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가성비 노트북 추천 - 2024 가격대별 총 정리 및 선택요령

by junggu 2024. 4. 15.

노트북이 필요한데, 어떤걸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글만 차근차근 읽어보셔도 가격 / 성능 / 디자인 / 브랜드 등 '내가 원하는 노트북이 어떤 제품인지' 컴퓨터를 전혀 모르는 분들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정보들만을 요약하여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하셔서 2024 가성비 노트북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 노트북 구매요령 1 - 합리적 쇼핑

2. 노트북 구매요령 2 - 가격차이의 이유

3. CPU

4. GPU

5. 저장장치

6. 무게

7. 브랜드

8. RAM    

 

가격대별 추천 노트북 

50만원 이하

50~80만원

80~150만원

150만원 이상


 

1. 노트북 구매요령 1 - 합리적으로 쇼핑하기

 

비싸다고 무조건 여러분에게 딱 맞는 노트북은 아니라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노트북에 대해 전혀 몰라도 쉽고 빠르게, 필요로 하는, 목적에 맞는 노트북을 고르는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글들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구매 전 체크사항

1. 용도
2. 취향
3. 예산

 

첫번째로 '어떤 용도로 구매할 것인가'를 결정 하셔야 합니다.

 

  • 서류작업 및 웹서핑 - 파워포인트 / 워드 / 엑셀 / 인터넷쇼핑 등
  • 영상편집 및 이미지편집 - 포토샵 / 프리미어프로 / 파이널컷 / 일러스트레이터 등
  • 게임 및 인터넷강의 - 롤 / 피파 / 인터넷강의 등

여러분은 어떤 용도로 가성비 노트북을 찾고 계신가요? 노트북의 용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을수록 불필요한 과소비를 방지할 수 있으며,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적합한 노트북을 선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두번째는 '취향' 입니다.

 

  • 애플의 맥북
  • 삼성의 갤럭시북
  • LG의 그램
  • 브랜드 필요없고 가성비 좋은거

보통 한번 구매하면 짧게는 1년 길게는 4~5년동안 쓰는 경우가 많다 보니, A/S와 디자인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왕이면 수리에 용이하고, 디자인도 볼때마다, 만질때마다 기분이 좋아야 하지 않겠어요? 이런 부분들도 구매 전 고려할만한 사항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아이폰을  쓰고 있는 분들은 애플의 생태계에 익숙해져 있기에 맥북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고, 갤럭시라면 삼성, 브랜드 상관없이 가성비 노트북을 선호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무조건 '가벼운' 제품을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사람마다 우선순위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은 어떤 유형인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예산' 입니다.

 

여러분의 가성비 노트북 구매 예산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없기에, 이 글에는 다양한 가격대별로 성능 / 판매량 / 선호도를 고려하여 추천 제품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50만 원 이하의 저렴한 노트북부터 200만 원 이상의 전문가용 노트북까지 다양하게 추천해드리고 있으니 바쁘신 분들은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본문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노트북 구매요령 2 - 노트북 가격 차이의 원인

 

가격 차이의 진실

 

  • 브랜드
  • 성능(스펙)
  • 디자인 및 무게

노트북을 구매할 때 가격차이가 어디에서 발생하는지를 알면 훨씬 더 합리적인 구매를 하실 수 있답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 해두었으니 천천히 읽어 보시면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야 겠다' 라는 안목이 생기실거라 믿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여러분이 어떤 부분을 중요시 여기는지를 파악하실 수 있도록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3. CPU 

 

CPU는 사람으로 치면 '뇌'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CPU는 노트북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성능에 따라서 노트북 가격이 크게 달라지는 편입니다.

 

간단한 서류 작업 정도로만 하신다면 굳이 비싼 CPU는 필요하지 않지만, 중장기적으로 3~5년 정도는 쾌적하게 사용하고 싶다고 하신다면 추후 프로그램들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여 i5 또는 i7급 CPU도 고려해볼 수 있겠죠?

 

1. 인텔

2. AMD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CPU는 인텔의 제품이며 안전성 및 다중작업에 더욱 특화된 CPU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델이 i3, i5, i7인데 뒤에 붙은 숫자가 높아질수록 고성능 CPU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i3 또는 셀러론 : 간단한 사무용 
  • i5 또는 라이젠 : 편집프로그램, 게임용, 포토샵
  • i7 이상 : 고사양 게임용, 다중 작업에 유리 
  • M1 또는 M2 : 애플 자체 CPU 칩셋으로 성능이 매우 월등하지만 게임용으로는 비추천.

i3 또는 셀러론은 간단한 웹서핑 및 한글, 엑셀과 같은 작업을 주로 하실 분들에게는 최고의 가성비 보여줄 것입니다. 하지만 예산이 허락 한다면 조금 더 장기적인 관점으로 i5 이상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추후에 용도가 바뀔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에 둔다면 가장 합리적이라고 판단되는 CPU는 i5 정도라고 생각하며, 만약 여러분이 게임이나 영상편집, 포토샵을 중점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조금 더 투자하셔서 i7쪽을 고려하시거나 M1 또는 M2 칩셋이 탑재된 맥북을 추천 드립니다.

 

M1은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칩셋으로 게임용 CPU는 아니지만 전문가 수준의 작업을 상대로 매우 빠른 처리속도를 자랑합니다. 배터리 효율도 타사 노트북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아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편이지만, '무게'가 꽤 나가는 편이라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타사 노트북 + 충전 어댑터까지 함께 휴대할 경우 사실상 도찐개찐이기도 합니다)

 

4. GPU

 

GPU는 그래픽 카드를 의미합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높아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사양 게임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 포토샵 및 일러스트 작업 (쾌적한 환경 및 속도)

- 고화질 영상편집 (인코딩 속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줌)

 

위의 3가지 작업을 중점적으로 하실게 아니라면 사실 70만원 이하의 노트북으로도 충분히 만족 하실거라 보는데요. 

 

그래픽카드는 '내장형'과 '외장형'으로 나누어지는데 내장형은 말 그대로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지 않고 자체적으로 CPU에 내장되어 있는 것을 말하며, 외장형은 별도의 그래픽카드 부품이 장착되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외장형 그래픽카드가 압도적으로 성능이 뛰어나지만, 무게가 상당히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학생들 또는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1KG 초반대의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들은 대부분 내장형 그래픽 카드를 사용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저장장치 

 

동영상을 다운 받거나 용량이 높은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 분들은 '저장장치' 또한 중요한 부분 입니다. 저장장치는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누어 집니다. 

 

1. HDD : 물리적으로 데이터를 읽고 쓰기에 처리속도가 느리고 소음이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여 대용량으로 구매 가능

2. SDD : 전기적으로 데이터를 읽고 쓰기에 처리속도가 매우 빠르고 소음이 없지만 가격이 비싸고 용량이 낮음

 

저장장치의 속도는 USB로 파일을 넣고 빼는 작업, 파일을 이동 및 복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속도 차이가 최소 10배나 나기 때문에 요즘에는 대부분 SSD를 사용하는 추세이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한 분들 (동영상 수집을 목적)에게는 HDD가 합리적이며, 파일의 저장공간 보다는 전송속도를 중요시 여기는 분들에게는 SSD를 추천 드립니다. 

 

6. 무게 (생각보다 중요함)

 

용도에 맞게 선택

가벼운 노트북이 비싼 이유는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가벼운게 좋은건 아닙니다. 비싸기 때문이죠.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시면 쉽고 빠르게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주로 어디에서 사용할 계획인가요? 경험에 의하면 대학생들은 별도의 사무실이 없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은 '가벼운 노트북'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반면 직장인들은 자신의 자리에서 거치 형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무게 보다는 가격과 성능에 더 초점을 맞춰 구매했을 때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주로 들고 다니며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계획이라면? 최소 1.5kg이하의 제품에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의외로 200~500g의 차이가 상당 하거든요. (여성분이라면 1.2kg이하의 노트북 추천)

 

7. 브랜드 (취향 및 A/S)

 

익숙해서 편한 삼성, 성능 좋고 예쁘지만 낯선 애플

 

삼성과 LG 노트북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우리에게 익숙한 윈도우가 채택되었다는 점과 하자 발생 시 빠르게 대처가 가능한 전국의 수많은 서비스센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만큼 브랜드가치 또한 높아서 동일 스펙의 타사 노트북에 비해 가격대가 좀 있는 편입니다.

 

애플의 맥북은 '디자인' '생태계 호환성' 면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성능 또한 매우 뛰어나지만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맥OS 라는 진입장벽이 존재합니다만, 이를 극복했을 때의 효율은 극강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기업 브랜드가 가지는 장점들을 따지지 않고 오로지 제품의 가성비만을 중점적으로 보는 분들에게는 레노버, HP, ASUS와 같은 브랜드가 만족도가 높습니다.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노트북 제품 자체만을 염두에 두고 가격이 책정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어느정도 컴퓨터 지식이 있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들은 가성비 브랜드를 추천 드리며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른다고 생각되신다면 문제 발생 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삼성과 LG를 추천 드립니다. 

 

8. RAM 

 

노트북의 속도를 좌우

노트북을 고를 때 CPU 만큼이나 눈여겨 봐야할 부분은 RAM 입니다. RAM은 노트북의 속도를 담당하는 부속품이지만 앞서 소개해드린 CPU가 메인 부품이며 RAM은 CPU의 보조 역할을 하는 부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RAM은 높을수록 좋다는 말이 있죠. 노트북 중에서는 램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모델이 있고, 추가가 불가능한 모델이 있으니 구매하시기 이전에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노트북 RAM은 최소 8GB를 추천 합니다. 

 

또한 고성능의 작업 및 게임을 하실 계획이라면 최소 16GB이상의 램을 추천 드립니다. 

 

9. 윈도우 (운영체제)

 

직접 설치하는게 가장 저렴

노트북을 살펴보면 윈도우가 설치된 제품이 있고 free dos로 표시된 제품도 보셨을텐데요. 가격도 더 저렴하죠. 프리도스는 말 그대로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제품으로, 구매 후 직접 설치해야 하는 모델을 말합니다.

 

방법이 어렵지 않고, 설치되어 판매되는 제품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 관련된 내용 및 영상들을 찾아보신 후 판단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단,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주변에 도움을 받기가 쉽지 않을 경우 윈도우가 설치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격대별 추천 노트북 

위의 글을 참고하셔서 이제 본격적으로 노트북을 고르려 하신다면 글쓴이가 추천드리는 아래의 '가성비 노트북 가격대별 추천 제품'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문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이 글을 작성한 저에게 '커피 한잔의 혜택'이 지급되며, 여러분의 구매 가격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으니, 이 글이 여러분의 합리적인 노트북 구매에 도움이 되셨다면 본문의 링크를 통한 구매도 부탁드립니다 :)

 

50만원 이하

 

레노버 2022 V15 G3 ABA 15.6
가성비-노트북-추천-레노버 2022 V15 G3 ABA 15.6
레노버 2022 V15 G3 ABA 15.6
레노버 2022 V15 G3 ABA 15.6

 

정상가는 60만 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지만, 현재 쿠팡에서 할인을 적용받고 구매하면 약 48만원대로 50만 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노트북 중에서 상당히 좋은 조건의 노트북이라 추천 드립니다. 이 스펙에 저렴한 이유는 '프리도스' 제품으로 윈도우와 같은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지 않아서 입니다만, 옵션에서 선택하여 윈도우가 설치된 제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0만원 대 노트북

원자재값 상승으로 인해 이 정도 스펙을 갖춘 노트북을 50만 원 이하의 예산으로 구매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졌습니다. 레노버는 노트북 브랜드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다 알만한 브랜드지만, 삼성이나 LG처럼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해당 제품을 링크 걸어드린 '쿠팡'에서 구매하실 경우 '쿠팡안심케어' 서비스에 포함되는 제품이라, 몇 천원만 추가 결제 하시면 쿠팡에서 A/S 무상보증 서비스도 지원하오니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되는 제품입니다.

 

램 추가 확장 가능

앞서 램의 성능은 노트북의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추후에 컴퓨터가 좀 느려진다는 느낌이 드실 때 램을 추가로 구매하셔서 확장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원할 경우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의미인데요. 이게 불가능한 노트북들도 존재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죠?

 

15.6인치 대화면

이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의 만족도를 가장 크게 높여준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큰 화면'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15.6인치의 대화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어떤 각도에서 사용하더라도 '눈부심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 시킬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학습용
40%

사무용
60%
무게 (1.7kg)
뛰어난 가성비
일상용
사무용 적합
업그레이드 가능

운영체제 프리도스 (무설치 - 윈도우 설치 선택 가능)
CPU 라이젠5 5625
메모리 DDR4 - 4GB
디스플레이 15.6 FHD
저장장치 256GB
무게 약 1.7kg
배터리 최대 9~10시간
보증기간 1년 무상 보증 서비스 (쿠팡에서 구매 시 연장 가능)

최저가_비교하기
최저가 비교하기


2021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2 15.6 inch [글쓴이 추천]

2023_삼성_노트북_플러스2
2021_삼성_노트북_플러스2
2021-삼성전자-노트북-플러스2-15.6인치
2021-삼성전자-노트북-플러스2-15.6인치-구매링크

 

출시한지 2년 이상 흘렀지만, 여전히 삼성전자에 15.6인치라는 대화면이지만 가격은 50만원 초반대에 성능도 빠지지 않는 노트북입니다. 수 많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가성비 노트북 판매량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수 많은 구매자들로 인한 소비자 검증도 마친 제품입니다.

 

삼성이라고 항상 고가의 비싼 노트북만 출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라인을 출시하여 가격대별 판매상품군을 형성하려 시도하고 있으며, 사무용으로 출시된 가성비 노트북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대기업 삼성 노트북 + 15인치 대화면 + 윈도우 설치 제품

가성비 노트북 추천에 가장 걸맞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A/S 접근성이 뛰어난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15인치의 큰 화면과 준수한 스펙에도 불구하고 윈도우11이 설치되어 있어서 별도로 운영체제를 설치해야 하는 부담도 없습니다. 착한 가격까지 한 몫 더하여, 출시한지 2년 이상 흘렀음에도 여전히 찾는 분들이 많은 노트북 중 하나입니다. 

 

매년 꾸준히 사랑받는 보급형 노트북

전문 편집자, 포토그래퍼들이 아닌 이상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 굳이 고사양일 필요가 없다는 것은 공감 하실겁니다. 하지만 1~2년 사용했더니 느려지고 업그레이드 필요성이 느껴질 정도의 사양이면 곤란하겠죠.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당 제품이 가장 적합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업그레이드도 간편하게 설계

추후에 성능이 부족하다 느껴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직접 부품을 사서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간단하게 부품 장착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함으로써 노트북 수명을 더욱 길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7만원 추가하여 램 업그레이드 추천

소개해드린 링크를 통해 쿠팡에서 구매하실 경우 옵션 선택에서 '램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시면 약 50만 원 중반대에 아주 준수한 브랜드 노트북을 장만하실 수 있는 기회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4GB 메모리는 체감상 아쉬움이 느껴질 수 있어서 램 업그레이드를 추천 드립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학습용 30%
사무용 70%
1.8kg 무게
다소 아쉬운 운영체제

글쓴이 추천 모델
가성비 밸런스 우수
15.6인치 대화면
편리한 A/S
간편 업그레이드 설계

운영체제 윈도우 11 PRO
CPU 팬티엄 7505 / 업그레이드 가능
메모리 4GB DDR 4 / 업그레이드 가능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LED 슬림베젤
저장장치 128GB SSD
무게 1.8kg
A/S 접근성 우수


 

에이수스 Vivobook Go 15
에이수스_Vivobook_Go_15
에이수스_Vivobook_Go_15

 

에이수스_Vivobook_Go_15_구매링크
에이수스_Vivobook_Go_15_구매링크

 

이 제품 또한 쿠팡에서 '5년 간 무상 보증' 서비스를 통해 6천원 만 추가 결제 하시면 무상으로 5년동안 A/S를 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본 모델은 프리도스 제품으로 윈도우와 같은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직접 설치가 가능하신 분들에게는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뺀 합리적인 노트북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15.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15.6인치의 큰 화면이 탑재되어 있으며, 라이젠 TM 700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가격대에선 찾아보기 힘든 16GB의 메모리와 저장공간 SSD 256GB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펙만 놓고 따져본다면 이 가격대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 지원

고속충전 지원을 통해 약 50분 만에 60% 가량 충전이 가능하며, 터치패드 지문센서를 통한 원터치 로그인 방식 등 보급형 노트북에서는 보기가 쉽지 않았던 기술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영상편집 / 이미지 편집에 추천

이 가격대에 메모리 16GB, SSD 256GB를 찾아보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대의 노트북 중에서 게임을 제외한 준전문가 수준의 작업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운영체제를 따로 설치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컴퓨터를 조금만 다룰 줄 아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해결 가능한 문제니까요.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80%
일상용 20%

1.6kg의 무게
운영체제 미설치


동급 대비 우수한 성능
무상 A/S 서비스
(5년 보장 - 6천 원)

운영체제 미설치
CPU 라이젠5 7520U
메모리 16GB DDR4
그래픽카드 라데온 내장그래픽
디스플레이 15.6인치
저장장치 256GB SD 
무게 1.6kg
A/S 온라인 접수


베이직스 2023 베이직북S 10.1
베이직스-2023-베이직북S-10.1-펼친모습
베이직스-2023-베이직북S-10.1-펼친모습

 

베이직스-2023-베이직북S-구매링크

태블릿+노트북 가성비 제품

베이직북S의 가장 큰 장점은 태블릿과 노트북 2in1 제품인 서피스형 노트북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이라는 점입니다. 노트북을 구매할지, 태블릿PC를 구매할지 한번 쯤은 고민 해보셨을텐데요. 이 제품을 통해 저렴하게 경험해보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성능도 괜찮을까?

마이크로소프트와 베이직스가 협업하여 만들어진 제품인 만큼 상당히 준수한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태블릿 모드에서는 안드로이드가 아닌 윈도우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어서 '노트북'으로서의 역할도 모두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프트의 서피스 모델은 백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가격 때문에 상당히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그렇게 고사양 스펙이 필요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런 분들에게 베이직북S는 태블릿+노트북 2in1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혐에볼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전용 펜슬도 제공하기 때문에 드로잉와 같은 펜을 활용한 컨텐츠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에게 인기

트렌디한 활용도로 인해 학생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좋으며, 구입일로부터 2년간 무상 A/S도 지원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1.13kg이라는 놀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기에, 카페나 독서실 등 다양한 장소에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도 한몫 합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학습용 50%
일상용 50%

10인치의 화면 크기
태블릿에 가까운 스펫


약 1.2kg의 가벼움
태블릿과 노트북을 동시에
저렴한 가격

운영체제 윈도우11
CPU 인텔 제미니 레이크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저장장치 최대 64GB
무게 1.13kg
배터리 완충 기준 약 4시간 
보증기간 2년 무상 AS

 

50~80만원

 

2023 HP 노트북 라이젠5 (글쓴이 추천 모델)

2023_HP_노트북_라이젠5
2023_HP_노트북_라이젠5
2023 HP 노트북 라이젠5_평점
2023 HP 노트북 라이젠5 평점

영상편집까지 문제없다

2022년 판매량 상위권을 꾸준히 지키고 있는 HP 노트북 15는 단순 서류작업이나 인강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오버스펙인 노트북입니다. 최신 AMD 라이젠 7000시리즈를 탑재하여  포토샵 또는 영상편집도 쾌적한 환경에서 할 수 있을 만큼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모델입니다.

 

압도적인 스펙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대 512GB의 SSD 그리고 16GB의 메모리로 인해 빠른 부팅속도 / 작업 처리 속도를 통해 더욱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뛰어난 편이며 내가 어느정도 컴퓨터를 다룰 줄 안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프리도스 제품

장점이자 단점은 해당 모델은 프리도스 제품입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설치하거나 별도의 비용을 들여서 설치해야 하는 점이 단점이자 장점입니다.

 

직접 설치가 가능할 경우 그 만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직접 설치가 부담스러우실 경우 주문하실 때 윈도우가 설치된 모델을 주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별도 비용을 추가 하더라도 훌륭한 스펙의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부업용 40%
운영체제 미설치
포토샵
영상편집
문서작업
가격 대비 성능 우수

 

운영체제 윈도우 11 or 프리도스
CPU AMD  라이젠5 7530U
메모리 16GB DDR4
디스플레이 FHD 1920x1080
저장장치 512GB SSD
무게 1.6kg
배터리 6~8시간
보증기간 보증기간 1년


델 2023 인스피론 15인치 3520
 

델_2023_인스피론_15_3520_15.6
델_2023_인스피론_15_3520_15.6
델_2023_인스피론_15_3520_15.6_구매링크
델_2023_인스피론_15_3520_15.6_구매링크

 

얇아진 슬림베젤

사용자가 더욱 넓은 화면으로 다양한 작업들을 쾌적하게 할 수 있도록 윗면과 좌우 3면의 베젤을 최소화 하여 전작보다 더욱 넓어진 화면으로 감상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거의 델 노트북은 프리도스 제품들이 많았는데, 이 모델은 윈도우 11이 탑재되어 있어서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단점을 극복하는 스펙

1.6kg이라는 다소 무거운 무게는 단점으로 지적받을 수 있습니다만, 거기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합리적인 가격에 비해 높은 스펙을 자랑하기 때문인데요. 별도의 업그레이드를 추가비용 들여 진행하지 않는 한 이 가격대의 노트북 중에서 인텔 i5와 램8GB는 보기 드문 스펙인 것은 사실입니다. 

 

안티글레어 적용

화면 빛반사를 최소화 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도를 낮게 유지해주는 안티글레어가 적용되었습니다. 어두운 장소나 조명이 강한 사무실, 카페에서 사용하실 때 더욱 돋보이는 기능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학습용 40%
무게
준수한 가성비
안티글레어 모니터
슬림베젤

 

운영체제 윈도우 11
CPU 인텔 코어 i5-1235U
메모리 8GB DDR4 
디스플레이 15.6인치
SSD 256GB
무게 1.7kg
배터리 8~10시간
a/s 쿠팡 안심 A/S 제품


2022 레노버 싱크패드

2022_레노버_싱크패드
2022_레노버_싱크패드
2022_레노버_싱크패드_평점
2022_레노버_싱크패드_평점

 

현재 쿠팡 할인 적용으로 약 40만 원 중반대에 구매 가능 (품절임박)

해당 모델은 정가 649,000원 이지만 현재 쿠팡 와우 할인을 통해 약 45만원 대에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할인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할인을 통해 구매할 경우 50만 원 이하의 노트북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준수한 스펙 (할인 받았을 경우)

라데온 5세대의 CPU를 탑재 하였고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여 영상편집은 물론 문서 작업 및 다양한 작업을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광시야각 IPS로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 하였으며 완충 기준 최대 12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도 장점입니다. 

 

빠른 충전 속도

라데온 차지 고속충전기술을 통해 1시간에 최대 80%까지 충전 가능하며 A/S는 1년 무상 지원하고 있습니다. 거치형식으로 사무실에서 사용할 경우 배터리 충전시간 및 사용시간이 큰 의미가 없겠지만 휴대할 일이 많은 대학생 또는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편의성을 높여주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학습용 40%
브랜드 인지도
키감이 좋다
거품이 없다
실속형 노트북
할인 진행중

 

운영체제 프리도스 
CPU AMD 라이젠5
메모리 8GB DDR4
디스플레이 15.6인치 FULL HD IPS
SSD 256GB SSD
무게 1.7kg
배터리 12시간
a/s 1년 무상 보증


2022 마이크로 소프트 서피스 랩탑 고2

2022_마이크로_소프트_서피스
2022_마이크로_소프트_서피스

 

2022_마이크로_소프트_서피스_평점
2022_마이크로_소프트_서피스_평점

 

마이크로 소프트의 노트북 

윈도우를 개발한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출시한 노트북 서피스 랩탑 고2 입니다. 해당 모델의 장점이자 특징은 2in1을 추구하는 컨셉입니다. 

 

2in1

두 제품의 핵심 기능을 하나의 모델에 적용한다는 의미의 2in1 은 태블릿 PC + 노트북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활용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노트북이지만 화면을 터치하는 것으로 조작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긴 배터리 시간 / 윈도우 11 기본 설치

해당 모델은 윈도우 11이 기본 설치되어 있으며 11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적의 조건에서 사용할 경우 최대 13시간 사용 가능한 긴 배터리 시간도 사용자의 작업 몰입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가벼운 무게

최저 무게는 1.2kg으로 휴대성이 매우 높아 대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모델입니다. 태블릿과 노트북 중 하나를 골라야 하는 상황이라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 서피스를 추천드립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학습용 40%
브랜드 인지도
태블릿 기능 지원
윈도우 안정성
긴 배터리 지속시간

 

운영체제 윈도우 11 home
CPU 11세대 인텔 i5
메모리 4 or 8GB DDR4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 지원
SSD 128 or 256GB
무게 1.2kg
배터리 10~13시간
a/s 상세정보 참조

 


80~150만원

 

애플 2022 맥북 에어 M2 [애플유저 / 글쓴이 추천]

맥북_에어_2022_신형
맥북_에어_2022_신형
맥북_에어_2022_신형_평점
맥북_에어_2022_신형_평점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최고의 가성비 노트북 1위!

2020년에 출시된 맥북 에어 M1 이후에 2년만에 출시한 신형모델로 전문적인 작업에도 손색이 없는 하이스펙 노트북 입니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애플 유저, 대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좋고 사무용, 전문가용으로도 안성맞춤 입니다.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지는 제품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 익숙해진 분들이라면 맥OS를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익숙해지면 다시 윈도우로 돌아가기 힘들 정도로 편리한게 장점 입니다. 

 

하나하나 따져보면 오히려 싼 가격이다

디스플레이 패널 자체가 매우 고퀄리티라서 화질과 선명도, 밝기가 장시간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자체 칩셋을 사용하여 성능이 압도적이며, 빠른 처리 속도로 인해 작업 효율성도 매우 뛰어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동급 경쟁 노트북에 비해 압도적으로 뛰어납니다. 최대 12~1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발열과 소음도 매우 적고 키보드의 타건감도 우수하여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 입니다. 

 

노트북 야무지게 하나 사서 최소 5년은 거뜬하게 쓰고 싶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영상 편집 / 포토샵 등 무거운 프로그램을 동시에 구동하더라도 다른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쾌적함과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전문가용 30%
사무용    40%
학습용    30%
낯선 운영체제
넓은 베젤

극강의 성능
작업 효율성 상승
고퀄리티 화면
배터리 시간
발열,소음 x
타건감 좋은 키보드
뛰어난 휴대성

운영체제 맥 OS
CPU M2
메모리 최소 8GB 통합 메모리
디스플레이 Retina 디스플레이
SSD 256GB 또는 512 GB
무게 1.29kg
배터리 최대 사용시간 15시간 
A/S 애플케어 가입 시 지원

 


2022 삼성전자 갤럭시 북3 [윈도우 / 글쓴이 추천]

삼성전자_갤럭시북3
삼성전자_갤럭시북3

 

삼성전자_갤럭시북3
삼성전자_갤럭시북3_구매링크

 

 

한국인 최적화 노트북

100만원 대 이상의 노트북 중에서 윈도우 기반 + as서비스 좋은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2023 삼성전자 갤럭시북3를 추천 드립니다. 높은 사양의 노트북 중에서 윈도우에 익숙한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모델로 포토샵, 영상편집, 일러스트 작업 등 모두 쾌적한 작업이 가능한 하이스펙의 노트북입니다.

 

대학생 선호도 1위

맥북과 함께 대학생 노트북 선호도 1,2위를 다투는 모델로, 실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단점이 딱히 없는 제품'이라는 완성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노트북으로 전문가 수준의 작업을 중점적으로 하시려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큰 화면에도 배터리 사용시간 16시간?!

큰 디스플레이는 화면을 분할하여 작업을 하기에도 좋으며, 배터리 사용시간도 최소 13~15시간으로 충전단자를 가지고 다닐 일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판매량과 후기로 이미 소비자 검증이 완료된 제품이기 때문에 예산만 허용된다면 이 가격대에서 가장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학습용 40%
꽤 무겁다
USB 단자

훌륭한 성능
15인치의 대화면
준수한 가성비
업그레이드 가능

운영체제 윈도우 11
CPU 인텔 i5 - 1335U
메모리 16GB DDR4
디스플레이 15.6인치 
저장공간 256 GB SSD
무게 1.6kg
배터리 15시간
A/S 상세정보 참조


 

2023 MSI Sword GF76 게이밍 노트북 17.3

MSI_Sword_GF76_게이밍_노트북_17.3
MSI_Sword_GF76_게이밍_노트북_17.3
MSI_Sword_GF76_게이밍_노트북_17.3
MSI_Sword_GF76_게이밍_노트북_17.3_구매링크

 

게임 + 전문가 작업용

크래픽 카드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으로 영상 편집 및 복잡한 포토샵 작업도 얼마든지 가능한 다용도 노트북 입니다. 롤, 배그, 오버워치와 같은 고사양 게임을 간간히 즐기며,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노트북입니다.

 

데스크탑 수준의 스펙

아래의 스펙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왠만한 데스크탑 스펙보다 좋은 사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고사양 게임들은 무리없이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 인텔 i7-13620H CPU
  • 지포스 RTX 4050
  • 16GB 메모리 
  • 512 SSD

 

단점은 무게

가격부터 성능까지 모든 면에서 구매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주는데 기여 했으나, 게이밍 노트북의 구조적인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외장 그래픽카드가 탑재되다 보니 아무래도 무게가 많이 늘어나는게 사실입니다. 평상시에 휴대하기에는 다소 부담되겠지만 사무실 또는 가정집에서 거치형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게임용 50%
전문가용 50%
무게
그래픽카드 탑재
압도적인 스펙
현역 고사양 게임 소화
고사양 영상편집 가능

운영체제 프리도스
CPU 인텔 i7 - 13620H
메모리 16GB
디스플레이 17인치 대화면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4050
SSD 512 GB
무게 2.6kg
배터리 3~4시간
A/S 보증 상세정보 참조

 

150만원 이상

 

Apple 2023 맥북프로 14 M3

맥북_프로_M3_14_신형
맥북_프로_M3_14_신형
맥북_프로_M3_14_신형
맥북_프로_M3_14_신형

전문가들을 위한 노트북

맥북 프로는 철저하게 전문가들을 위한 노트북 니다. 영상편집, 포토샵, 일러스트 등 전문적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대체할 노트북이 없는 수준의 제품입니다. 영상편집의 경우 인코딩 속도가 인텔과는 비교도 안되는 속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문 편집자들은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품들이 명품 수준

가격이 비싼것 때문에 눈길을 돌리는 일반인들이 많은데, 맥북 프로는 철저하게 프로들을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디스플레이부터 칩셋까지 하나씩 뜯어보면 모두 명품 수준의 부품들을 조합해놓은게 이 노트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M3 칩셋의 힘

300만 원에 가까운 금액 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애플이 전세계 노트북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압도적인 성능으로 작업 시 쾌적함과 능률을 경험해본 분들은 다른 노트북을 쓸수 없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전문가용 70%
사무용    30%
낯선 운영체제
무게
가격

극강의 성능
작업 효율성 상승
고퀄리티 화면
배터리 시간
발열,소음 x
타건감 좋은 키보드

운영체제 맥 OS
CPU M3
메모리 18GB DDR4
디스플레이 Retina 디스플레이
저장공간 512GB
무게 1.5kg
배터리 15~20시간
A/S 애플케어 가입 시 무상


삼성전자 갤럭시북3 프로 13세대 [사은품 혜택 증정중]

갤럭시북3_프로
갤럭시북3_프로
갤럭시북3_프로_평점
갤럭시북3_프로_평점

 

삼성 제품 간 연동성

여러분이 삼성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다면 서로간의 연동을 통해 작업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약 200만 원대의 노트북인 만큼 스펙은 최상위급으로 세팅되어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4월 30일까지 사은품도 증정하고 있습니다.

 

전작 대비 모든 부분에서 상향

화면 주사율이 120hz로 높아져 눈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고, 더욱 얇아진 베젤은 같은 16인치 모니터의 노트북에 비해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QXGA +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실제와 가까운 색감을 구현함으로써 디자인 작업을 하는 분들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전문가용 20%
사무용    50%
학습용    30%
가격
삼성 제품 연동성
높은 사양의 디스플레이
얇은 베젤

운영체제 윈도우 11
CPU 인텔 i5
메모리 16GB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아모레드
SSD 256GB SSD
무게 1.5kg
배터리 15시간
A/S 상세정보 참조

 


 

 

 

맥북 M1 프로/맥스 16인치 장단점 및 후기 리뷰 2022

맥북 M1 프로/맥스 16인치 장단점 및 후기 리뷰 2022 노트북 하나에 몇백만원을 태우는 것을 보면 일반적인 경우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중고 경차 한대 값 정도 되니까 말이죠. 그러나 노트

junggutv.tistory.com

 

 

갤럭시 S22 출시일 및 가격과 사전예약 정보

갤럭시 S22 출시일 및 가격과 사전예약 정보 갤럭시 S22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그 동안 최신 삼성 스마트폰을 기다리시던 분들은 출시일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년에 플립3가

junggutv.tistory.com

 

 

갤럭시 탭 S8 울트라 출시일 및 사전예약

갤럭시 탭 S8 울트라 출시일 및 사전예약 아이패드가 아무리 잘 나온다고 해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익숙함 때문에 안드로이드를 선호하시는 분들 또한 상당히 많죠. 지금 갤럭시탭 플래그십

junggutv.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