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테슬라 주가 전망 분석

by junggu 2021. 3. 10.

 

테슬라 주가 전망 분석

 

테슬라가 최근 폭락과 폭등을 왔다갔다 하면서 단기 투자자들의 가슴을 철렁이게 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으로 인해 가장 주목받는 기업 중 대장주에 가까운게 바로 테슬라가 아닐까 합니다. 전업으로 투자를 하는 분들은 꾸준히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기 떄문에 주가 등락에 대한 나름대로의 요인을 분석할 수 있겠지만 개인 투자자로 재테크 개념으로 하는 분들은 매번 등락에 영향을 준 요소들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죠. 오늘은 초등학생들이 읽어도 이해하기 쉽도록 테슬라 반등을 분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테슬라 주가 최신소식
  • 테슬라와 비트코인 
  • 테슬라와 중국 그리고 경쟁업체

 

 

 

테슬라 주가 전망 최신소식

 

테슬라가 급락과 급등을 반복하면서 사람들의 기대 만큼 요동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4분기 보고서를 보면 전기차가 약 18만대를 고객에게 판매 함으로써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기도 했었으며 과거에 테슬라 측에서 목표로 세웠던 50만대 납품에 거의 근접한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승승장구 해야 할 테슬라의 주가가 요동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현재 미국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의 주가가 20%나 폭등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거래일 기준으로 지난 5일 연속 하락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을 불안에 떨게 했지만 이내 마침표를 찍으며 그 동안의 낙폭을 거의 만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를 두고 추가매수를 한 사람들은 또다시 높은 수익률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 국채 수익률 하락과 더불어 세계 최대의 전기차 시장인 중국의 자동차 판매 급증 소식이 테슬라의 주가를 견인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최고 경영자로 유명한 일론머스크는 과거 창업을 했을 당시 기업의 생존 가능성은 현실적으로 10% 이하라고 스스로를 평가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만큼 비전이 있었을 지언정 현실적으로는 성공 가능성이 상당히 희박했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런 일론머스크가 최근 주가 고공주행중인 테슬라가 너무 감사하고 기쁘다고 표현 하기도 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테슬라의 연간 납품 실적이 이미 예상한 수치를 크게 상회했다고 했으며 5분기 연속으로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은 어쩌면 자연스럽게 뒤따르는 현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와 비트코인 

 

테슬라 만큼이나 경이로운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 또 다른 투자 수단이 바로 비트코인 입니다. 비트코인 역시 사실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며 비트코인의 전망 또한 밝은 편입니다. 과거에는 가상화폐에 대한 불신과 제도권 내 진입이 불가능 할 것이라 판단 했었지만 최근에는 제도권 내로 진입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투자 수단으로 거듭나고 있기 때문에 과거 18년도의 비트코인 열풍과는 그 결이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요. 

 

 

 

테슬라와 비트코인은 최근 여러가지 이유로 얽혀 있습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공격적으로 비트코인을 매입하기 시작하면서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테슬라를 연동해 생각하기 시작했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즉 비트코인을 통해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데요. 테슬라가 대규모로 비트코인을 매입했다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몇 주간 비트코인의 가치는 그야말로 폭등 이었습니다. 미 거래소에 지난 17일 사상 처음으로 5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2월 21일 개당 5만 8300만 달라까지 치솟았죠. 

 

테슬라와 중국 그리고 경쟁업체

 

 

테슬라가 최근 다시 반등을 꾀할 수 있었던 요인은 바로 중국의 자동차 수요 소식 때문입니다. 중국 승용차협회에 의하면 2월 중국 내 승용차 소매 판매가 과거 1년전에 비해 무려 4배가 폭증하면서 약 12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테슬라는 지난달 중국에서 모델 3S와 모델Y를 판매하기 시작하여 약 1만 8천여대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래 테슬라의 주가가 폭락했던 가장 큰 요인으로 지목되는 것은 바로 전기차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전기차 양산에 뛰어든 기업은 테슬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세계 유명 자동차 기업인 BMW와 벤츠, 현대, 기아 등 수많은 자동차 회사에서 본격적으로 전기차 개발 및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떄문입니다.

 

 

 

실제로 현대자동차에서 이번에 출시한 아이오닉5 같은 경우는 사전예약을 진행한지 1주일 만에 3만 5천대를 완판하면서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으며 기아자동차 역시 전기차의 플랫폼을 적용시킨 첫 전기차 EV를 공개해서 출사표를 던진 상황 입니다. 전기차 분야는 테슬라의 단독주행 무대였던 과거에 비해 현재는 미국 뿐만 아니라 유럽의 친환경 정책 강화 속에서 본격적으로 내연기관 차량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전기차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테슬라 주가 전망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