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발로란트 최신소식 및 소개

by junggu 2020. 5. 5.

발로란트 게임소개
발로란트 출시일


반갑습니다 강코치 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즐기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저도 동참해서 이런저런 게임들을 많이 즐기고 있는데요.


특히 라이엇에서 올해 다수의 신작들을 공개하면서 더욱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라이엇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제작 서비스한 회사로 탄탄한 운영과 유저 피드백을 잘 반영하는걸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다가오는 신작에도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거겠죠.
지난 포스팅에서 '전략적 팀 전투' 소개에 이어 오늘은 FPS 게임 '발로란트'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예전에 서든어택을 조금 즐기긴 했었으나 최근 유행했었던 하이퍼 FPS 오버워치는 흥미가 떨어져서 안했는데
이번에 출시하는 발로란트는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1.발로란트 


발로란트는 전형적인 전술 슈팅으로 캐릭터간의 고유의 특성을 활용해서 팀원들이 서로 합을 맞춰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복잡하고 화려하기만 한 스킬들이 난무하는 느낌이 아니라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한 스킬들로 깔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정통 FPS 느낌도 상당히 많이 납니다. 


나와 같이 움직이는 상대를 피격하기 위해서 눈과 손 그리고 판단에 대한 일치를 시키는 것이 이 게임의 피지컬로 작용하겠죠.  아군 및 적군 모두 예상치 못한 플레이를 통해서 나만의 전략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인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면 굉장히 게임 전개가 빠른 편이며 고유 스킬과 궁극기를 통해서 불리한 상황을 역전하는것도 
자주 연출이 될 것 같습니다.

 
발로란트는 화려하기만 한 최근 게임 그래픽들에 비해서 굉장히 심플한 그래픽 디자인을 채택했고 그만큼 가시성이 좋아서  게임속 전투 자체에 몰입을 하는게 보다 수월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제가 게임을 판단할 때 게임성 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바로 최적화 상태 입니다.
아무리 좋은 게임이라도 일반적이지 않은 고사양에 최적화 까지 되어있지 않다면 온라인게임 특성상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신규 유저의 유입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결국 고인물들이 생기면서 그들만의 리그가 되기도 합니다.

 


발로란트는 그런 부분에서 무거운 그래픽을 덜어내고 접근성이 뛰어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잘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발로란트 제작사인 라이엇의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 역시 십수년간 그래픽 업데이트를 통해서 과거보다 상당히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지만 옵션설정에 따라서 낮은 사양에서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둔 덕에 대중적인 게임으로 빠르게 자리잡는데 한몫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최근 가장 핫한 FPS게임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생각해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바로 '배틀 그라운드' 입니다


훌륭한 게임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에는 핵 사용자들에 대해 강단있게 대처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기존 유저들의 원성이 높아지고 급기야 게임을 떠나는 사람들 까지 속출하는 사태를 보면 발로란트 역시 걱정이 안되지 않을 수 없는데 이미 라이엇에서는 게임을 출시하기 이전 부터 핵방지책이 이미 구축되어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심플한 모드 - 일반전 


현재 알려진 게임 모드는 '일반전'만이 존재하는데 일반전은 폭파미션으로 공격팀과 수비팀이 나뉘어 지게 됩니다.
흔히 FPS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테러리스트팀과 대테러부대 정도가 되겠습니다.


공격팀은 '스파이크' 라고 불리는 폭탄을 제한 시간 내에 설치해서 폭파시키면 승리하며 수비는 반대로 제한시간 내에
스파이크 설치를 저지하거나 상대팀을 전멸시키면 승리하게 됩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하는 시점에서 30초의 대기 시간이 주어지고 이 시간에 상점에서 필요한 장비를 구비하고 전투를
준비하게 되며 이동을 통해서 맵의 중간 지점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해당 구역까지 도달하면 장벽으로 인해 더이상
앞으로 갈 수 없게 되어 있고 대기시간이 종료됨과 동시에 장벽이 제거되면서 전투가 시작되요. 

게임은 전반전과 후반전으로 나뉘어 지는데 전반전 12라운드가 종료되면 13라운드 부터는 공수교대가 일어나면서 
크레딧이 모두 초기화 되기 떄문에 남김없이 사용하고 13라운드에 돌입하는게 팁이라고 하네요. 

 

 

발로란트 출시일 


현재 라이엇 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는 한국에서 막 클로즈 베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탄탄한 매니아층들이 이번 게임을 상당히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테스트 지원자가 상당히 많이
모집이 될 것으로 보이며 북미와 유럽에서는 지난 4월 테스트를 먼저 시작했다고 합니다. 

4월 7일에는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가 172만명을 돌파하면서 플레이어들로 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반증되기도 했었는데요. 이 수치는 역대 기록으로 시청시간만 따지면 유래없는 기록이 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클로즈 베타 테스트의 시기가 불확실해지는것이 아닌지 걱정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으나 전 세계의 수많은 플레이어들을 위해서 빠르게 선보이고자 노력을 한 나머지 원래 예고했었던  4월은 아니지만 5월에 진행을 하게 됨으로써 역시 운영적인 측면에서 라이엇의 이런 모습들은 국내 게임 운영진들이 본받았으면 합니다. 

5:5 캐릭터 기반 PC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는 올 여름 무료로 유저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작년의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행사때 처음 게임 소개가 되면서 다양한 게이머 친화 정책으로 인해 기대를 하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올해는 게임이 정말 풍년이라서 게이머로써 너무 행복한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정식으로 게임이 출시되면 충분히 즐겨보고 간단한 소감도 남겨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