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 설치 및 후기

by junggu 2021. 1. 25.



경기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학생들의 등교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 [자가진단 앱]을 출시하고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간단하게 자가진단을 해 봄으로써 등교 여부를 스스로 판단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추가적인 확산을 예방할 수 있어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경기도 교육청에서 가장 먼저 실시한 이 서비스는 2020년 9월부터 실시해오던 자가진단의 방법이 조금 변경되면서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정리 요약해보았습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

 

 



잠잠해지는 듯 하였으나 다시금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19의 현실적인 확산 예방 방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 상태를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설문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가정의 pc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서 접할 수 있는 설문조사의 대상은 초등학생 1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의무 교육 과정의 전 학년이 포함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 이용하기

 

 



나이스 설문조사 시스템과 sms 문자를 통해서 진행되고 있는 이 방법은 만약 학생 스스로가 자가진단을 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될 경우 보호자가 참여해서 대리로 응답을 할 수 있으며 운영기간은 등교 수업이 시작된 1주일 전부터 종료 시점까지 꾸준하게 하루 하루 체크를 진행해야지만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참여기간 : 종료 하는 시점까지
- 참여대상 : 학생 또는 학생의 보호자가 대리로 가능
- 대상자의 주소 입력 
- 수신 받은 인증번호를 확인 후 입력
- 자가진단을 통해 얻은 진단 결과를 체크 후 제출 버튼을 통해 제출하기 



진행 절차 안내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을 통해서 결과를 얻었다면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을 취해 결과 통보 
2. 결과를 학생  건강 상태 온라인 설문 조사 시스템에 반영 
3. sms 안내문이 학생과 보호자에게 전송됨 
4. 받은 문자 내용에 자가진단 URL 주소가 있으니 접속해서 진행 
5. 본인 확인을 위한 신상정보 입력 후 인증과정 완료 
6. 설문화면의 해당 빈칸에 정보를 입력 함으로써 답변 



결과 이후의 진행 절차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을 통해서 결과가 나오면 등교 가능 여부가 판별됩니다. 총 두 가지로 [등교 가능]과 [등교 중지]로 결괏값이 나오는데 당연히 등교 가능이 나온다면 의심 증상이 현재까지는 발견되지 않았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등교를 하셔도 무방하겠지만 만약 등교 중지가 나왔다면 등교를 하지 않고 안내에 따라서 조치를 취하시면 됩니다. 



- 가장 먼저 학교에 연락을 취해 현재 상황을 설명합니다. 
-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경우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여 지시에 따라 행동합니다. 
- 보건소 연락이 불가피할 경우 1339나 지역번호 +120번으로 문의하세요. 
- 결과에 따라서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시어 관련된 검사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서 대한민국의 경제에 심각한 타격은 물론이고 장기간 이어지는 방역수칙으로 인해서 시민들도 점점 지쳐 가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최전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들이 너무 지쳐 보이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되는데 너무 가슴이 아프고 안타까운 순간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럴 떄 일수록 나보다 더 힘든 환경에서 이 상황을 종식시키기 위해 고생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힘든 시기인 만큼 이기적인 생각들은 잠시 내려놓고 나부터 방역수칙을 실천하자는 마음으로 조금 더 힘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코로나 소상공인 3차 지원금 1분 만에 신청하기

세탁기 얼었을때 간단하게 해결하기

대상포진 초기증상 모르면 끔찍해지는 이유

화웨이미디어패드T5 가성비 태블릿

2021 근로장려금 놓치지 않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