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삼성전자 관련주 10종목 정리 - 실시간 업데이트(12월)

by junggu 2022. 1. 1.

삼성전자-주가
삼성전자-주가-11월

삼성전자 관련주 10 종목 정리 - 실시간 업데이트(12월)

 

삼성전자가 비싸서 망설여 진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기업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들로 꾸준히 관련주로 언급되면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 10곳을 소개 해드립니다. 

 

삼성전자 관련주로 분류 된다는 것은 삼성의 영향력이 직간접적으로 미친다는 것을 의미하며 최근 승승장구하고 있는 삼성과 함께 성장할 것으로 보이기에 아직도 충분히 가치투자를 하기에 늦지 않았다고 판단 됩니다. 

 

 

 

 

 

 

아래의 기업들을 살펴보시고 스스로 분석 및 파악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투자를 장려하는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삼성전자 관련주 

1. 유진테크
2. 에스티아이
3. 네패스
4. 테크윙
5. 아나패스 
6. 테스나
7. SFA반도체
8. DB하이텍
9. 에이디테크놀로지
10. 실리콘웍스 

 

1. 유진테크

 

 

유진테크는 주요 사업체가 반도체 박막을 형성하고 있는 전 공정 프로세서 장비를 자체적으로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 업체로도 유명하고 최근에는 전기자동차에서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면서 물량을 맞추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가 최근 반도체 물량 공급이 부족해서 차량 생산을 일정기간 정지한 것을 고려한다면 앞으로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해당 업계 또한 동반 상승을 이루지 않을까 많은 이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반도체용 산업가스 충전 및 제조 정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유진테크머티리얼즈가 있습니다. 

 

2. 에스티아이

 

에스티아이는 생소하신 분들도 계씰텐데 스마트폰 업계에 폴더블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와 관련된 기사에 항상 언급되는 기업 중 하나가 바로 에스티아이입니다.

 

가장 유명한 사업부문은 OLED관련된 부분들이고 반도체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계에서는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며 CCSS라는 반도체 전 공정에서 이미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관련된 약품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도 밝게 보는 이들이 많습니다. 

 

 

 

 

 

 

3. 네패스

 

 

네패스는 전자관련 부품들과 전자재료 사업을 통해서 영위하는 기업으로 2차 전지 사업 및 화학제품 제조와 판매를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받고 있는 업계에 발 담고 있는 만큼 네패스는 비메모리 후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도체 후공정 및 전자재료 사업을 통해서 삼성을 주거래처로 삼고 있습니다. 

 

네패스는 삼성전자 관련주로 보기에는 이미 성장이 어느정도 멈춘 상태가 아닌가 하는 분들도 있지만 사실 개인적으로는 아직 시작도 안 했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4. 테크윙

 

 

테크윙은 반도체 검사용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 입니다. 꾸준히 언급되고 있으며 자체 연구 및 개발을 통해서 꾸준하게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으로는 SK하이닉스와 미국의 마이크론 및 일본의 Elpida 같은 국내외 주요 반도체 제조 기업들을 거래처로 삼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다분하며 과거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양산에 성공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5. 아나패스 

 

아나패스 역시 반도체 개발 및 제조를 통해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가장 유명한 주력 상품은 LCD 타이밍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AiPl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범한 가정집에서도 초고화질의 TV 보급화에 앞장설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된 시장의 규모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함께 동반 상승 할 것으로 보이며 디스플레이 제품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수요의 하락은 발생하지 않을 듯합니다. 

 

 

6. 테스나 

 

테스나의 주요 거래처이자 매출 발생지는 바로 국내 대기업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있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안에서도 Logic 및 Mixed Signal IC와 Sod 및 Micro Controller 제조 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7. SFA반도체

 

SFA반도체는 대표적인 후공정 업체 입니다. 패키징 및 테스트 공정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여러 공정의 마지막 단계라고 볼 수 있는 만큼 후공정업체로써의 경쟁력도 우수한 편입니다.

 

삼성전자에서 반도체 수요량이 증가하면서 주 고객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8. DB하이텍

 

DB그룹에 속해 있는 반도체 파운드리 사업을 주력 상품으로 내세우는 기업으로서 생산 시설을 갖춘 상태에서 고객사가 설계한 반도체는 위탁 생산하고 공급까지 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일각에서는 수탁 반도체 제조 사업이라고도 합니다. 주가를 살펴보면 최근 급성장했다가 다시 조정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9. 에이디테크놀로지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최근 SK하이닉스와 280억 가량의 공급 계약을 맺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바로 2021년 4월에 발표된 내용 인데요.

 

에이디테크놀로지는 SK하이닉스와 280억 규모의 메모리 컨트롤러 직접회로 공급을 결정했다고 공시하면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10. LX세미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기업은 실리콘웍스 입니다. 평판 디스플레이용 핵심 반도체 부품을 고객사에 판매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애플의 아이패드에 부품이 들어가 이슈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과거 12년도에 LG그룹에 인수되었으며 반도체 생산은 전량 반도체 전문 생산업체에 외주생산을 맡기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및 뜻 총정리 (2021년 10월 실시간 업데이트)

메타버스 관련주 및 뜻 총정리 (2021년 10월 실시간 업데이트) 오가며 한번 쯤 들어봤을 메타버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확한 개념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타버스의 시대가 온다고 하는

junggutv.tistory.com

 

 

메타버스 뜻 A to Z 쉽게 알려드립니다.

메타버스 뜻  A to Z 쉽게 알려드립니다. 유튜브나 메스컴, 페이스북에서 메타버스 이야기가 흘러 나온지 꽤 지났지만 아직 정확한 메타버스 뜻을 모르고 어렴풋이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

junggutv.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