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김치냉장고 추천 비교 삼성 vs LG 2021년형

by junggu 2022. 1. 1.

김치냉장고 추천 비교 삼성 vs LG

 

한국인의 밥상에서 김치는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 합니다. 어느 식당을 가봐도 기본적으로 김치는 나오죠. 그만큼 우리가 평소에도 즐겨 먹는 음식인데 맛있는 김치를 가정에서 더 오래 보관하고 신선하게 먹기 위해선 김치냉장고 하나 쯤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떤 김치냉장고가 좋은지 결정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오늘 삼성과 LG 제품을 비교 후 추천까지 해드릴테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핵심 요약 
브랜드 장점 단점 구매 링크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RQ33T74A1AP
2021년형
1. 나만의 디자인 선택 가능 

2. 메탈 쿨링 시스템

3. 안심 터치 (향균 핸들)

4. 중간벽이 없는 와이드 상칸

5. 육류/와인/상온식품 전용 보관 모드 
1. 생각보다 큰 소음 

2. 생각보다 협소한 냉동실
최저가 확인하기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김치톡톡 K415S14E
2021년형
1. 김치만을 위한 완벽한 냉장고

2. 포장김치 제조회사와 협업한 스마트 기능

3.  하루 240번, 6분마다 돌아가는 쿨링케어

4. LG특허 기술 입체냉각

5. 디테일한 상황을 간편하게 확인하는 디스플레이 탑재

6. 4계절 용도에 따라 마음대로 사용하는 4룸 공간 분리
1. 온전히 김치 냉장 기술에만 올인 한 아쉬운 디자인


2. 쓰지 않는 칸을 별도로 꺼둘 수 없음
최저가 확인하기

목차 (바로가기)

 

1.김치냉장고가 필요한 이유 

2.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RQ33T74A1AP 2021년형

3.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김치톡톡 K415S14E 2021년형

4. 삼성 vs LG 김치냉장고 비교 

5. 김치냉장고 최저가 쿠팡 링크 


1. 김치냉장고가 필요한 이유 

일반 냉장고에서도 곧 먹을 김치를 보관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굳이 김치냉장고를 따로 구매해야 하나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김치냉장고가 일반 냉장고와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시죠. 

 

- 냉각 방식

 

프랑스의 와인 냉장고, 일본의 생선 냉장고와 같이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치를 보관 및 숙성하는데 최적화 된 온도를 제공해주는 김치냉장고는 냉동공조 시스템을 통해서 가장 이상적인 김치의 맛을 구현 해냅니다.

 

다양한 음식들을 냉장 및 냉동 시켜야 하는 일반 냉장고와는 처음부터 결을 달리 하죠.  겨울철 땅에 묻혀 있는 김장독이 냉기의 유출을 차단하는 것 처럼 김치냉장고 또한 0도에서 영하 1도 사이를 유지하는 직접 냉각 방식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 해줍니다. 

 

 

- 김치 뿐만 아니라 채소나 과일 등을 신선하게 보관

 

스텐드형으로 출시 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김치냉장고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비단 김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들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이용 편의성도 높였기 때문에 훨씬 더 대중적인 냉장고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2.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RQ33T74A1AP 2021년형

 

삼성 비스포크 김치 냉장고는 본연의 기능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서 소비자가 취향에 맞게 스스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겨울의 땅속 같은 아삭한 김치맛을 구현할 메탈쿨링 시스템은 초정온 기술을 통해서 김치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초정온 기술이란 편차 0.3도로 오차가 거의 없는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이 외에도 상온 보관 식재료를 실온 혹은 일반 냉장고로 보관하면 맛 뿐만 아니라 식감이나 신선도와 영양소도 파괴될 수 있지만 비스포크 김치 냉장고는 감자/바나나 보관 모드가 따로 있을 만큼 관리에 용이 합니다. 

 

참맛육류 모드 역시 가정에서 숙성 한우를 즐길 수 있을 만큼 3일간의 과학적인 숙성 알고리즘을 통해서 육질은 보다 연하게, 풍미는 높이는 한우 특유의 감칠맛 성분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장점 

 

1. 나만의 디자인을 통한 세상에 하나뿐인 제품

2. 메탈 쿨링 시스템

3. 안심 터치 (향균 핸들)

4. 중간벽이 없는 와이드 상칸

5. 육류/와인/상온식품 전용 보관 모드 

 

단점

 

1. 생각보다 큰 소음 

2. 생각보다 협소한 냉동실

 

 

3.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김치톡톡 K415S14E

 

 

LG는 가전제품을 잘 만들기로 예전부터 유명 했었죠. 특히 A/S 부분이나 내구성에서 실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곤 합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냉장고는 더욱 맛있는 김치를 위해서 NEW 유산균김치+ 시스템을 통해 김치 유산균이 가장 잘 자랄 수 있는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대 57배까지 유산균을 증식시켜주는 LG 디오스 김치톡톡만의 보관 기술이 돋보이며 신선도를 위해 하루 4번 쿨링샷을 쏴주어 더욱 시원하고 맛있는 유산균 김치 숙성을 도와줍니다. 

 

9칸의 인디게이터는 한 번에 3칸씩, 6일 동안 채워지고 유산균이 성장하는 모습을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김치를 빠르게 숙성시키고 싶을 경우 "익힘모드"를 통해서 숙성 김치를 보다 빠르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인상깊은 점은 포장김치를 알아서 맛있게 보관 해주는 "인공지능 맞춤 보관"기능이 있는데 LG전자와 포장김치 제조사가 공동 개발한 맞춤 익힘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앱을 설치하여 설정을 해주면 입력한 제조일자에 가장 최적화된 알고리즘으로 포장김치를 익혀줍니다. 

 

 

장점

 

1. 김치만을 위한 완벽한 냉장고

2. 포장김치 제조회사와 협업한 스마트 기능

3.  하루 240번, 6분마다 돌아가는 쿨링케어

4. LG특허 기술 입체냉각

5. 디테일한 상황을 간편하게 확인하는 디스플레이 탑재

6. 4계절 용도에 따라 마음대로 사용하는 4룸 공간 분리

 

 

단점

 

1. 온전히 김치 냉장 기술에만 올인 한 아쉬운 디자인

2. 쓰지 않는 칸을 별도로 꺼둘 수 없음

 

 

 

4. 삼성 vs LG

 

두 제품 모두 인기가 좋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추구하는 바가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삼성 김치냉장고의 경우 디자인적인 부문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 느껴지며 이러한 장점을 부각하고자 냉장고 전면에 디스플레이의 부재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호평을 받았을 지 모르나 실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따져 본다면 갸우뚱 하게 되는 것은 사실 입니다. 

 

이 외에도 실제 구매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예쁜 디자인은 인정 하지만 디자인 또는 컬러에 따라서 같은 성능의 모델 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차이를 두고 있다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같은 성능의 제품인데 사람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컬러를 더 비싸게 받는것은 상술이라고 밖에 보이지 않죠. 

 

LG의 김치냉장고는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술을 최적화 시키기 위해 노력한 부분들이 돋보입니다. 물론 주방의 인테리어와 제품의 디자인을 신경쓰시는 분들이라면 삼성을 선택할 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LG 김치냉장고의 디자인이 형편없는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이는 극히 개인 취향에 따라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실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삼성에 비해 LG가 조금 더 사후관리나 잔고장이 적게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하지만 가전제품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내지 못한다면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가전제품으로서의 순수한 기능과 내구성만 봤을 때 직까지는 한국에서 가전제품은 LG가 우수하다고 보입니다.

 

5. 김치냉장고 추천 비교 최저가 쿠팡링크 

 

삼성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삼성전자 BESPOKE 김치플러스 4도어 김치냉장고 RQ48T94Y1T2 486L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LG 디오스 김치톡톡 

 

 

LG전자 DIOS 톡톡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K410SS14E 402L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