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올리브영 세일기간 알바생이 알려주는 꿀팁

by junggu 2022. 8. 23.

같은 물건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도 제 값 주고 물건을 구매하실 건가요? 아마 그럴 분들은 없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올리브영 세일 기간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아르바이트생이 직접 알려주는 꿀팁을 참고해서 쪼그라든 주머니 기좀 펴 봅시다. 

 


올리브영을 선호하는 이유 

국내에서 가장 많은 드러그스토어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일단 올리브영을 선호하시는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한 곳에서 비교해보며 구매할 수 있다는 부분이며 두 번째는 할인 혜택 이벤트를 종종 하기 때문에 운만 좋다면 시중 판매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일 거라 생각해요. 

 

국내외 브랜드 화장품뿐만 아니라 수입 과자들도 취급하고 있고 다양한 아이템들을 모아놓고 판매하고 있으며 이런 드러그스토어들 중에서는 전국에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게 바로 올리브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친숙하기도 하고 접근성도 좋다 보니 많은 분들이 더 즐겨 찾으시는 것 같아요. 

 

입 벌리세요. 꿀팁 들어갑니다. 

지금부터는 이렇게 아름다운 뷰티템들이 즐비해 있는 곳에서 최대한 저렴하게 좋은 물건들을 구매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들은 어떤 게 있을지 살펴보시죠.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정보는 올리브영 아르바이트생에게 전수받은 꿀팁이니 하나도 놓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예요. 

 


1. 직원들이 추천하는 가장 핫한 아이템 

올리브영 세일 기간 중 일단 트렌드에 맞춰 발매되어 반짝하는 아이템은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오를 수 없죠.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높은 평점대를 유지하면서 판매량도 높은 아이템들이 결국 스테디셀러가 되곤 하는데요. 


스킨케어  & 메이크업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 피지오갤 DMT
- 메디힐 마스크
- 수분톡틴드 미니 자몽 워터
- 잉크더에어리벨벳 최애쁨템
- 우르오스의 올인원 
- 페탈로즈 클렌징 (직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잇템) 
- 소바 , 싱글스타일러추로스 , 이브로쉐호호바리페어헤어 슬리핑 케어(가성비갑)

 

2. 가장 할인율이 높을 때

완벽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조금만 번거로우면 소중한 총알을 한 발이라도 아낄 수 있으니 발품 팔아야죠! 


1) 친구 추가 

정기적으로 올리브영에서 브랜드 세일을 진행하는데 이때가 사실상 가장 할인율이 높은 시기라고 해요. 매장 자체 세일은 랜덤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원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에 그나마 할인 혜택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보시려면 올리브영 앱을 다운로드하시거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등록해놓으시면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으실 수 있어요. 


2) 온라인몰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물건들은 대부분 유통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요즘에는 온라인몰도 활성화가 잘 되어 있고 간편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쿠폰 혜택을 누리면서 청구 할인과 같은 이벤트를 잘 활용하신다면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해요. 


3) 매달 25~27일은 올리브영 데이

올리브영 데이는 올리브영 세일 기간처럼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세일 판매 기간이기 때문에 기존 세일 상품에서 추가 할인을 해주는 경우도 많고 포인트도 3배 적립을 해주기 때문에 이 기간에 맞춰서 구매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이랍니다. 다만 모든 혜택은 올리브영 회원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CJ ONE 회원가입은 꼭 하고 다녀오세요. 

 


3. 올리브영 직원 할인 


대부분 직원 할인 혜택이라는 복지가 있어서 올리브영 직원 할인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아쉽지만 올리브영에는 아르바이트생에게는 직원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며 직원 복지카드가 있긴 하지만 말 그대로 정직원에게만 제공된답니다. 그렇다면 아르바이트생은 어떠한 혜택도 받을 수 없는 걸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할인율이 높은 제품이나 재고가 몇 없는 품절 템을 매장에서 근무하면서 가장 빨리 파악할 수 있고 챙겨둘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또한 CJ 상품권이 지급되는데 3개월에 한 번씩 5만 원권, 1년에는  10만 원권을 지급한다고 해요. 다만 직영점 알바생에게만 해당되니 참고하세요. 


4. 테스트존 상품의 교체주기 

샘플을 받을 수 있는 요령으로, 테스트존 상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새 상품을 오픈하는 경우와 브랜드에서 직접 테스트 제품을 보내주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대부분 본사에서 지정해주는 기간이 만료되면 회수하거나 모두 사용하면 회수하는 편입니다. 

 

테스트 상품을 아르바이트생이 가질 수 있냐고 물어보는 분들도 계신데 이는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샘플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올리브영은 구매 가격대별로 샘플을 증정하도록 되어 있어요. 

 

2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화장솜을 무료로 준다던지, 매장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물어보면 구비되어 있는 샘플을 나누어주는 경우도 있답니다. 다만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복불복이라 보시면 되고 가끔씩 매장에서 월별 키트 증정도 하니 아래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매장별 이벤트를 확인해보세요.

 

올리브영 온라인몰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리브영 www.oliveyoung.co.kr/ 접속하시면 카카오페이 세일 기간에 대해서 살펴보시고 확실히 아는 만큼 보인다고 이런 혜택들을 잘 활용해서 쇼핑한다면 훨씬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도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모두 누리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