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넥슨 주가 전망 정리

by junggu 2021. 3. 1.

코로나가 터지면서 호황을 누린 업계가 꽤 있는데 그 중 단연 가장 짦은 시간 내 높은 성장률을 보여준 분야가 바로 게임 업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넷플릭스와 유튜브 같은 플랫폼들도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긴 했지만 뭔가 수동적으로 감상하는 것 보다는 액티비티하게 스스로 플레이 하고픈 사람들의 욕구를 게임이 잘 채워줬기에 가능한 성장세 였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증권가에 관심이 집중되는 트렌드에 맞춰 한국의 대표적인 게임사 중 한 곳인 넥슨 주가 전망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슨의 최근 소식



작년 말 쯤 중국에서는 약 4년만에 한국 게임에 한한령을 해제하면서 게임업체인 컴투스에 게임판호를 발급하면서 한국의 게임업계 또한 기회의 문이 열렸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중국의 게임 시장의 규모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유망한 게임사들을 인수하거나 돈으로 후려쳐 생태계를 파괴한다는 말들도 많은 나라 입니다. 이런 중국이 한국 게임에 대한 외자 판호를 허가 한 것은 17년 사드 사태 이후로 처음이며 중국에서는 컴투스의 판호를 발급하면서 동시에 국내 게임업계에서도 중국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넥슨 주가 전망 



기본적으로 넥슨이라는 기업이 어떤 회사인지 알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 대표 게임 중 하나인 넥슨은 94년도에 설립되어 8090세대에게 친숙한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첫 작품으로 출시하여 그야말로 초대박을 터트립니다. 또한 현재 게임 내 유료 상품의 대표적인 형태인 부분 유료화를 최초로 적용했던 게임이기도 하죠. 그 당시에 그러한 결제 상품 형태가 전혀 없었기 떄문에 넥슨은 이로 인해 엄청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고 그로 인해 붙여진 명예롭지 못한 별명인 "돈슨" 탄생의 유래가 됩니다. 

 

 

하지만 단일 히트 작품으로만 현재가지 대기업의 면모를 영위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뒤 이어 넥슨에서 출시한 대표작들인 메이플 스토리와 마비노기, 던전앤 파이터,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등 현재까지도 다양한 플랫폼의 버전으로 출시해서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는 초장수 게임들을 대거 배출 했기에 현재의 넥슨이 존재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넥슨은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이나 북미 등 전 세계 약 190여개 국가에서 60여종에 달하는 게임을 현재까지도 서비스 중에 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을 해외 매출로 벌어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기록들을 갈아 치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국 게임 기업 중 최초로 시가총액 30조원을 돌파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넥슨은 일본의 도쿄증구너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현재 일본 상장 게임사 중 닌텐도에 이어 2위라고 합니다. 넥슨의 주가가 최근 급등하고 있는 이유는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욕구에 따라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 입니다. 유저가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겠죠? 

 





넥슨의 최근 실적 

 



최근 넥슨에서 가장 큰 이슈가 바로 "넥슨지티"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까지 매출은 그리 높은 상황은 아니지만 20년 분기실적만 살펴봐도 조금씩 흑자전환으로 들어가면서 흐름을 바꿔나가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회사라면서 실적을 보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넥슨과 넥슨지티는 어느정도 분별할 수 있어야 하며 어떤 관계인지에 대해서도 알 필요가 있습니다. 넥슨지티는 넥슨코리아가 완벽하게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넥슨코리아를 100% 소유하고 있는 것이 바로 넥슨이죠. 왜 이렇게 엮여 있는지는 비즈니스 적인 부분이라 아마 현금흐름 및 여러가지 세금 문제 때문에 이런 구조를 형성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넥슨 주식 사는법 및 소식

 


넥슨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일본 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주식창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일본주식의 경우 매수시 최소 100주 단위로 매수가 가능한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0주라는 단위가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외국시장이라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관련사인 넥슨지티의 주식을 매수하는 것으로 대체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관계는 앞서 소개해드렸던 것을 참고하시면 되겠죠? 최근 넥슨에서 가장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부분은 바로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게임 출시 소식 일 것입니다. 예정대로라면 20년도 8월에 중국에 먼저 출시 될 예정이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출시가 연기 되었으며 정확한 일정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 입니다. 특별한 사건사고가 없을 경우 올해 상반기에는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투자의 책임은 결정권자에게 있습니다.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3월 소식

블리즈컨 2021 소식

크래프톤 관련주 요약 정리

게임엔젤 무료게임 사이트 소개

신서유기 게임모음 MT 야유회 전용 게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