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빨래 건조기 추천 2022 인기순위 및 건조기의 모든 것

by junggu 2022. 8. 25.

 

세탁기가 주부님들에게 혁명이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세탁기에 버금가는 편의성을 제공한 혁신과도 같은 가전제품이 바로 건조기 인데요. 누군가는 건조기를 쓰기 이전과 이후로 삶의 질이 달라졌다고 말할 정도로 우리의 일상에 밀접한 영향을 주는 몇 안되는 착한 가전제품 입니다. 

 

하지만 건조기가 선물 해주는 신세계를 겪어보지 못한 분들은 다소 가격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냥 빨래 건조대에 널면 되는데 100만원이 훌쩍 넘는 돈을 사서 빨래를 말리는 용도로 쓴다는게..

 

그럼에도 이미 건조기를 먼저 써보신 분들이 말하는 장단점과 구매 전 필독사항 그리고 올해 2022년 인기 모델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 빨래 건조기란? 건조기의 종류 

2.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3. 빨래 건조기 사야하는 결정적 이유

4. 빨래 건조기 고르는 방법

5. 2022 빨래 건조기 추천 모델

6. 빨래 건조기 중고 가격보다 중요한 사실 

 


1. 빨래 건조기란? 건조기 종류 

 

빨래 건조기란 세탁된 의류에 뜨거운 바람을 가해 완전히 건조시켜주는 가전제품 입니다. 많이 사니까 나도 따라서 사서 뒤늦게 후회말고, 구입 전 건조기에 대한 약간의 정보를 숙지하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건조기는 크게 '건조 방식'과  '습기 배출 방식'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건조방식은 아래의 두가지가 있습니다. 

 

- 히터 건조 

- 히트펌프 건조 

 

히트건조는 가스나 전기를 이용해서 히터가 공기를 가열하고 열풍 팬이 건조기 내부에 더운 공기를 유입시키면서 건조하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셀프 세탁방에서 사용하는 건조기들이 대부분 히터 건조기 입니다. 장점은 빠르게 세탁물을 건조 시킬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전기소모량이 높고 뜨거운 열풍으로 온도 조절을 잘못 했을 땐 옷감 손상될 수 있죠.

 

히트펌프 건조기는 저온 제습 건조 방식이라고도 불리는데, 건조기 외부의 열을 건조기 내부로 이동시켜 건조하는 방식이에요. 

 

바람의 온도가 힌터식보다 낮으며 온도가 낮아서 옷감 손상이 적고 전력 사용량이 낮기 때문에 관리유지비가 적게 들긴 하지만 가격이 비싼게 단점이랍니다. 

 


2.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아래의 유형에 해당 된다면 구입을 추천 드립니다. 어쩌면 건조기는 이런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게 아닌가 싶네요. 

빨래건조기 추천 유형 

 

1. 투잡, 쓰리잡

2. 맞벌이 부부

3. 신혼 부부

4. 노부부

5. 1인가구

6. 3인이상 가구 

 

1. 투잡, 쓰리잡

투잡 이상 뛸 경우에는 일하느라 아마 집에 오면 잠자기 바쁠텐데요. 집안 일을 하나라도 줄일 수 있는 것만으로도 구매 가치가 있죠. 

 

가끔씩 쓰리잡 이상 뛰면서 열심히 일하시던 분이 갑작스레 작고한 뉴스를 종종 접할 때 마다 돈 버는 만큼 내 생활의 편리함과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겠다고 느끼게 되더라구요. 

 

2. 맞벌이 부부

맞벌이 부부 역시 서로 직장에서 일하느라 힘든 상황에서 빨래와 청소를 분담해서 시간을 투자 한다는게 여간 피곤한게 아니거든요. 

 

맞벌이로써 두 사람이 함께 수입을 발생 시키기에 상대적으로 외벌이 보다는 경제적 여유가 더 있는 편이니까 생활의 여유를 위해 과감하게 투자 하셔도 후회 없을거라 말씀드리고 싶어요. 

 

3. 신혼 부부

신혼 부부의 경우 슬하에 어린 자녀가 있다면 무조건 건조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이유는 육아로 인해 바쁜 일상에서 조금이나마 한 숨 돌릴 수 있는 여유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주부님들의 인기 1순위 가전제품이 건조기인 이유가 있겟죠. 

 

4. 노부부

세탁한 빨래를 널어서 자연건조 시키는 것이 소일거리 처럼 보일지 몰라도 주기적으로 자주 해야 하는 집안일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게 상당히 번거로운 작업이 아닐 수 없어요. 

 

그래서 부모님 선물로 안마의자 다음으로 인기가 좋은게 건조기라고 해요. 상당히 만족도도 높다고 해요. 

 

5. 3인이상 가구

집에 식구가 3인 이상이라면 단 며칠만 빨래를 안해도 여름철에는 빨래가 산더미처럼 쌓일텐데요. 빨래감이 많아지면 빨래야 세탁기가 하니까 그렇다고 쳐도 문제는 세탁된 빨랫감을 널때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런 가정에서는 건조기는 진짜 신세계를 보여줄 수 있는 가전 제품이라고 확신합니다. 가족 구성원이 많을 수록 건조기는 빛을 발휘할테니까요. 

 


3. 빨래 건조기 사야하는 결정적인 이유 3가지

- 높아지는 삶의 질

- 날씨에 연연하지 않는 자유

- 아이가 있다면 일석이조

 

빨래 건조기를 구입하면 크게 3가지 정도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보는데요. 먼저 가장 큰 장점은 내 생활과 직결되는 부분을 해결 해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삶의 질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예전에 누군가 이런 계산을 하는걸 본적이 있는데요. 빨래할 시간을 건조기로 단축 시켰을 때 그 시간과 노동의 가치를 1년 단위로 계산 해보니 10년 후에는 효율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거기다 날씨가 흐리거나 해가 뜨지 않아서 기껏 빨아놓은 빨래에 냄새가 나진 않을까 노심초사 하지 않아도 되니 정신건강에도 상당히 이롭습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건조기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살균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피부질환이나 기관지, 먼지 알러지와 같은 질환을 걱정할 필요도 없겠죠. 

 


4. 빨래 건조기 고르는 방법 

 

빨래 건조기 용량 선택하는 방법

 

먼저, 빨래 건조기는 크기가 가격과 직결되는 가전제품 입니다. 용량의 크기가 곧 가격의 크기란 소린데요. 일반적으로 1~2인 가구라면 9kg 내외의 용량을 추천 드립니다. 

 

3~4인 가구라면 14kg이상은 되어야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16kg까지 고려 해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 입니다. 이정도 사이즈는 대형 건조기에 속하기 때문에 애초에 검색을 '대형 건조기' 또는 '대용량 건조기'로 검색 후 찾아보는게 좋습니다. 

 

이불과 같은 큰 부피의 빨래를 자주 하는 편이라면 고민없이 14kg 이상으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겨울 이불과 같은 부피가 큰 이불은 제대로 건조시키기에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빨래를 2~3일에 한번씩 하시는 분들이나 옷의 색상과 소재를 구분해서 나눠 세탁하실 경우에는 한번에 세탁물이 적게 나오는 편이라서 9kg으로도 충분하실 거에요. 

 

설치할 공간을 고려하여 선택하기

 

공간 여유가 부족한 분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로 설치할 수 있는 모델을 추천드려요. 요즘에는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제품들도 나오는 듯 한데 직렬로 설치할 경우 수평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게 장점이에요. 

 

직렬설치는 꼭 같은 기업의 제품만 되는게 아니라 세탁기와 건조기 브랜드가 달라도 직렬로 설치가 가능해요.단, 별도로 거치 가능한 앵글을 설치해야 겠죠. 이 외에도 같은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기능인 인공지능 기능은 없다는게 단점이긴 해요. 

 

필터 크기와 콘덴서 세척 방식을 따져봐야 하는데요. 필터가 크면 클수록 채집 성능이 높아지기 때문에 용량 대비 필터 크기가 적당한지 꼭 확인 해보셔야 해요. 

 

콘덴서는 전기 건조기 통에서 빠져나온 고온 다습한 공기를 통과시켜 수분을 모으고 공기를 냉각시키는 부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삼성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빨래 건조기 제조사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콘덴서를 관리할 수 있는 수동 세척을 채택하는 편인데 LG의 경우만 기기가 알아서 자동으로 세척 해주는 방식을 지원하니 참고하세요. 


2022 빨래 건조기 추천 순위  및 싸게사는 방법

 2022년 빨래 건조기 추천 순위를 통해서 어떤 제조사의 모델이 가장 인기가 좋았는지 행사정보와 함께 순위를 확인해보세요. 

 

 

간혹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할때도 있으니 체크는 필수

 

1. 삼성 전자 그랑데 건조기 DV17T8520BV 17kg 

 

 

단일 건조기 중에서는 삼성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모델로 겨울 이불도 충분히 건조시킬 수 있는 넉넉한 용량이 장점이에요. 

 

단일 건조기를 사야하나, 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출시된 제품을 사야 하나 고민이 되실텐데 이미 드럼 세탁기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그 위에 건조기를 설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앵글을 추가 설치 해주면 직렬배치로 사용이 가능해요. 

 

아무래도 건조기 사이즈가 꽤 크다 보니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리모컨이 지원되며 16kg과 17kg가 무슨 차이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거에요. 

 

17kg과 16kg은 모터의 파워 자체가 다르다고 해요. 그래서 3인이상 가족이나, 이불빨래를 자주 하는 경우에는 17kg을 추천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에너지 효율도 1등급이고 16kg 이상에 100만원 초반대의 가격 + 할인혜택 + 로켓설치까지 지원하고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실구매자들의 자세한 후기도 살펴보시기 바라요. 

 

 

2. LG전자 트롬 건조기 16kg RH16VTANA

 

 

 

 

생활가전계의 압도적 브랜드인 LG에서 출시한 트롬 건조기 16kg 역시 앞서 소개해드린 모델과 어깨를 나란이 하는 제품 입니다. 

 

LG에서 빨래건조기 단일 모델 중에서는 가장 판매량이 높고 16kg으로 왠만한 이불 빨래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사이즈에요. 해당 제품도 이미 드럼 세탁기를 쓰고 계시다면 앵글 설치를 통해 직렬 배치로 사용이 가능해요. 

 

해당 모델의 특징은 동급 건조기에 비해 소음이 상당히 적다는 것과 살균 기능이 탁월하여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해요. 

 

거기다 가격 메리트도 있는데 지금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구입하시면 3% 즉시할인 + 적립금 까지 쌓으실 수 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상황이라 빨래 건조기를 합리적으로 구입하실 수 있는 찬스가 있으니 참고 하세요!

 

 

 

3.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 RH9WV 9kg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조기는 중형 사이즈 입니다. 9kg급으로 2인가구에서 최대 3인가구에게 추천드릴 만한 제품 인데요. 9kg 중형 사이즈의 건조기 중에서는 판매량이 가장 높다고 해요. 

 

에너지 소비 효율도 1등급으로 관리유지비에 부담이 적은 편이고 건조기 최대의 단점인 전기세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도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어요. 

 

믿을 수 있는 기업 LG의 제품 답게 건조능력 + 소음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정도의 수준이며 큰 사이즈의 건조기를 놓을 공간이 없는 분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는 모델이에요. 

 

 

4. 삼성전자 인버터 건조기 DV90T5540BW 9kg

 

 

 

 

9kg급 건조기 중에서는 앞서 소개해드린 LG가 가장 판매량이 높고 그 다음으로 삼성전자와 대우제품이 2,3위를 왔다갔다 하는데 결국 대우보다 삼성을 선택하게 만드는 모델이 바로 이 모델이에요. 

 

대우 빨래 건조기의 경우 가장 큰 단점이 A/S 보증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나중에 골머리를 썩히고 싶지 않은 분들은 마음 편하게 삼성 건조기를 선택 하시더라구요. 

 

소음은 어느정도 있는 편이긴 하지만 건조기를 거실에 설치하실게 아니라면 사실상 문제되지 않는 수준이구요. 정말 옷에 한번 붙으면 떨어지지 않는 고양이 털도 말끔하게 털어낼 정도로 건조력이 우수하다고 해요. 

 

 

 

5. 위니아전자 전자식 미니 건조기 LWR03LCDK 3kg

 

 

 

 

이번에는 미니 건조기 입니다. 중형 사이즈 조차 부담스럽고, 공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모델이 바로 위니아전자 미니 건조기 입니다. 

 

주로 1인가구에 적합한 사이즈로 이불을 빨래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실물을 접한 분들은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압도적입니다. 

 

특히 해당 모델은 디자인과 컬러가 잘 나와서 인기모델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건조력과 저소음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결국 판매량까지 잡을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체감상 설명을 해드리자면, 수건은 8장 ~ 10장 정도 한번에 건조 가능하며, 티셔츠는 6장까지 무난하게 건조가 가능한 용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해요. 

 

최근 1인가구가 많아지는 추세이다 보니 굳이 비싸고 큰 건조기 보다는 실속형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혼자 살면서 건조기의 매력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 드립니다. 

 

 

 

6. 미닉스 미니 건조기 3kg 소형 

 

 

미닉스 미니 건조기 또한 디자인 호평을 받으면서 여성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모델 입니다. 주로 원룸이나 자취방 등 3kg의 특성상 1인가구에서 많이들 찾으신다고 해요. 

 

미닉스 미니 건조기의 특징은 한달간 사용 후에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는 점과 자연풍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는 마치 스타일러의 역할을 대체 해준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소형 건조기 중에서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장점들 때문에 많이들 구매 하시는 듯 해요. 작은 건조기를 샀더니 스타일러 기능까지? 가성비 말할 것도 없죠. 

 

 

 

6. 빨래 건조기 중고 가격 살만할까? 

 

대형으로 건조기가 넘어갈 수록 가격이 100만원대에 가까워 지기 때문에 사실 가격 부담이 되는건 사실이에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차선책으로 빨래 건조기 중고 가격을 알아보시는데요. 

 

물론 좋은 매물이 있다면 저렴하게 구입해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건조기 역시 소모품이기 때문에 중고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건조기가 몇년식인지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가성비는 좋겠지만 그만큼 수명이 얼마 남지 못했을 수도 있고, 소모품들이 어느정도 기능을 잃기 시작하면서 건조력도 떨어질 수 있어서 가급적 중고 구매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모쪼록 건조기 구매를 고민 중이셨던 분들에게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21 가습기 추천 가격대별 인기순위 총정리 구매가이드

2021 가습기 추천 가격대별 인기순위 총정리 구매가이드 8월말부터 기온차가 심해지고 건조해지면서 가습기 수요가 증가하고, 시즌에 맞춰 가격도 오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올 여름 에

junggutv.tistory.com

 

 

삼성 그랑데 ai 올인원 후기 및 자주묻는 질문 모음

삼성 그랑데 ai 올인원 후기 및 자주묻는 질문 모음 곧 장마철이 시작되기 전에 건조기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작년 한 해 가장 판매량이 높았던 삼성 그랑데 ai 올인

junggutv.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