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갤럭시북 고 가격 및 스펙 정리 2021

by junggu 2021. 7. 29.

갤럭시북 고 가격 및 스펙 정리 2021

 

 

태블릿PC와 노트북 사이에서 어떤걸 구매해야 더 잘 활용할 수 있을지 누구나 한번 쯤 고민 해보셨을텐데요. 보급형 노트북들이 등장하면서 이와 같은 고민은 더욱 깉어지는 듯 합니다. 

 

오늘은 삼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급형 노트북 갤럭시북 고 가격 및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떤 부분들이 기존 삼성 노트북들과 다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갤럭시북 고 기존 제품과 다른점

2.판매가격

3.스펙(사양)

4.출시일

2021 가격대별 노트북 추천 및 나에게 맞는 노트북 고르는 방법 


 

 

1. 갤럭시북 고 기존 제품과 다른점

 

갤럭시북고_디자인
갤럭시북고_디자인

 

 

- 가격 경쟁력 (가성비)

- 동급 대비 엔트리 스펙

- OS 운영체제 

- 칩셋의 최신화 

 

 

현재 갤럭시북은 미국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 했으며 순차적으로 국가별로 판매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빠르면 6월 말부터 늦어도 7월 초중순 부터는 사전예약 및 판매를 시작 할텐데요. 

 

삼성에서 출시했던 기존 노트북들과 다른점을 살펴보면 일단 가격 경쟁력이 가장 돋보이는데요. 와이파이 모델의 경우 약 30만원 후반 대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부분과 LTE, 5G모델까지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니 사용자들의 용도 및 환경에 맞춰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가격대에서 이 만한 스펙의 노트북을 찾기 쉽지 않을 것이며 운영체제 또한 ARM 윈도우 10을 탑재 했으며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칩셋은 스냅드래곤 8cx 2세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만 보더라도 가격 대비 성능은 우수할 것이라 보이며 소비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을 것으로 에상 됩니다. 만약 갤럭시북 고가 안정적으로 보급화에 성공 한다면 삼성의 노트북 시장 점유율은 한 층 더 견고 해지겠습니다. 

 

 

 

 

 

2. 판매가격

 

갤럭시북고_컨셉_디자인
갤럭시북고_컨셉_디자인

 

- 와이파이 모델 :  40만원 예상

- LTE 모델 : 45만원~ 50만원 예상

- 5G 모델 : 50~60만원 예상

 

현재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를 개시한 것이 아니며 가격 또한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만 이미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 했고 현지 판매 가격을 고려했을 때 한국에서 판매될 가격은 위의 금액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먼저 와이파이 모델과 LTE모델이 먼저 공개 될 것이며 2021년 말 경에 5G모델이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시장 반응이 좋다면 5G 모델의 출시일도 조금 더 앞당겨 지지 않을까 싶네요. 

 

 

 

 

 

 

3. 스펙(사양)

 

갤럭시북고_출시소식
갤럭시북고_출시소식

 

디스플레이 14인치 풀HD 디스플레이 
칩셋 스냅드래곤 8cx 2세대
운영체제 ARM 윈도우10
두께 14.9mm
무게 1.38kg
4GB , 8GB
SSD 64GBm 128GB 중 택1
USB C 3.2타입 2개
2.0 A타입 1개 
웹캠 해상도 720p 

 

사용자 입장에서 주의깊게 볼 볼 부분은 칩셋과 운영체제, 무게, 램, SSD  정도가 되겠습니다. 웹캠은 해상도 720p를 지원하겠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웹캠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떄문에 중요한 요소라고 보이진 않습니다. 

 

먼저 디스플레이는 14인치 풀HD로 전작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이며 칩셋 같은 경우에는 한층 더 빨라진 속도를 체감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스냅드래곤과 비교되는 인텔 10세대 코어 i5보다 속도 면에서는 약 18% 정도 빠르다고 알려져 있으며 전력 효율 또한 무려 40%나 개선 되었기 때문에 배터리효율이 얼마나 좋아지는지도 주요 관심사 입니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이번 갤럭시북 고 노트북은 스마트폰 시스템인 온 팁 설계가 적용되어 있어 여느 노트북과는 다르게 상대적으로 전력을 덜 소모하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 사용자가 노트북을 몇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을지도 출시 이후에 리뷰를 살펴보며 구매를 결정하는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4. 출시일

갤럭시북고_펼친모습
갤럭시북고_펼친모습

 

 

정식으로 출시일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만 앞서 설명한 것 처럼 이미 미국에서는 2021년 6월 10일부터 판매를 시작 했으며 순차적으로 국가별로 판매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 했으니 한국에서도 6월 말 ~ 7월 초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뿐만 아니라 애플도 신제품이 출시되면 사전예약을 통해서 행사와 함께 시장반응을 조사하는게 통상적이죠. 그래서 갤럭시북 고 사전예약도 6월 중순 또는 말 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