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저신용자 정부 소액 대출 상품 2022

by junggu 2022. 8. 24.

저신용자 정부 소액 대출 상품을 여러분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내가 신용등급이 낮고, 이미 대출 받은게 많다고 하더라도 꼭 고금리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바로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 소액 대출 상품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인데요. 상품 소개부터 장단점까지 간단하게 정리 했으니 지금 바로 조회 해보세요.

 

 

  • 무직자
  • 이미 대출을 많이 받은 상태(기대출 과다자)
  • 신용점수가 낮은 자

 

정부에서는 이런 사람들이 제도권 내 대출상품을 이용하지 못해서 대부업체에 손을 대어 회생불가 상태로 빠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정부지원대출상품'이라는 것을 출시 했습니다. 


목차 

 

새희망홀씨

사잇돌 2

미소금융

햇살론 유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함께 읽은 글 

 

관련글 

 

소액대출을 위한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방법 2022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 및 금리

주부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새희망홀씨 상품 소개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보증 서민대출' 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말 그대로 별도의 보증이 필요하지 않은 대출 상품이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승인을 해주는 편이기 때문에 이용장벽이 낮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또한, 제 1금융권 상품이라서 안전성도 보장되어 있고 금리도 상당히 낮은 편이라 가능 여부를 확인 해보세요.

 

 

대출 자격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10등급 이하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3개월 이상 4대 보험 가입된 직장인
  • 6개월 이상 사업 운영 중인 사업자 

 

유의할 부분은 이미 대출을 많이 받은 기대출과다자의 경우에는 심사 거절 가능성이 있으며, 최소한 3개월 이상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나 6개월 이상 운영한 자영업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조회를 통해 대출한도부터 금리까지 간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대출 계획을 세울때 위의 정보만 살펴봐도 어떤곳이 가장 유리한지 쉽게 파악할 수 있으니 꼭 살펴보시기 바래요.

 

상품 정보

구분 내용
대출한도 3,000만원
대출금리 6% ~ 10.5%
상환기간 최대 5년 
특이사항 성실상환자, 취약계층의 경우 우대금리 적용

관련글 : 새희망홀씨 이용후기 및 상세정보

 

사잇돌 2

 

상품 소개

 

- 대환

- 채무조정 졸업자

- 표준형

- 간편형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으로 제 1금융권보다는 아무래도 금리가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승인이 잘 납니다. 해당 상품은 중,저 신용거래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되었으며 SGI 서울보증과 연계되어 있어서 안전성도 보장되어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이미 고금리대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대환대출을 통해서 매달 고정 지출을 줄여나가는 방법도 있으며 취급점은 제 1금융권과 제 2금융권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출 자격

 

사업소득 : 신청일 현재 4개월 이상 유지하면서 연소득 600만 원 이상

연금소득 : 신청일 현재 연금소득 1회 이상 수령자에 연금소득이 연 600만원 이상

근로소득 : 신청일 현재 5개월 이상 유지하면서 연소득 1,200만 원 이상

 

신용등급은 1~8등급이면 신청 가능하며 근로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상품 정보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8.9 ~ 19.9%
상환기간 최대 5년
특이사항 대상자에 따라 조건이 조금씩 차이남

관련글 : 사잇돌2 이용후기 및 상세정보

 

더보기
저신용자-정부-소액대출
저신용자-정부-소액대출

 

미소금융

 

상품 소개

 

  • 생계자금
  • 운영자금
  • 주거자금
  • 창업자금

 

미소금융 대출 역시 정부지원 상품으로 낮은 금리 때문에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저소득자와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이기 때문에 전혀 대출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더욱 추천 드리며, 총 4가지로 분류되어 운영되니 자신의 목적에 맞는 상품을 아래로 이동하셔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1분만에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내용은 얼마정도를 받을 수 있는지, 대출금리는 어느정도 되는지를 꼭 알아보신 후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대출 자격

신용등급은 6~10등급 모두 가능하며, 차상위계층도 이용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근려장려금 수급자들도 이용 가능합니다. 

 

상품 정보

구분 내용
대출한도 7,000만원
대출금리 2.5% ~ 4.5%
상환기간 최대 5년
특이사항 성실상환자에겐 추가 대출 가능

관련글 : 미소금융 이용후기 및 상세정보

 

햇살론 유스

 

상품 소개

사실 은행은 무직자에게 대출을 해주는 것을 그리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상환능력이 의심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정부지원이 뒷받침 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햇살론 유스 역시 직업무관, 별도의 소득증빙이 없어도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다른 대출 상품들은 약간의 조건이 따라 붙는다면, 이 상품은 확실히 심사 기준이 관대합니다. 

 

대출 자격

사회 초년생 또는 34세 이하 대학생이나 미취업 청년들이 주요 대상이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직장인 또는 근로자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자격요건에서 알 수 있듯, 정부에서 사회 초년생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급전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출시한 상품이므로 대출금리나 한도, 기간 등 대부분 좋은 조건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상품 정보

  내용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
대출금리 3.6 ~ 4.5%
상환기간 최대 8년
특이사항 1년 최대 600만원 한도

관련글 : 햇살론 유스 이용후기 및 상세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 소개

이미 대출이 많은 기대출 과다자들이 가장 먼저 상담을 받아 본다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입니다. 카카오뱅크는 늦게 출범한 만큼 기존 시장을 따라잡기 위해 파격적인 조건으로 기획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비상금대출 역시 말 그대로 급하게 소액대출이 필요한 분들에게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심사를 승인 해주는 상품 중 하나 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며, 주거래은행이 카카오뱅크라면 더욱 수월하게 승인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대출 자격

신용등급 8등급도 가능하며, 현재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다면 '카카오톡 아이디'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 후 바로 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출을 받으려면 창구에 방문해서 직원과 상담 후 신청을 할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간소화 되어서 스마트폰으로도 신청할 수 있답니다. 다만 자세한 안내와 더 나은 조건을 알아보고 싶다면 무료 상담 및 조회를 통해 지금 바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조건이 부합하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더라도 막상 상담을 받아보면 방법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품 정보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300만원까지 
대출금리 최저 3.33 ~ 15%까지 
상환방법 만기일시 상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살펴보기

 

함께 읽은 글

소액대출을 위한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방법 2022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 및 금리

주부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저신용자 정부 소액 대출 상품  장단점과 종류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가계부담을 줄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