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갤럭시북 고 출시일 및 스펙 사전예약 정보

by junggu 2021. 7. 29.

갤럭시북 고  출시일 및 스펙 사전예약 정보

 

삼성은 매번 새로운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항상 '갤럭시 언팩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지난 행사에서는 갤럭시북 고가 인텔 기반의 노트북이라는 사실과 갤럭시 북 프로, 갤럭시 북 프로 360 등 노트북과 관련된 다양한 신제품들을 공개 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성비 노트북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은 갤럭시북 고 출시일 및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고 남들보다 미리 받아볼 수 있는 사전예약 정보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갤럭시북 고 포지션 

2.갤럭시북 고 출시일

3.갤럭시북 고 가격 

4.갤럭시북 고 스펙 정보 

5. 갤럭시북 고 사전예약 정보

2021 가격대별 노트북 추천 및 나에게 맞는 노트북 고르는 방법 

 

1. 갤럭시북 고 포지션 

 

갤럭시북고_디자인
갤럭시북고_디자인

 

 

- 가성비 노트북 포지션 

 

최근 삼성전자에서 ARM 윈도우 10 기반의 퀄컴 칩을 탑재한 노트북인 '갤럭시북 고' 시리즈를 공개 했는데요. 지난 언팩 노트북 행사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기대 했지만 뜬금없이 대만 IT 박람회인 '컴퓨텍스 2021'에서 제품을 공개한 것입니다. 

 

갤럭시북 고의 노트북 시장 포지션은 출시가격이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미국에서 이미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지 판매 가격을 고려 해봤을 떄 한화로 약 40만원 정도로 책정되어 국내에서도 판매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40만원대의 노트북이라면 왠만한 태블릿 PC보다도 가격이 저렴한 것인데 이제 본격적으로 삼성에서 보급형 노트북을 공급 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더 높이기 위한 전략이 아닐까 합니다. 

 

 

 

 

 

2. 갤럭시북 고 출시일

 

- 6월말 ~ 7월 초중순

 

현재 갤럭시북 고는 총 5개의 모델로 출시 예정이며 LTE, 5G, 와이파이 모델이 있습니다. 일단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LTE모델과 와이파이 모델이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5G모델까지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다양한 모델이 출시 된다면 구매자 입장에서는 각자의 환경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런 부분은 긍정적으로 보는 편입니다. 

 

갤럭시북 고 출시일은 2021년 6월부터 LTE모델과 와이파이 모델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 말쯤에 5G모델도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 해봅니다. 

 

 

 

 

 

 

 

3. 갤럭시북 고 가격 

 

갤럭시북고_펼친모습
갤럭시북고_펼친모습

 

- 와이파이 모델 : 약 40만원

- LTE 모델 : 45만원~ 50만원 예상

- 5G 모델 : 50~60만원 예상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미 2021년 6월 10일부터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을 살펴보면 어느정도 짐작 해볼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모델의 경우 미국의 판매 가격과 큰 차이가 없을 듯 하며 LTE모델 그리고 5G모델은 약 10~15만원 정도 더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지 않을까 싶네요. 

 

가장 비쌀 것으로 예상되는 5G모델도 약 50만원대 일 가능성이 높기 떄문에 여전히 갤럭시북 고의 노트북 시장 가격 경쟁력은 뛰어날 것으로 보이며 가성비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4.  갤럭시북 고 스펙 정보 

 

갤럭시북고_출시소식
갤럭시북고_출시소식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갤럭시북고 OS (운영체제)와 칩셋 입니다. 이 두가지가 사실상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체감되기 쉬운 노트북 부품 및 소프트웨어라고 볼 수 있으니까요. 

 

더불어 보급형 노트북으로 포지션을 자리매김 하는 만큼 가격 대비 성능이 어느정도 뒷받침 되어 줘야 가성비 노트북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을 것이기에 갤럭시북 고 사양은 뒷전이고 무조건 가격 경쟁력으로만 승부를 볼 수 있던 시대도 아닙니다. 

 

 

장점 

 

예상 가격을 염두에 두고 갤럭시북 고의 스펙을 살펴보면 사실 이 가격에 이정도 스펙을 뽑아낼 줄은 몰랐습니다. 이 가격대의 노트북 중에서는 엔트리급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일단 ARM기반의 저전력, 저발열 칩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의 온도조절과 배터리효율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시스템 온 팁 설계가 적용되어 있기 떄문에 상대적으로 전력을 덜 소모하게 됩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몇시간 단위가 아니라 하루 가까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팬리스임에도 발열이 거의 없다고 홍보하고 있으니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 입니다. 

 

칩셋을 살펴 보면 스냅드래곤 8cx 2세대가 탑재 되는데 이는 인텔 10세대 코어 i5보다 속도에서 약 18%정도 빠르다고 d알려져 있으며 전력 효율도 약 40% 개선 됬다고 합니다. 

 

 

 

단점

 

장점만 있을 수는 없죠. 갤럭시북 고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인텔 계열의 칩셋이 아닌 ARM 계열이라는 점 입니다. 이는 인텔에 비해 어플 호환성이 떨어지는 편인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 ARM은 아직 보편화 되지 못해서 호환되는 소프트웨어가 부족한 부분이 아쉽습니다. 

 

또한 기존의 프로그램은 x86-64로 포팅해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속도가 또 떨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접속 자체가 되지 않는 사이트나 앱도 존재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부분을 구매 전 미리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14인치 풀HD 디스플레이 
칩셋 스냅드래곤 8cx 2세대
운영체제 ARM 윈도우10
두께 14.9mm
무게 1.38kg
4GB , 8GB
SSD 64GBm 128GB 중 택1
USB C 3.2타입 2개
2.0 A타입 1개 
웹캠 해상도 720p 

 

 

 

 

 

 

5. 갤럭시북 고 사전예약 정보

갤럭시북고_컨셉_디자인
갤럭시북고_사전예약_정보

 

보통 국내에서 정식으로 판매되기 2~3주 전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편입니다. 아직 갤럭시북 고가 국내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으며 늦어도 6월말 7월 초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판매개시일에 맞춰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추후 관련된 정보가 공개되면 해당 내용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