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레오폴드 FC900r 저소음 적축 후기 - 비싸지만 후회없는 이유

by junggu 2022. 1. 2.

레오폴드 FC900r 저소음 적축 후기 - 비싸지만 후회없는 이유  

 

 

더 많은 돈을 주고 비싸지만 구매하는 이유는 구매를 해본 사람만이 알텐데요. 키보드 역시 2~3만원이면 충분히 구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레오폴드 FC900r 저소음 적축 모델을 구입하는데는 그 만한 이유가 있답니다.

 

당신이 모르는 일반 키보드와 레오폴드 FC900r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 해드릴게요. 

 


목차 (바로가기)

 

1.비싼 키보드를 고집하는 이유 

2.레오폴드 FC900r vs 일반 키보드 차이점 

3.당신이 궁금한 레오폴드 FC900r의 단점

4.실제 구매자들의 후기 


 

 

1. 비싼 키보드를 고집해야 하는 이유 

 

일반 사람들은 키보드 가격이 10만원이 넘어간다고 하면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보통 2~3만원이면 일반 키보드 하나 구매하기에는 충분하기에 그런 반응은 어쩌면 당연할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는 10만원 이상의 고가 키보드를 고집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컴퓨터를 많이 하는 당신
2. 게임을 즐겨하는 당신
3. 가성비를 따지는 당신 

 

첫번째, 컴퓨터 사용량이 많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고급형 키보드를 선호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왜그럴까요? 바로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손목 또는 손가락의 피로도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인데요. 컴퓨터 작업을 업으로 삼는 사람들은 의외로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만큼 건강이 나쁜 경우가 많습니다. (장시간 앉아있는 자세가 의외로 몸에 상당히 나빠요)

 

말 그대로 컴퓨터 작업을 통해 먹고 사는데 조금만 타자를 쳐도 손목이나 손가락에 부담이 온다면 작업에 치명적이겠죠? 그래서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게임을 업으로 삼는 사람이나 게임에 진심인 사람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신의 건강과 취미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게임을 취미로 하는 사람 또는 업으로 삼는 프로게이머들은 당신을 위한 게이밍 키보드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을 만큼 그 수요가 꽤나 많은 편이며 대부분 일반 키보드에 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미세한 차이에 심혈을 기울인 고급형 키보드들이 많은데요. 

 

장인은 연장 탓을 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괜히 장비빨이라는 말이 있는게 아니에요. 당장의 게임 실력에도 영향을 줄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손목이나 손가락에 부담을 줄여주는 것들이 더 많은 연습량을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소로 작용할테니까요. 

 

 

세번째, 가성비를 따지는 분들 입니다. 오늘 주제인 레오폴드 FC900r 저소음 적축 역시 10만원 초중반대의 비싼 키보드에 속하지만 왠 가성비냐 물으실 수 있어요. 결론만 말씀 드리자면 저가형 키보드는 내구성이 약한 경우가 많고 결국 어느정도 사용하다 보면 문제가 생기게 되고 교체 시기가 상당히 빨리 돌아 오는데요.

 

그러나 기계식 키보드들은 제작 자재부터 퀄리티가 다르기에 내구성이 훨씬 높으며 결국 오래 써서 뽕을 뽑게 되니 오히려 가성비가 좋다고 보는 것입니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에요. 

 

 

 

 

2. 레오폴드 FC900r vs 일반 키보드 차이점 

1. 적축 
2. 각인
3. 흡음재 
4. 키 수평 스테빌라이저
5. PBT 키캡 두께
6. 딥스위치
7. FR-4 듀얼 레이어 PCB 그라운드
8. 3방향 케이블 가이드
9. 디자인 

 

키보드에 대해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가 싶을텐데요. 일반 키보드와 레오폴드 FC900r의 차이점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 해드리려 합니다. 

 

 

 

1. 적축

 

레오폴드 FC9000r는 누르는 맛이 있는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다만 다른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조용하다는게 장점이죠. 적축은 가장 최근에 개발된 스위치로 기계식 키보드를 눌러보면 찰칵? 딸깍 거리는 소리가 적게 나는 타입 입니다. 마치 타자기를 치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큰 소리가 나는 청축이 있고 조금 더 부드러운 갈축, 그리고 반발력이 있는 흑축이 있는데요. 

 

누군가 잠든 공간에서 작업 또는 게임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잦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며 적축은 가장 키압이 낮은 타입으로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 혹은 조용하게 작업하고픈 분들이나 게이밍을 주로 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타입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2. 각인 

 

키 캡에 문자들이 각인 되어 있어요. 일반 키보드는 각인 되어 있지 않고 프린팅 되어 있기에 조금만 사용하면 금새 페인팅 문자가 벗겨지는 것을 본적 있으신가요? 이런 부분들이 구입 초기에는 느껴지지 않는 부분들이지만 조금만 사용하다 보면 금새 드러나는 비지떡의 결과물이기도 하죠. 

 

 

3. 흡음재

 

레오폴드 FC9000r의 내부에는 흡음재가 있습니다. 흡음재는 불필요한 마찰음을 잡아 줌으로써 소음 발생을 최소화 시켜 한층 더 정숙한 타이핑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4. 키 수평 스태빌라이저

 

저가형 일반 키보드는 키 캡을 분리 해보면 별다른 스태빌라이징 장치가 없습니다. 그래서 조금 사용하다 보면 스페이스바 같은 긴 키가 한쪽으로 기울어 진다던지 키가 수평을 이루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져 지게 되면서 결국 사용감을 떨어트리게 되는데요. 

 

레오폴드 FC9000r는 키 수평 스태빌라이저가 장착되어 있기에 오랜기간 사용해도 키 수평을 일정하게 유지할 뿐만 아니라 스태빌라이저에 문제가 생길 경우 키보드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게 아니라 해당 부품만 구입해서 조치를 취할 수 있답니다. 이게바로 앞서 설명한 가성비가 좋은 이유 이기도 합니다. (키보드 또 사면 돈이 얼마입니까..)

 

 

5. PBT 키캡 두께 

 

키캡이란 우리가 손으로 분리할 수 있는 키 버튼을 말합니다. 이 키캡도 종류가 있는데 ABS 타입은 저가형, PBT는 고가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내구성 그리고 사용량에 따른 변질 입니다.

 

ABS는 장기간 사용하면 번들거림이 심해지는 반면 PBT 역시 전혀 번들거림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ABS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쉽게 말해 훨~씬 오래 사용해야 약간의 번들거림이 나타난다는 거죠. 

 

 

 

6. 딥스위치

 

레오폴드 FC9000r에는 딥스위치를 지원하는데 이는 키의 기능을 바꾸거나 조절하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누르기 편하게 설정 함으로써 훨씬 더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 해줄 수 있습니다. 레오폴드 FC900r 동시입력 때문에 구입하시는 분들도 적잖이 계신답니다. 

 

 

 

7. FR-4 듀얼 레이어 PCB 그라운드

 

키보드의 메인보드와 같은 개념이며 이 기판의 성능은 키보드의 내구성과 직결되는데요. 레오폴드 FC900r은 FR-4 듀얼 레이어 PCB를 사용하기 때문에 견고하고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런 부품들은 외관상 보여지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와닿지 않을 수 있겠지만 자동차를 만들때 튼튼한 자재를 쓴다는 개념과 동일하게 이해하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8. 3방향 케이블 라인 

 

마지막은 사소한 부분일 수 있겠지만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고려하여 만들어진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넣었는데요. 바로 3방향으로 케이블 라인이 정리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을 보다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는 주변에 선 정리를 얼마나 깔끔하게 해 놓는지에 따라서 작업 환경 및 분위기가 완전히 바뀔 수 있다는 것을 감안 한다면 이런 디테일이 결국 보이지 않는 부분들에서도 발휘 된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9. 다양한 컬러의 디자인

 

레오폴드 제품들은 다양한 컬러로 출시 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물론 그 중에서는 구하기 힘든 컬러의 제품들 또는 사실상 단종된 제품들도 있긴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컬러로 출시 됨으로써 자신의 취향을 고려해 개성있는 컴퓨터 환경 및 분위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 볼 수 있죠. (흰색 키보드 대신 레오폴드 FC900r PD 스웨디시로 분위기 전환!)

 

 

 

3. 당신이 궁금한 레오폴드 FC900r의 단점

 

1. 가격

2. 타건감

 

단점이 없는 제품은 없겠죠. 레오폴드 FC900r의 단점도 존재 하는데요. 먼저 가격 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치고는 그리 비싼 가격대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일반 키보드 및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 평균가격이 2~3만원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10만원 초중반대의 레오폴드 제품은 충분히 비싸게 다가올 수 있어요. 

 

그리고 두번째 단점은 타건감인데 타건감이란 키보드 키판을 누르는 느낌을 말합니다. 타자감이라고도 하는데요. FC900r의 타건감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그럼 왜 단점이라고 하는가? FC900r은 저소음 모델로 출시된 만큼 소음을 줄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기에 이미 기계식 키보드를 쓰고 있는 분들은 다소 타건감이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어디까지나 예전부터 기계식 키보드를 써 왔던 분들에 한해서 입니다. 일반 키보드를 쓰시던 분들에게는 단점이라 생각하지 않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4. 실제 구매자들의 후기 

 

- 기계식 키보드가 이렇게 조용할 수 있다니 충격이다. 

- 서걱서걱 느낌이 좋은게 오래 쓸 것 같습니다. 

- 이런 컬러에 이런 안정감은 대만족 이네요. 

- 사람 많은 사무실에서 써도 무방한 기계식 키보드

- 확실히 피로도가 적어서 만족합니다. 

 

 

 

 

 

5. 레오폴드 FC900r 최저가 확인하기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라이젠 5600X 추천하지 않는 이유와 가성비 CPU 추천

맥북 프로 M2 출시일 및 예상 스펙/사전예약/가격

갤럭시 북 프로 360 차이점 (갤럭시 북 프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