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가정용 라디에이터 추천

by junggu 2020. 11. 13.

가정용 라디에이터 추천

 

코로나로 전 세계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기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길거리에서는 아침 저녁으로 롱패딩을 입고 다니시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요즘 난방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는데요.


실내 난방 같은 경우에는 보일러를 돌리면 되겠지만 아무래도 넓은 공간일수록 가성비가 떨어질 수 있고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난방을 할 수 있는 가정용 라디에이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정용 라디에이터를 사시기 전에 어떤 브랜드의 제품들이 인기가 좋으며 장단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드릴 테니 사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 신일 



생활가전 브랜드로 아마 많이들 보셨을 수 있는데 보통 사람들은 국내에서 제조되는 가전제품이라고 하면 대기업 제품인 삼성이나 엘지 정도만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신일'에서도 생활가전을 많이 제조하고 있습니다.

1959년에 창립된 브랜드로 나름대로 인지도도 있고 중저가 가전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가성비를 따져봤을 때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일 라디에이터 중에서도 제가 추천해 드리는 모델은 SEH-C2000PS 라는 라디에이터 모델입니다.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탠드와 벽걸이 모두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하단에 바퀴가 달려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간단하게 이동시키며 사용하기에도 편의성이 좋은 편입니다.

이 모델을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보유하고 있어서 상당히 열효율이 뛰어난 모델이고 디자인 또한 기존에 출시되던 라디에이터 디자인들보다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이 들어서 인테리어적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품 전도 시 전원이 차단되는 전도안전스위치도 장착되어 있고 생활 방수 또한 지원하고 있어서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벽걸이로 부착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저가형 모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전자식 24시간 타이머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모델명: SEH-C2000PS
소비전력: 2,000w
사용면적: 20m2
발열량: 1,720 kcal
사이즈: 700 x 70 x 400mm
가격: 약 8만원대

2. 샤오미 



샤오미는 미친 가성비로 유명한 브랜드로 알고 계실 거에요. 네이버 샤오미 라디에이터 부문 베스트 상품 1위로 등극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 모델 같은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비해 성능은 뒤처지지 않는 스펙을 자랑하는데요.

장점은 대류식 가열을 채택하여 제작되었는데 대류식 가열이라 하면 따뜻한 공기를 지면에서 수직으로 올려줌으로써 찬 공기는 아래쪽으로 보내져 내부의 따뜻한 공기를 순환시키는 역할을 해주게 되어 효율이 더욱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의 일반적인 가정용 라디에이터 같은 경우에는 난로처럼 열이 전체적으로 흘러나오는 느낌이라면 샤오미 3세대 1S 즈미 한국형 코드 모델 같은 경우에는 아래쪽에서 찬 공기를 빨아들여 위로 보내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거죠.

 


2,200W의 쾌속 발열을 통해서 전용 면적 10~15m2 까지 아우를 수 있고 고효율 나선형 송풍 망 설계를 통해서 따뜻한 공기를 비스듬히 위로 보내 실내 전체 가열뿐만 아니라 측면의 송풍으로 근거리 가열 또한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조절 스위치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스마트 항온 모드로 작동 시켜 놓으면 자동으로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면 가열을 정지하고 온도가 떨어지면 다시 가동되는 방식의 스마트한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정용 라디에이터치고는 두께가 9cm로 얇은 편에다 5kg으로 가볍기 때문에 실내에서 간단한 이동에는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쉬운 점은 바퀴가 달렸지 않아서 들고 이동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 되겠네요.

 



모델명: DNQ04ZM
설치방식: 콘솔형 (벽걸이X)
단계별 출력: 900W / 1800W / 2200W
정격출력: 2200W
정격전압: 220V
사이즈: 694 x 90 x 448
가격: 약 4만원대

3. 코멕스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소개해드린 가정용 라디에이터 중에서 가장 사이즈가 작고 가격도 저렴한 모델로써 앞서 소개해드린 두 개의 제품과는 용도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가성비가 나쁘지 않은 모델이기 때문에 굳이 큰 사이즈에 고출력 라디에이터가 필요하지 않은 원룸에 거주하는 자취생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포함해 보았습니다.

 


사이즈는 작으나 나쁘지 않은 출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욕실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으며 조작 레버 같은 경우에도 심플하게 로우부터 하이까지 돌림식 레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온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꺼지고 켜지는 등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주는 기능도 존재합니다.

 



스펙 적인 부분에서는 앞서 소개해드린 모델들보다 많이 부족한 건 사실이지만 절반 가격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과 작은 공간에 활용하기에는 나쁘지 않다는 것이 코멕스 모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고객 과실을 제외한 제품 결함이 발견될 경우에는 무상 A/S를 1년간 지원 해주는 것도 장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모델명: CM-05S/RU-05S
정격전압 : 220V 60Hz
소비전력: 700w
사이즈: 286 x 390 x 110mm
가격: 약 2만원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애플워치 가죽스트랩 추천

 아동 털실내화 브랜드 추천

크리스마스 오르골 선물

재밌는 영화 골라드립니다

숀리 스쿼트 머신 펙트체크

50대 엄마 생일선물 고민 해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