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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다반사

6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방법과 지급일/대상자

by junggu 2022. 1. 7.

6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방법과 지급일/대상자 

어제(6일)부터 중소벤처 기업부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차 재난지원금) 2차 지급을 시작 했습니다. 정부에서 보유중인 정보를 활용하여 추가 지원대상을 신속히 선별하여, 별도의 서류 없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방역지원금) 신청기간 및 방법과 지급일 그리고 대상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 6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 6차 재난지원금 종류 

3.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4.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6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이번 지원금은(6차 재난지원금)은 22년 1월 6일(목)부터 시작

 

1월 6일(목)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짝수 사업체가 신청 가능하고, 당일 9시부터 안내 문자 메세지가 발송 됩니다. 

 

1월 7일(금)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사업체가 신청 가능합니다. 

 

1월 8일(토)는 구분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6차 재난지원금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자

 

1. 버팀목자금플러스희망회복자금 지원업체 (약 245만개 회사)

 

2021년부터 버팀목 자금 플러스 희망회복 자금을 지원받은 사업체는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어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업체 중 폐업 등을 제외한 약 249만개의 회사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이 중 공동대표 사업체를 제외한 245만개의 회사를 지급 대상으로 확정 했습니다. 

 

폐업 및 정책자금 융자제한업종 또는 1인 경영 다수 사업체 중 5개 이상은 이번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2차 지급에서 빠진 3500개의 회사는 공동대표 위임장 등 별도의 확인 절차 이후 지급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2. 1인 경영 다수 사업체 (약 3만개 회사)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았던 소상공인 중 지난 1차 지급때 제외되었던 1인 경영 다수 사업체, 28,406개사도 이번 2차 지급을 통해 방역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음. 

 

(1인 경영 다수 사업체는 최대 4개까지 지원) 

 

이번 2차 지급을 통해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대표적인 간접 피해업종인 숙박업과 여행업 그리고 이미용업도 방역지원급 지급 대상에 포함 되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신속한 지원금 지급을 위해 1차 지급과 동일하게 일 5회 이체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바로 당일 지원금 입금이 진행 됩니다. 

 

일 5회 이체란? 

 

00시 ~ 10시 신청분 > 12:00 이체

10시 ~ 13시 신청분 > 15:00 이체

13시 ~ 15시 신청분 > 17:00 이체

15시 ~ 18시 신청분 > 20:00 이체

18시 ~ 00시 신청분 > 03:00 이체 

 

1인 경영 다수 사업체의 경우 1월 10일(월)부터 신청 가능하고, 별도의 문자를 통해 안내 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문자를 받은 소상공인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에 접속하셔서 신청 가능하며, 네이버나 다음에 소상공인방역지원금 또는 방역지원금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의 주소를 누르시면 바로 이동 됩니다. 

 

준비물

 

1. 본인인증 가능한 본인 명의 휴대폰

2. 본인인증 가능한 본인 명의 공동인증서

3. 법인의 경우 법인명의 공동인증서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하여 대상자 조회 후 본인인증을 마치고, 이체받을 계좌를 입력하시면 별도의 서류 확인 절차 없이 간편하게 완료 됩니다. 

 

다음 지원금 계획은? 

중소벤처기업부는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2월초까지 순차적으로 추가 지급을 실시할 예정 입니다. 

 

3차 지급 일정 : 1월 17일 ~ (별도 시설확인을 받은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대상) 

 

작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아 정상 영업이 불가능했던 소상공인 중 지자체의 별도 시설확인을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1월 17일부터 3차 지급을 시작할 예정이라 합니다. 

 

각 시군구로부터 행정명령이행확인서를 발급받은 업체의 명단을 중소기업벤처기업부에서 지자체로부터 제출 받은 후 소기업 확인 등 필요한 절차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하게 됩니다. 

 

1월 17일(월) 9시부터 안내문자 발송 및 신청지급을 실시합니다. 

 

4차 지급 일정 : 1월 24일 ~ (작년 11월 기준 매출액 감소 소상공인 대상) 

 

중소벤처 기업부19년 또는 20년 같은 기간 대비 21년 11월 매출이 감소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1월 24일부터 4차 지급이 시작됩니다.

 

4차 지급 역시 중기부가 과거 재난지원금 지급을 통해 확보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국세청을 통한 폐업 및 매출감소 여부 확인 후 지원대상을 선정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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