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소액대출을 위한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방법 2022

by junggu 2022. 8. 22.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소액대출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서 신용등급을 빠르게 올리는지 알아보고, 조금이라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 받는게 생각보다 차이가 크니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목차 (바로가기)

 

1. 빠르게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1 

 

2011년도부터 중고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한 이력이 있다 하더라도 신용등급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발표하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영향을 준다는 의견들이 있는데요. 

 

제 경험상 제 2금융권보다 아래의 대출 상품 즉,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면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라고 가능하다면 고금리 대출상품 보다는 제 1~2금융권의 대출상품을 반드시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잘 살펴보면 소액대출의 경우 보통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거나 고금리 대출 상품 대신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팁을 한가지 드리자면, 한도를 최대한 늘리신 다음 한도의 50% 내에서 대출 서비스를 받으세요. 

 

많은 분들이 차량을 구매하실 때 딜러가 추천하는 캐피탈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도 가능하다면 제 1금융권의 차량대출 상품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빠르게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2

 

신용등급 점수 올리기 두번째 방법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사용 이력'을 늘린느 방법 입니다. 이 두가지를 꾸준히 오랫동안 사용해오신 분들은 대부분 신용등급이 높은 편이실텐데, 이는 금융거래의 이력에 따라서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신용등급 조회는 어떠한 불이익도 없으니 미리 조회하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금융거래 이력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4~5등급으로 배정되며 꾸준한 사용으로 인해 상환능력이 입증된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신용등급도 높아지기 마련 입니다.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3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성실하게 납부하며 사용한다면 신용평가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빠르게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3

 

신용카드 최대 한도금액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한도를 낮춰놓고 스스로를 통제하는 환경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카드 한도 자체가 낮을 경우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한도만큼 꽉 채워서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가능하면 신용카드 최대 한도금액을 높일 수 있는 만큼 높여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도액의 30~50% 정도만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 입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한도 50% 보다 더 많은 돈을 써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비상시 사용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하나 더 발급 받아 놓는 것도 좋은 대처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빠르게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4

 

예금과 적금 상품에 가입한 이력이 있으면 신용등급을 회복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목돈이 필요할 때 적금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금을 활용해서 대출금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비상시를 대비해서 적금 상품을 가입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금융거래기록은 얼마나 성실하게 납부할 수 있을지에 대한 판단을 할 때도 참고될 수 있습니다. 

 

 

5. 빠르게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5

 

정말 긴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신용대출 보다는 담보대출을 추천 드립니다. 신용등급을 높이기 위해서는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연체 없이 성실하게 납부 했을 때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 있는데요. 

 

담보대출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신용대출에 비해 금리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높은 금액의 대출도 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낮은 금리로 이용 하면서 자연스럽게 신용등급까지 높일 수 있는 좋은 대안책이 될 수 있습니다. 

 

6. 빠르게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6

 

이용중인 대출상품이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상환하는 것이 신용등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물론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고 진행 해야 겠지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빨리 상환하는 것이 신용등급을 높이는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여유 부리다가 부득이하게 연체를 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럴 경우에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갚는다는 마음으로 상환하시면 신용등급 올리는 시간을 단축 하실 수 있을거에요. 

 

 

7.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소액대출 신용등급 자주묻는 질문 정리 2022

무직자 1000만원 대출 가능한 상품 인기순위

주부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2022년 최신 업데이트

무직자 3000만원 대출 상품 총정리 20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