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겨울낚시복 구매하시기 전 참고사항 정리

by junggu 2020. 12. 24.

겨울낚시복 구매하시기 전 참고사항 정리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이 밀집해 있는 공간은 다니기 부담스럽고 불편하다 보니 아무래도 인적이 드문 취미생활에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데요.

 


겨울에 의외로 인기가 많은 취미생활 중 하나가 바로 낚시가 아닐까 해서 오늘은 겨울낚시복 구매하시기 전 참고하시면 아무래도 구매 시 시행착오를 조금이나마 줄이실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다만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이 정답은 아니기에 조건에 꼭 맞는 물건만 사야 하는 건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1. 상의 

 



내의 개념으로 입는 옷은 사실 아무거나 입어도 상관없죠. 가급적 두꺼운 의류 한 두벌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 입고 날씨에 따라서 입고 벗고를 해주시는 게 더 유연하게 상황에 맞게 대처하실 수 있을 텐데요.

 



전문적인 겨울낚시복도 존재하긴 하지만 정말 낚시에 영혼까지 갈아놓으실 게 아니라면 낚시복은 그냥 어느 정도 두꺼운 후드티면 충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안에는 꼭 얇은 티나 내의를 받쳐 입으셔야겠죠? 단체로 겨울 낚시를 가면 꼭 불필요하게 방수 원단을 쓴 낚시복을 입고 오시는 분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험악한 날씨가 아니라면 무의미한 것 같아요.


2. 넥 워머 


 

겨울낚시복에 대해서 논의할 때 절대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넥워머입니다. 이게 없다면 아마 귀와 코가 찬바람에 노출되지 않도록 귀돌이 같은 거나 마스크를 따로 착용해 주셔야 겠지만 여러모로 넥워머가 훨씬 편하실 거예요. 체온이 잘 빠져나가는 곳이 대부분 얼굴 근처에 많아서 집중적으로 방한에 신경을 써준다면 체온 유지에 좋답니다.

3. 모자 

 



겨울낚시복을 구매하실 때 모자는 밤낚시를 하실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헤드랜턴을 끼셔야 하기에 꼭 챙기셔야 해요. 하지만 낮에만 낚시하실 분들은 굳이 챙기지 않으셔도 괜찮겠지만 한파 주의보가 있는 날에는 챙겨주세요.


4. 하의 

 

 

 

 


 

하의로 가장 많이 입는 의류 중 하나가 바로 스키용 바지인데 이게 생각보다 겨울 스포츠를 위한 의류이다 보니 방한효과가 상당히 좋답니다. 브랜드가 유명한 제품들은 비싸겠지만 이마트나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비슷한 기능성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요즘엔 배송도 빠르잖아요.


 

5. 패딩 

 



개인적으로 전문 낚시복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기에 만만하게 입을 수 있는 패딩 한 벌만 있으면 겨울낚시볶은 대체로 해결되지 않나 싶은데요. 요즘에는 아웃도어 의류들이 한물가면서 품질은 좋은데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니 하나 장만해서 낚시용으로 막 입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끔 패딩으로는 견디기 힘든 혹한의 날씨에는 꼭 전문 낚시복을 입어줘야 한다는 분들도 계신대 그럴 땐 그냥 하루 쉬시기 바랍니다. 그게 골병 들지 않는 지름길입니다.

6. 레깅스 

 



레깅스는 사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아이템인데요. 한때는 스타킹이 좋다는 소리를 듣고 따라 남성용 레깅스로 사서 입어보기도 했는데 저는 좀 답답하더라고요. 차라리 보드용 바지를 사서 입는 게 훨씬 편했어요. 레깅스는 정말 추운 날씨에 낚시를 나가시는 날에만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어중간하게 더울 때 입고 나갔다가 땀이라도 차면 여간 불편한 게 아니랍니다.

7. 핫팩 


 

무조건 챙기셔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죠. 특히 손가락이나 발가락은 한번 체온이 떨어지면서 차가워지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이 차가워지고 다시 따뜻해지지도 않는 부위기 때문에 수시로 주머니에 핫팩을 넣어서 녹여주시는 게 좋아요.


8. 장갑 


 

 

 

 



아마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이 장갑은 끼지 않으실 거에요. 둔해지므로 예민한 동작을 하기에도 불편하고 행여나 손이 너무 시려울 경우에는 손가락이 뚫린 낚시 장갑이 있으니 이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정말 모양새 상관없이 실속있는 장갑을 원하신다면 철물점에서 면장갑 하나 사서 끼시면 낚시 장갑 보다 훨씬 부드럽고 좋아요. 손가락을 뚫으실 때는 절대 새끼와 중지는 자르지 마세요. 낚시에서 그 두 개의 손가락은 거의 쓸 일이 없으니까요. 제가 아는 지인분은 얇은 장갑을 두 개 끼시기도 하는데 저도 따라 해봤다가 답답하고 둔감해서 바로 면장갑으로 바꿨죠.


마치며..  



최근에야 전문적인 낚시복이 좋은 소재로 만들어 지면서 출시되고 있지만 이런 구색을 갖추지 않고도 얼마든지 낚시를 즐기는데는 문제가 되지 않기 떄문에 대충 입고 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낚시복에 투자할 돈으로 진정한 마니아분들은 낚시 장비에 투자를 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전기 손난로 추천 아이템 TOP 3

갤럭시 s21 출시일과 스펙 가격 정리

서울 코로나 데이트 겨울 추천 장소

발온열기 추천 TOP 4

욕실 난방기 추천 TOP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