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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다반사

e트론 아우디 보조금의 비밀

by junggu 2021. 1. 21.


과거 전기차 출시 소식을 접했을 때만 하더라도 부자들의 전유물이 될 거라고, 아직 충전소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상황이라서 대중화시키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 및 일반인들이 예상했을 텐데요. 

보란 듯이 지금은 길에서 전기차를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일상에 녹아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빠르게 전기차의 보급이 이루어질 텐데 최근 아우디에서 전기차 suv 인 e트론 55 콰트로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기에 오늘 중점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고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보조금의 비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e트론 

 



이 차량의 시초는 200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콘셉카였으나 거기서 멈추지 않고 더욱 발전하여 기술을 축적해 출시하게 된 차량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전 세계의 자동차 기업에서 전기차를 출시하고 있기에 이에 발맞춰 아우디 역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게 된 것인데요. 

아우디 측에서는  이와 같은 개발을 바탕으로 하여 2020년에 4wd 순수 전기차 e트론을 출시하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18년도에 공개했던 콘셉카와 유사한 부분들이 많지만 조금 더 큰 사이즈로 출시가 되었죠. 

2020년 상반기부터 완성형 전기차라는 호평을 받으며 유럽에서 판매량이 가장 높은 suv로 등극하기도 했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저공해 차량으로 취급되기에 차량을 구매하실 때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e트론의 장점 

 



1. 훌륭한 출력 


e트론은 강력한 전기 모터와 전자식 콰트로를 탑재하여 최고 출력은 약 360마력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최대 토크는 57.2kg.m이며 제로백 시간은 6.6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고 시속은 안전제한속도인 200km로 입니다. 


2. 준수한 연비


1회 완충 기준으로 최대 307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주행 환경에 따라서 연비의 오차범위는 존재 하겠죠. 겨울철 히터를 빵빵하게 틀고 주행하거나 여름철에 시원한 에어컨을 가동하면서 주행한다면 조금 더 떨어진다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 차량에 탑재된 95 kWh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12개의 배터리 셀과 36개의 배터리 셀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네트워크 내 설치된 충전소에서는 완속 및 급속 충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승차감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는 기본적으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는데 이는 속도나 주행 스타일에 따라서 자동으로 차체 높이가 조절되는 기능이며 최대 76mm까지 조절 된다고 합니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럭트]를 통해서 8가지의 주행 모드 중 운전자가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다양한 안전편의 시스템 


1.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2. 하차 경고 시스템
3.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도 카메라
4. 교차로 보조 시스템
5. 가상 엔진 사운드
6. 버츄얼 콕핏 플러스
7. 기어 셀럭터
8. mmi 네비게이션 플러스
9. mmi  터치 리스폰스
10.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아우디 e트론 보조금의 비밀 

 


한국에서 저공해차량을 구매할 경우 정부 보조금을 지원해준다는 사실은 다들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수소차량이나 전기차, 하이브리드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정부가 발표한 무공해차량 구매 지원제도 개편방안에 의하면 9000만 원 이상의 전기차는 지원 대상에서 [배제] 되며 차량가격 6000만 원 미만은 산정액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9000만원 미만 ~ 6000만 원 초과 전기차의 경우 지원액의 50%를 받는 등 3단계로 세분화되어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가격 구간별로 보조금 지원의 기준이 차등 적용되는 것이 알려지면서 차량 가격이 억대 급인 아우디 e트론 뿐만 아니라 테슬라 모델 s나 벤츠 EQC 역시 2021년도에 구매할 경우 보조금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이번 발표로 인해 아우디 e트론을 구매할 계획이 있었던 분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라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발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문제는 내년, 내후년이 넘어가더라도 억대급의 저공해 차량에 대한 지원은 불가피하기 때문에 대체 상품으로 눈길을 돌리는 차량 구매 예정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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