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빨래 건조기 장단점 및 추천 인기순위 2022

by junggu 2022. 8. 25.

 

일상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가전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세탁기, 청소기 그리고 빨래건조기입니다.우리가 가사에 쏟을 시간을 줄여 줌으로써 더 많은 시간을 생산적으로 보내거나 휴식을 취하는 등 인생의 시간낭비를 조금 더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오늘은 삶의 질을 높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빨래 건조기의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고 건조기 추천 및 인기순위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 빨래 건조기 or 의류 건조기

2. 빨래 건조기 꼭 사야하는 이유 

3. 빨래 건조기 의외의 단점들

4. 빨래 건조기 추천 인기순위 2021 


1. 빨래 건조기 or 의류 건조기

빨래 건조기는 말 그대로 세탁 후 젖어있는 빨래를 말려주는 가전제품입니다. 건조기로 인해 세탁된 빨래를 널 필요 없이 노동력과 시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해결해주는 효자 가전제품입니다. 

 

주로 뜨거운 바람을 가해서 건조하기는 형태가 보편적이며 단순히 빨래를 말리는 것 외에도 옷감에 붙어있는 먼지도 함께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과거에는 건조기의 가격이 상당히 비싸서 굳이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씩 들여가며 빨래를 말리는 가전제품을 구입해야 하냐는 핀잔을 받기도 했었지만 요즘에는 상황이 완전히 역전되었는데요. 

 

민심을 반영하듯 삼성과 LG 같은 대기업에서도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출시되는 등 인기를 여과 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 모든 가전제품들은 저마다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빨래 건조기의 장단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2. 빨래 건조기 꼭 사야 하는 이유 

첫 번째는 편리함입니다. 이게 그냥 좀 편해지는 정도가 아니라 완전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 줍니다. 혹자는 자신의 인생이 건조기를 구입하기 전과 후로 나누어진다고 극찬할 정도인데요. 

 

실제로 날씨에 상관없이, 잘못 말려서 냄새 날 걱정 없이 빨래를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시간관리에도 용이하며 세탁물이 많은 집은 빨래를 너는 시간을 무시할 수 없거든요. 

 

그래서 예비신부 또는 주부님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전제품 1,2위를 다투는 게 바로 건조기입니다. 요즘에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드럼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출시되는 모델들이 많아서 필수 가전으로도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청결입니다. 건조기를 써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단순히 세탁물을 말리는 용도와 더불어 옷감에 붙어있는 먼지를 털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먼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나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죠. 

 

최근에는 아토피를 보유한 성인 및 아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건조기를 통해서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의류관리에 더욱 신경 쓰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먼지들이 필터에 걸러져 있는 모습을 보면 이제까지 내가 옷을 입고 다닌 건지 먼지를 뒤집어쓰고 다닌 건지 허망한 느낌이 들 정도라고 해요. 

 

세 번째는 만족감입니다. 무슨 소리인가 싶으시겠지만 가전제품 분야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빨래 건조기라고 해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빨래를 쉽게 말릴 수 있고 간편하기 때문에 그 성능에 만족한다는 말이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가정에 건조기가 없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지인들의 부러운 시선을 받으면서 만족감은 한 층 더 높아진다고 해요. 

 

왜 볼 때마다 기분 좋고 잘 샀다고 느끼던 물건들을 구입한 경험, 한 번씩은 모두 있지 않으신가요? 그중 하나가 건조기가 되실 거예요. 

 

3. 빨래 건조기 의외의 단점들 

단점이 없는 가전제품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던 것처럼 빨래 건조기에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지금부터는 빨래 건조기를 직접 써보며 느꼈던 단점들을 공유해드릴게요. 

 

첫 번째는 의외로 관리하기가 번거롭다는 점입니다. 옷감에 붙어있는 먼지를 제거해주는 것은 편리하지만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줘야 하기 때문에 은근히 번거로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건조기를 통해서 누릴 수 있는 이점에 비하면 별 시답잖은 부분이긴 하지만 그래도 귀찮을 때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먼지 필터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는 듯하여 점점 개선될 것 같아요. 

 

두 번째는 건조가 끝나는 시점에서 바로 빨래를 빼줘야 하는데요. 만약 그대로 방치한 채로 꽤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장마철 같은 경우에는 다시 축축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건조가 끝남과 동시에 바로 빼서 열기를 날려주는 게 중요해요. 

 

중요한 것은 장마철에는 건조기를 돌려놓고 다른 일에 집중하거나 볼일을 보러 외출하러 가기가 조금 힘들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바로 꺼내 주지 않으면 다시 습기를 머금을 수 있기 때문에 은근히 불편한 부분이에요. 

 

세 번째는 옷감이 손상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탁기에서는 아무래도 물이 있기 때문에 마찰을 줄여주어 세탁물에 직접적인 손상은 적은 편이지만, 건조기는 수분이 날아가면서 건조해진 의류들이 서로 부딪히며 마찰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때 약한 옷감의 경우 손상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한답니다. 아끼는 옷이 망가졌을 때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거든요. 

 

마지막 네 번째는 가격입니다. 빨래를 말리는 기능이 전부인데 굳이 싸게는 수십만 원에서 비싸게는 수백만 원 까지 지불해가며 구입할 가치가 있느냐는 것인데요. 

 

사실, 건조기로 인해 더욱 편해질 수 있다는 사실은 명확하지만 빨래 건조대에 널어서도 충분히 말릴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부담되는 것은 사실이에요. 그래서 구입 전에 많은 분들이 꽤 오랫동안 고민하죠. 정말 필요한 걸까 하고요.

 

4. 빨래 건조기 추천 2022 인기순위

이렇게 빨래 건조기에 대한 장단점을 설명해드렸습니다. 모두 읽어보시고도 건조기를 구매해야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2021년 빨래 건조기 추천 인기순위를 잘 정리한 글을 공유해드릴까 해요. 

 

17kg급의 대형 건조기 부터 9kg의 중형, 1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미니 건조기까지 가장 인기 있는 모델들을 추천해드리고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빨래 건조기 추천 2021 인기순위 및 건조기의 모든 것

빨래 건조기 추천 2021 인기순위 및 건조기의 모든 것 세탁기가 주부님들에게 혁명이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세탁기에 버금가는 편의성을 제공한 혁신과도 같은 가전제품이 바로

junggutv.tistory.com

 

빨래건조기 최대 할인받고 구매하는 방법

 

하이마트보다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빨래건조기 추천 모델들을 의외로 쿠팡에서 제휴사 카드할인을 많이 하는 편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