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2020멜론 뮤직어워드와 방탄소년단

by junggu 2020. 11. 16.

2020멜론뮤직 어워드와 방탄소년단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 또는 아이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멜론 뮤직어워드를 모르실 이 없을 텐데요. 오늘은 2020 멜론뮤직어워드에 대해서 살펴보고 방탄소년단에 대한 부분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케이팝이 붐이 일었던 만큼 많이 기대되는 시상식이라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020 멜론 뮤직어워드 

 

 

대한민국의 음악,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주최하는 대중음악 시상식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며 최초에는 2009년에 '제1회 멜론 뮤직 어워드'를 정식으로 오픈하면서 현재가지 명맥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멜론뮤직어워드에 참여하는 대형 소속사들은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곳들이 상당히 많으며 한 해 동안 어떤 가수들이 어떤 활약을 했는지 한눈에 구경할 수 있는 대형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아이돌 중 하나인 '방탄 소년단'이 2020 멜론 뮤직어워드 라인업에 확정되면서 많은 분이 관심이 있습니다.

 


방탄 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의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과거가 있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거겠죠.

최근에는 dynamite와 on이 2020년 올해에 발표되면서 오랫동안 1위를 장기집권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고 다가오는 20일 발매 예정인 새 앨범 'BE'의 수록곡인 Life Gose On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멜론 1위 진입과 과거의 영광을 다시 한번 보여줄 수 있을지 귀추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2020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의 활약 


멜론 앱에서 총 1위 횟수가 57회에 달하며 주간 인기상을 5주간 1위를 지켰을 만큼 눈부신 활약을 했었고 지난해에는 대상 4개 부문 모두 쓸어가면서 대상 올킬 이라는 단어까지 만들어지게 되었는데요.

과연 2020멜론뮤직어워드에서는 몇 곡이나 선보이게 될지 팬들의 관심이 상당히 뜨거운 상태입니다. 글로벌적인 팬덤을 누리고 있는 방탄소년단인 만큼 활약과 비례해서 많은 곡을 불러주길 바라는 것은 모든 팬의 마음이지 않을까 싶네요.

 


방탄소년단이 라인업에 포함되면서 사실상 2020 멜론뮤직어워드의 위상이 상당히 높아졌다고 생각하는데요. 워낙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돌 그룹이기 때문에 그런 대형 아이돌 그룹이 참여하는 시상식은 한국인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이 주목하기 시작할 테고 이는 멜론 측에서는 글로벌 진출의 기회까지 생겨날 수 있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까지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이 수상한 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합하여 8회의 수상 이력이 있으며 멜론뮤직어워드 앨범상 통산 1위를 3번에 걸쳐서 했다고 합니다.

-2016년 앨범상 : 화양연화 Young Forever

-2017년 베스트송상 : 봄날

-2018년 아티스트상

-2018년 앨범상 : LOVE YOURSELF 轉 'Tear'

-2019년 아티스트상

-2019년 앨범상 : MAP OF THE SOUL : PERSONA

-2019년 베스트송상 :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2019년 레코드상

2020멜론 뮤직어워드의 무대 

 

예전부터 멜론 뮤직어워드가 국내 최대의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무대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많은 가수가 꿈꾸는 무대가 되기에 손색이 없었고 자연스럽게 가수들의 열망과 함께 팬들의 관심도 따라오게 되면서 성장할 수 있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V를 잘 안 보는 편이긴 하지만 제 기억에는 아직 빌보드 차트 1위를 달성한 dynamite를 한국 TV 프로그램이나 시상식에서 본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최초로 보게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변경사항 

2020 멜론뮤직어워드가 기존에는 고척돔에서 시상식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올해는 전 세계를 강타했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서 확산을 예방하자는 차원으로 비대면 개최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중가요 시상식에 있어서 가장 큰 무대였던 만큼 1년을 기다려온 많은 팬에게 다소 실망스러운 소식일 수 있겠지만 기존에는 없었던 색다른 방식의 편성을 통해서 아쉬운 팬들의 마음을 잘 다독여 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mama week을 통해서 4일 연속 개최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지속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온라인 콘서트 및 공연이 점점 활성화 되는 추세에 2020 멜론뮤직어워드도 동참하게 되는 거라 볼 수 있겠죠.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전주 라한호텔 정보 총정리 : 가격, 특징, 후기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 살면서 한번은 가볼 만한 곳

정부 숙박 쿠폰 사용 방법

내장산 단풍시기 알려드립니다


마치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안전하게 탈 없이 시상식이 잘 진행되었으면 하는 마음과 곧 빛나는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를 감상할 생각을 하면 설레기도 하고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