을 세우고 있었던 부부님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이미 식당 및 카페를 비롯한 많은 곳에서 영업시간 연장 및 집합인원 제한을 완화시키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결혼식과 관련된 방역 규제도 완화를 기대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6월 20일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고 관련된 내용이 있다면 빠르게 업데이트를 통해서 공유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