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by junggu 2021. 1. 11.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오늘부터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죠. 실제로 뉴스나 인터넷을 통해 접할 필요도 없이 집 근처의 상가들만 봐도 폐업 한 곳이 한 두군데가 아니고 임대 문의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20년에 종식될 줄 알았는데 2021년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고 아마 어쩌면 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되돌아 갈 수 없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마저 드는데요. 

이런 심각한 사태로 인해 정부에서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오늘부터 받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소상공인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조건과 자격, 혜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을 요약했으니 아래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원시기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1월 11일부터 19년도 대비 20년도에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 했는데요. 이제까지의 재난지원금을 살펴보면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경우도 있고 현금으로 지급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현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일정을 살펴볼까요?

 

- 19년도 대비 20년도에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의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 일정 



신청 일정은 1월 11일부터 정상적으로 접수를 받기 시작하며 1월 15일까지 지원이 완료된다고 하는데 이 기간이 개인적으로 봤을 땐 짧은 편이라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의 지인들이 대상에 해당될 것 같다면 공유를 통해서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의 신청자가 아닐 경우에는 신규 신청자로 접수를 해야 하는데 이 경우에는 1월 25일 이후에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라는 명칭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지원규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집합금지 : 300만원
- 영업제한 : 200만원
- 일반업종 : 100만원 


신청 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새희망자금 신청 방법과 동일하며 증빙서류 없이 국세청이나 건강보험공단의 데이터를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며 1월 6일 이후에는 기존 지급 대상자들에게 문자로 안내가 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신청을 원하신느 분들은 11월 11일부터 지급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및 기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업자로 신고가 되어 있다면 과연 나는 3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에 포함 될 것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소상공인들은 100만원 지급이 기본이며 업종에 따라서 추가 지원금이 있습니다. 집합금지 업종의 경우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영업제한 업종은 200만원, 일반 업종은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 입니다. 이 외에도 착한임대인 세제지원으로 세액 공제율이 기존 50%에서 70% 상향되며 다양한 지원 정책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회보험료 납부 유예 혜택이나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 등 필요하시다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00만원의 지원을 받는 집합 제한 업종 중 가장 큰 피해를 본 업종은 애초에 영업 자체를 할 수 없었던 마사지샵이나 헬스클럽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페의 경우에도 피해가 막심하겠지만 테이크아웃만 한다는 전제 하에 영업이라도 가능하긴 했었지만 헬스클럽은 아에 영업 자체를 못하게 했으니 말이죠. 부디 꼭 기간 내 신청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번 3차 재난지원금에는 약 20만 명의 수혜자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25일 부가가치세 신고서 제출 이후에 업무 신고 절차가 계속되며 2월 이후 결제가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은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았으나 기존 수혜자에게 통보가 된 이후에 6일에서 11일 사이에 입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고 프리랜서와 택시 기사는 11일부터 진행되며 방문객은 2월 말 이후에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각종 지원금들이 그간의 고통을 상쇄할 만큼의 도움은 되지 않겠으나 부디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고교무상교육 변경사항 언제부터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자격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및 자격

경계성 인격장애 여자특징 필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