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벽시계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 추천

by junggu 2021. 1. 10.

벽시계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 추천 



거실이나 방에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벽시계 하나 있으면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워낙 디자인이 많고 어떤게 조화로울지 잘 못고르시겠다면 여러가지 벽시계 인테리어의 디자인을 소개 해드릴테니 하나씩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 해보세요. 


벽시계 인테리어 디자인 



얼마전에 지인의 집들이를 다녀왔는데 오래된 아파트였지만 입주 전 리모델링을 싹 해서 그런지 상당히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좋다고 느꼈었는데요. 집 구경을 쭉 하다 우연히 벽에 걸려 있는 시계를 봤는데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과 너무 언밸런스 해서 나중에 하나 선물 해줘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손목 시계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을 항상 소지하고 다니니 안끼시는 분들이 많지만 집에 걸려 있는 벽시계는 은근히 시간을 확인할 때 자주 눈이 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볼때마다 기분좋아지고 만족스러운 디자인의 시계를 고르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한 것 같아요. 아래의 디자인들을 살펴보시고 여러분은 어떤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고 내 집이나 방에도 잘 어울릴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우드 디자인 



개인적으로 우드로 제작된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뭔가 인위적이지 않은 느낌도 들고 색상 자체가 주는 안정감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특유의 포근함과 안정감으로 인해 호불호가 잘 갈리지 않을 뿐더러 세월이 흐를수록 나름대로의 멋이 더해지는 장점도 있죠. 

집에 들여 놓은 가구들 중 엔티크한 가구들이 많다면 상당히 조화롭게 잘 어울릴 수 있는 벽시계 인테리어로 우드 디자인 추천드리고 싶어요. 요즘에는 벽시계의 시계침을 보호해주는 유리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요즘에는 다시 유리가 있는 제품들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실제로 요즘 실내 조명에 유리가 반사되면서 훨씬 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목재 벽시계 중에서는 수제 제작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가격이 좀 비싸긴 하겠지만 확실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좋아보이긴 했었어요. 

집이라는 공간이 안정감을 느끼고 휴식을 취하는 곳인 만큼 우드 색상의 벽걸이 시계로 인테리어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 led시계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벽걸이시계 인테리어 인데요. 여러가지 디자인이 출시되고 있는데 일단 밤에도 시인성이 좋아서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시계 하나로도 모던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서 젊은층에게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예전에 제가 자취생활을 할 때 led벽걸이 시계를 사용했던 적이 있었는데 볼품없는 원룸 자취방이었지만 시계 하나만으로도 상당히 방이 깔끔한 느낌이 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리고 새벽에 일어나도 쉽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실용적인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안성맞춤 이었죠. 

모던하면서 현대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led디자인의 벽걸이시계 인테리어가 만족스러우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실에 둬도 잘 어울리고 주방이나 방에 둬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죠. 



3. 대리석 벽시계



실제로 한번도 본 적은 없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디자인 중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벽시계가 아닐까 합니다. 대리석도 컬러가 다양하게 출시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실내 인테리어에 맞춰서 색상을 선택 하시거나 벽시계로 포인트를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대리석 벽시계가 주는 느낌은 상당히 정밀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며 가벼워 보이지 않고 싼티나지 않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시계를 찾고 계신다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충분히 현대적인 느낌도 연출할 수 있으며 밝은 디자인을 선택하신다면 어두운 인테리어에도 포인트로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각적인 벽시계 인테리어를 찾으신다면 대리석 디자인을 추천드립니다. 



4. 골드 & 메탈 


골드는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면서도 깔끔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소재 인데요. 벽시계에도 찰떡으로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확실히 다른 디자인들에 비해서 럭셔리한 느낌을 연출하기에는 골드 또는 메탈이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자칫 골드 디자인을 어설프게 만들면 상당히 저렴해 보이고 조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화려한 디자인 보다는 어느정도 절제된듯한 느낌의 디자인이 훨씬 더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철제 디자인은 특유의 이국적인 느낌으로 인해 왠만한 실내 인테리어에 다 잘어울리지 않나 싶네요. 

예전에는 골드 소재가 많이 보였다면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의 집들이를 다녀서 그런지 메탈 소재의 벽시계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매장 느낌이 나지 않을까 했었는데 의외로 잘 어울려서 기억에 남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거실테이블 추천 TOP 3

 엘지 식기세척기 12인용 장단점 사용 후기

이케아몰 추천 판매량 상위권 제품

미로 가습기 솔직한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