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브라운 체온계 6030 사용법 및 장단점 후기 2022-가정용 체온계 추천

by junggu 2022. 5. 25.

만약 가정용 체온계를 찾고 있었다면 꼭 이 글을 읽어보고 결정하세요. 가정용 체온계를 찾는던 중 추천받아 구입한 브라운 체온계 6030 후기입니다. 

 

 

많은 체온계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데, 사실 워낙 많아서 어떤게 좋은지도 혼란스럽기 마련이죠. 저 같은 분들을 위해 직접 써보면서 느낀 장단점과 리셋, 깜빡임, a/s등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목차 

 

1. 브라운 체온계 6030 - 장점

2. 내가 느낀 단점

3. 브라운 체온계 6030 사용법

4. 실구매자들 후기 살펴보기

 


1. 브라운 체온계 6030 - 장점

 

 

왜 사람들이 많이 살까?

 

  • 기술력 좋기로 유명한 독일 제품
  • 특허받은 포지셔닝 시스템
  • 예열 기능 
  • 야간 조명등 기
  • 메모리기능
  • 일회용 렌즈 필터

요약해보면 이렇게 총 6가지 정도의 장점 때문에 주부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 같은데요. 일단 개인적으로 독일의 생산품을 신뢰하기 때문에 저도 일본 제품과 고민하다가 6030을 구입했구요. 

 

특허받은 시스템

 

포지셔닝 시스템이 무슨 말이냐면, 올바르게 체온 측정이 진행 되었을 때 완료 '음'이 나오는데 이게 정확한 측정 기준에 도달해서 소리가 나는 시스템이라고 해요. 

 

체온측정계니까 아무래도 정확하게 측정되는게 가장 중요하잖아요? 몇 개월간 써오면서 가족들 모두 만족하고 있어요. 저렴한 국산 제품을 구입해서 써봤는데 고장도 빨리 나고 체온 결과값도 들쑥날쑥 하긴 하더라구요. 

 

그에 비해 확실히 6030은 오차값이 그리 크지 않아서 더 신뢰할 수 있었어요. 

 

예열 기능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이 기능이 꼭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라 말씀드리고 싶어요. 측정기가 차가우면 아이들이 잘 안재려고 하더라구요. 

 

야간조명과 메모리기능

 

측정기의 화면에 불이 들어와서 어두운 야간 측정에도 간편하게 쓸 수 있었고, 최근 측정 값은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능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평균 체온 값을 가늠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회용 렌즈 필터 

 

집에서 가족들끼리 쓸건데 굳이 필요한가 생각될 수 있겠지만 작은 가능성이라도 미연에 방지하는게 좋으니 저는 만족스러웠어요. 

 

 

내가 느낀 단점

 

 

가격이 제각각

 

독일 제품이다 보니 국내에서는 판매처마다 가격이 제각각이에요. 그리고 정품인지 확실히 믿고 구입하기도 애매한 부분들이 있구요. 

 

물론 이건 체온계의 단점이라기 보다는 구입하는 과정에서 느낀 단점이라 적지 않을까 하다가, 제대로 된 곳에서 구입하려고 꽤 많은 시간을 들였던터라...

 

어디서 구입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제가 구입한 곳에서 한번 봐보시길 바래요. 가격도 가장 저렴하고 실구매자들 평가도 좋아서 구입했는데 사후관리도 잘 해줘서 주변에 많이 추천해주고 있어요.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브라운 체온계' 검색하면 50,000원 대로 판매중인 상품이 있을테니 한번 찾아보세요!

 

 

 

설명서가 다소 아쉽다

 

제품을 쓰다 보면 사용법이 좀 더 자세하게 적혀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어요. 물론 인터넷에서 검색 해보면 되겠지만, 중구난방으로 정보들이 산재해 있어서 하나하나 찾기가 귀찮더라구요. 

 

온도 설정을 더 높게 하는 방법이라거나, 측정 순서, 깜빡임 증상, 리셋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보게 되요. 

 

제가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정리한 글이 있으니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자세한 사용법A/S 정책 등을 확인하실 수 있거에요. 

 

 

브라운 체온계 6030 사용법

 

본사에 문의하여 직접 들은 사용법

 

정확한 사용법을 검색하다 직접 본사에 문의해서 답변을 받았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요. 휴대폰에 저장해둔 내용을 공유 해드릴테니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된답니다. 

 

  1. 보관함에서 체온계를 분리하세요. 
  2. 전원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켜주세요. 
  3. 새 렌즈 필터를 부착합니다. 
  4. 온도감지부를 '외이도'에 바짝 붙입니다. 
  5. 시작 버튼을 가볍게 눌렀다가 손을 뗍니다. 
  6. 측정된 체온이 액정화면에 표시됩니다.
  7. 렌즈 필터 분리 스위치를 눌러 사용한 렌즈를 분리합니다. 
  8. 사용한 렌즈 필터는 폐기합니다. 

 

브라운 체온계 6030 리셋하는 방법

 

만약 화면 상단에 초록색 램프가 깜빡거리거나 '삑삑' 소리가 나고 전면 LED 화면의 모든 표시가 동시에 깜빡거린다면 리셋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가끔 작동 오류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긴 하는데 리셋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문의해서 받은 답변을 여러분께도 공유 해드릴게요. 

 

  1. 배터리 제거하기
  2. 배터리를 제거한 상태에서 상온에 30분 정도 방치
  3. 새 배터리를 끼워 작동하면 완료! 

 

간단하죠. 사실 너무 별거 없어서 조금 당황스럽긴 했지만.. 일단은 시키는대로 해봤어요. 다행히 저는 시키는 대로 했더니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어서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답니다. 

 

다만 다른 분들은 리셋을 해도 여전히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는 분들도 계셨었는데요. 그럴땐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A/S후기 

 

고객센터 : 1588-6237

 

체온계 안쪽 하단을 보면 '시리얼 넘버' 와 LOT 일련번호가 있을거에요. 그걸 조회하면 무상보증기간이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만약 무상 보증기간이 남아있다면 택배로 보내서 수리 후 받아볼 수 있지만 만약 무상 보증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수리를 하는게 아니라 보상판매처럼 새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방식이에요. 

 

약 4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데 제가 구입한 곳이 최저가에 가까운데 그래도 5만원이 넘으니 보상판매로 구입하는게 낫긴 하더라구요. 

 

화면 깜빡임이 있거나 리셋이 필요할 땐 위의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실구매자들 후기 살펴보기

사서 쓰다가 친척 언니가 주문해달라고 해서 망설임 없이 브라운 체온계로 주문했어요! 근 반년 정도 쓰면서 잔고장 없고 튼튼하게 잘 쓰고 있어서 만족합니다. 

 

국산 체온계 회사들 진짜 반성해야 한다. 정확한 체온 측정과 튼튼한 내구성 이거 두가지만 잘 지키면 되는 기본적인 부분들인데 그게 그렇게 어렵나? 

 

아이가 만지다가 선반에서 떨어져서 파손되는 바람에 재구매 합니다 ㅠ 보건소 선생님께 추천받았는데 이젠 제가 주변에 추천해주고 다녀요^^

 

요즘같은 시국에 가정용 체온계 하나 정도는 필수입니다. 아무리 경미한 독감 수준으로 코로나가 하향 평준화 되었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조심해야 할 바이러스임에는 달라지지 않았으니까요. 

 

 

아니 하루에 몇천명씩 코로나 확진자 나오는거 실화냐? 내몸은 내가 지켜야된다 레알

 

깔끔한 디자인에 성능까지 좋아요. 

 

매번 필요할 때 마다 여기에서 주문합니다. 다른곳은 문의 넣으면 복붙 답변만 해주는데 여기는 그래도 직접 타이핑해서 답변 해주시니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는듯. 

 

 

 

 

2022 넷플릭스 미드 드라마 추천 역대 명작 총 정리 - 1

2022 넷플릭스 미드 드라마 추천 역대 명작 총 정리 - 1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는 넷플릭스에는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는 명작 콘텐츠들로 전 세계가 떠들썩 합니다. 여러분들의 시간은

junggutv.tistory.com

 

 

다이슨 청소기 신제품 장단점 및 실사용 후기와 가격대별 추천

다이슨 청소기 신제품 장단점 및 실사용 후기와 가격대별 추천 집에 멀쩡한 청소기를 두고 다이슨에 꽂힌 계기는 우연히 친구네 집에 집들이를 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실물을 접하기 전

junggutv.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