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이동식 에어컨 구매 가이드

by junggu 2021. 8. 1.

이동식 에어컨 구매 가이드

 

 

본격적으로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작년보다 더운 여름으로 인해 당황스러워 하시는 모습들이 역력한데 오늘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에어컨 구매 가이드를 알려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고자 하는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동식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은 우리가 자주 구매하는 제품이 아닌 만큼 사전 지식이나 정보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집에서도 쉽게 볼 수 없기 때문에 주변 지인들을 통해서 사용후기를 듣거나 사용상 주의사항을 듣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죠.

 

 이렇게 가까운듯 은근히 거리감이 느껴지는 이동식 에어컨은 다양한 직장 환경에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여름을 보다 수월하게 보낼 수 있는 도움을 주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작년보다 훨씬 덥다고 이미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시는 이번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서 선풍기를 비롯한 에어컨을 찾아보는 사람들도 부쩍 많아진것 같습니다. 

어떤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비교를 해야 성공적인 소비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하나씩 설명을 해드릴테니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냉각 타입 - 공냉식과 수냉식


이동식 에어컨은 크게 2가지 구조로 나눌수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실내기와 실외기가 일체화 된 에어컨으로 출시가 되는 편인데 뜨거운 바람을 외부로 내보내는 방식이 공냉식이며 물로써 컴프레셔를 통해 발생하는 온도를 식혀주는 방식은 수냉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두가지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을까요?


공냉식 장단점 

 

이동식 에어컨3


공냉식의 경우에는 컴프레셔에서 일어나는 열을 팬으로 식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배기팬에서 더운 바람이 계속 배출이 되는 방식이죠. 이 에어컨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특별히 설치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콘센트가 있는곳이라면 어떤 곳에서든 간편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설치가 간단하기 떄문에 자유롭게 공간을 바꿔 가면서 사용하는것도 수월한 편에 속하죠. 그래서 공장 내부 혹은 주유소에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으며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배기판을 통해서 뜨거운 바람이 배출되기 때문에 부분냉방에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전체냉방을 위해서는 여러가지로 출력이 부족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기덕트가 더 필요한 상황이 되는데 컴프레셔의 열기를 선풍기로 식혀주기 때문에 수냉식에 비해서 소음이 큰 편에 속합니다. 


수냉식 장단점

 

이동식 에어컨5


이번에는 수냉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공냉식과는 다르게 뜨거운 바람이 외부로 배출되지 않기 떄문에 전체 냉방에 더 적합한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별도의 배기팬이 없기 떄문에 소음이 적으며 출력 또한 나쁘지 않지만 결정적으로 물을 통해서 열을 식히는 구조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공급을 받을 수 있는 물길과 다시 배출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이동식 에어컨 이라고는 보기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적절한 사용 공간으로는 배수환경이 갖추어져 있는 식당 내부 혹은 조리실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드는 급식소 같은 곳에서도 나쁘지 않겠죠?

 


이 밖에 구매 시 고려사항

 

이동식 에어컨6


실내 온도를 내리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에어컨 이지만 사실 제습기능이 필요해서 구입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어컨이 영향력을 펼 수 있는 공간 만큼 제습도 같은 면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능들을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모컨 기능이나 소비전력이 우수한 제품을 꼭 확인 하신 후에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온도와 관련된 가전제품 또는 전자제품들의 경우에는 소비전력에 따라서 청구되는 요금 차이가 다소 클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봤을 때 절약효과를 더욱 누리실 수 있을 거에요. 


또한 실외기 분리형도 있으니 소음이나 열이 발생하는것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이러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이동식 에어컨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판매를 할 때는 이동식 에어컨에 이동이 간편하고 손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실 사용 후기를 보면 사실상 이동을 하면서 사용하기 힘든 에어컨 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경우에 이동이 불편해 지는지, 그리고 그러한 환경이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환경과 유사하지는 않은지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구매를 하시는것이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모쪼록 제가 알려드린 사항들을 잘 고려하시어 꼼꼼하게 살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올 여름 많이 덥다고 하는데 잘 극복해서 가을을 맞이해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수능시계 추천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구매가이드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비교

모트모트 플래너 펙트체크

2020 수능 등급컷 원점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