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2 15.6 후기 장단점 - 2022 / NT550XDA-K14AW

by junggu 2022. 5. 21.

사무용, 인강용 등 대학생들이 쓰기 적합한 가성비 노트북을 찾고 계신다면 삼성 노트북 플러스2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모든 제품에는 장단점이 있듯 삼성 노트북 플러스2를 쓰면서 느낀 부분들을 하나씩 공유 해드릴게요. 

 

 

예산은 정해져있고 노트북은 워낙 많다 보니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할지 저 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직접 써보며 느낀 후기를 읽어보시고 판단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어떤 분들이 구입하면 좋은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도 포함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목차 

 

1. 삼성 노트북 플러스2 후기 - 장점

1. 삼성 노트북 플러스2 후기 - 단점

2. 게임 가능할까? 

3. 2022년 가성비 노트북 추천 리스트

 

관련글

 

가성비 노트북 추천 - 2022 가격대별 총 정리

가성비 태블릿 PC 추천 2022년

2022 가성비 스마트워치 추천 - 가격별 판매순위 TOP 5

 

 


1. 삼성 노트북 플러스2 후기 - 장점

 

약 5개월간 써보며 느낀 장점

 

주로 인강을 듣고 간단한 사무용으로만 써오면서 느낀 장점에 대해 간략이 요약하자면 아래의 내용와 같습니다. 

 

  • 가성비
  • 삼성의 압도적인 A/S 인프라
  • 업그레이드 가능하도록 설계
  • 15.6인치의 대화면
  • 유선 랜포트 지원 
  • 윈도우 10 Pro 설치 제품

 

가성비

 

저 처럼 대학생활을 하면서 인강을 듣거나 간단한 사무 작업만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은 굳이 고사양의 노트북이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가성비 제품을 찾기 마련인데요. 

 

삼성이라는 대기업 브랜드의 노트북을, 그것도 15.6인치의 큰 디스플레이를 약 50만원 선에서 장만할 수 있다는 것은 압도적인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휴대성을 고려하여 무게를 중시하는 분들이라면 15.6인치라는 큰 화면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겠지만 노트북을 좀 써보신 분들이라면 공감 할겁니다. 화면은 크면 클수록 쾌적한 사용을 제공한다는 것을요. 

 

  • 가격이 저렴하다고 성능까지 저렴할까? 

 

CPU가 셀러론인 부분을 지적하는 분들이 계신데, 인강과 온라인 수업, 유튜브, 간단한 이미지 작업이나 문서 작업에는 충분하고도 남는 스펙이니 걱정 않으셔도 된답니다. 

 

만약 간단한 작업과 가벼운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100만원 대 이상의 '게이밍 노트북'에 눈길을 돌리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거에요. (참고로 리그 오브 레전드 정도는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간단한 작업을 목적으로 구입할건데 적당한 가격에 성능은 중간보다 살짝 높은 제품을 찾는다면 이게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삼성의 A/S 인프라

 

값을 더 주고서라도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A/S 인프라' 입니다. 삼성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고장이 났을 때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은 동일한 스펙에 저렴한 제품들이 존재하지만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수리하기가 여의치 않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를 종종 보면 역시 마음 편한게 최고인 듯 합니다. 

 

 

업그레이드 가능 

 

제가 사용한 모델은 저장공간 128GB에 램 8GB로, 게임을 즐기진 않아서 업그레이드를 하진 않았습니다만 필요하다면 추가 확장을 할 수 있도록 확장 용이성이 높은 편입니다. 

 

만약 게임을 위해 추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최초 구입할 때 업그레이드 스펙의 제품을 옵션에서 선택하여 구입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가장 저렴한 샐러론 모델은 50만원 중반부터 시작하여 CPU가 팬티엄이 장착되고 저장공간이 256GB로 높아지면 100만원 초반대의 가격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micro sd 카드 슬롯 지원

저장공간이 부족할 경우 별도로 하드디스크를 추가하지 않고 이동식 저장장치를 메모리카드를 꼽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자 편의성이 상당히 잘 구현된 노트북입니다. 

 

 

15.6인치의 대화면

 

50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15.6인치라는 대화면을 제공하는 대기업 브랜드의 노트북은 찾아보기 힘듦니다.

 

큰 화면은 무게가 높아지는 단점이 있지만 작업 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큰 화면의 가성비 노트북을 찾는다면 딱 그 제품이 삼성 노트북 플러스2 15.6인치 입니다. 

 

디스플레이(액정)의 품질도 우수합니다. 수 많은 노트북의 모니터를 경험 해봤는데 삼성 노트북 플러스2는 실내 빛 반사가 없는 논글레어 패널이라 눈이 정말 편합니다. 

 

저 처럼 넷플릭스를 자주 보거나 유튜브 영상 시청 등, 장시간 사용자에게는 아마 더 크게 체감이 될 거라 생각해요.

 

유선 랜포트 지원 

 

노트북을 구입하기 전에는 휴대를 자주 할 것 같지만 막상 구입해서 쓰다 보면 노트북도 '거치 형태'로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특히 15.6인치와 같은 큰 화면의 노트북은 더욱 거치 형태를 선호하게 되는데요. 해당 제품은 유선 랜 포트가 지원되기 때문에 유선으로 랜선을 연결하여 빠른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윈도우 10 Pro 설치 제품

 

노트북을 알아볼 때 '윈도우 미설치' 제품을 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이런 모델들은 대부분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 이유는 구매 후 직접 윈도우를 구매하여 설치까지 해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 과정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모르는 상태에서는 모든게 낮섳게 느껴지고 어렵게만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내가 노트북에 대해 잘 모른다고 생각하고, 주변에 도움을 청할 사람이 없다면 마음 편하게 윈도우 설치 제품으로 구입하세요. 

 

삼성 노트북 플러스2 샐러론 모델은 윈도우 10Pro가 설치된 제품입니다. 

 

삼성 노트북 플러스2 후기 - 단점

 

 

화면 밝기

 

개인적으로는 화면을 밝게 유지하면 눈부심이 심해서 밝기를 낮춰 사용하는 편인데, 다른 구매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니 밝은 화면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다소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평소 스마트폰을 최대 밝기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확실히 노트북 화면을 최대로 밝게 해도 어둡게 느껴지실 순 있을 것 같지만, 스마트폰 밝기를 중간 정도로 설정하여 쓰시는 분들이라면 크게 불편하진 않을 듯 합니다. 

 

무게

 

노트북이 1.8kg 나간다는 것은 가벼운 편에 속하지는 않으나 15.6인치의 노트북들을 보면 대부분 1.5kg 정도 된답니다. 물론 초경량을 내세워 출시된 제품들의 경우 더 가벼운 제품도 있으나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휴대를 목적으로 무조건 무게가 중요하다 생각되시는 분들이라면 화면은 조금 작지만 가성비 좋은 아래의 제품들을 추천드려요. 

 

 

제 값주고 구매하면 나만 손해

 

간혹 매장에서 제 값주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인터넷으로 할인된 가격을 보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발품을 팔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않은 본인 탓이겠지만, 할인률이 높다는 것은 장점이자 단점인거 같아요. 

 

이미 정가에 구입한 분들에게는 단점으로 보일거고, 저 처럼 할인 받고 구입한 사람은 장점이겠죠? 제가 구입한 쿠팡에서는 할인된 금액인 528,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꼭 할인받고 구매하세요. 

 

 

삼성 노트북 플러스2 15.6인치
NT550XDA-K14AW

삼성-노트북-플러스2-15.6인치-NT550XDA-K14AW

 

솔직히 이 가격에 성능, 단점 찾기 어려워

 

물론 아쉬운 부분들도 있지만 가격과 성능, 브랜드 파워와 A/S 인프라를 고려했을 때 수 많은 장점들이 단점들을 상쇄하고도 남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2. 삼성 노트북 플러스2 게임 가능할까? 

 

모델에 따라 달라

 

삼성 노트북 플러스2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스펙도 다양하구요. 

 

가장 저렴한 모델도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게임은 무난하게 돌릴 수 있지만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들은 약 100만원 대의 제품을 추천드려요. 

 

게임은 게이밍 노트북으로

 

결국 게임은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만약 노트북을 구입하는 목적 중 게임이 비중이 높은 편이라면 마음 편하게 '게이밍 노트북'을 추천 드립니다. 

 

판매량이 높고, 구매자들의 평가가 좋은 노트북을 몇가지 추려 봤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3. 2022년 가성비 노트북 추천 리스트

 

 

가성비 노트북 추천 - 2022 가격대별 총 정리

가성비 노트북 추천 2022 가격별 정리 당신이 노트북 브랜드 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어떤 노트북을 골라야 할지 선택장애를 겪고 있다면 이 글을 통해서 가장 합리적인 가성비 노트북을 선택

junggutv.tistory.com

 

 

맥북 에어 M1 장단점 및 사용후기 2022 - 구매 전 필독

맥북 에어 M1 장단점 및 사용후기 2022 - 구매 전 필독 맥북 에어 M1은 출시된지 1년이 넘었음에도 아직까지 사랑받는 애플의 가성비 노트북이다. 이 글은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맥북 에어 M1의 장

junggutv.tistory.com

 

 

가성비 태블릿 PC 추천 2022년도 최신버전/2021/인기순위/8인치/10인치/윈도우 태블릿 추천/게임용

가성비 태블릿 PC 추천 2022년도 최신버전/2021/인기순위/8인치/10인치/윈도우 태블릿 추천/게임용 태블릿 추천 이제 정말 1인 1태블릿 시대인가 봅니다. 유튜브를 보는 이들이 많아지고, 노트북보다

junggutv.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