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현재는 아름다워 등장 인물관계도 - 시청률/몇부작/줄거리

by junggu 2022. 6. 8.

신사와 아가씨의 후속작 KBS2 TV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의 첫 방송 이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안방극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등장 인물관계도부터 줄거리와 총 몇부작인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목차 

 

현재는 아름다워 소개

1. 줄거리

2. 인물관계도

3. 시청률

4. 몇부작

5. 현재는 아름다워 다시보기

 


현재는 아름다워 소개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신사와 아가씨의 후속작으로 이제 막 첫 방송을 시작한 KBS2 주말 드라마 정보입니다. 윤시윤과 배다빈 주연으로 주말 저녁 20시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방송시간 : 2022년 4월 2일 ~ 첫방송 시작

편성정보 : 채널 KBS2 , 주말극 저녁 8시

다시보기 스트리밍 OTT : 웨이브, 쿠팡플레이

장르 : 가족드라마, 코미디, 로맨스

작가 : 하명희

 

출연진 : 윤시윤, 배다빈, 오민석, 신동미, 서범준, 박상원 외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 가능

 

'현재는 아름다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줄거리

결혼 포기 시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먹고 살기도 힘든 시대에 결혼은 고사하고 연애마저 포기하는 요즘, 1인 가구 또는 비혼주의자와 비출산주의자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게 현실이다.

 

드라마는 이러한 시대적 분위기를 영상으로 녹여냄으로써 과거 우리 부모님 세대들이 추구했던 결혼이라는 제도에 대한 의미를 보여주고, 이 순간을 살아가고 있는 결혼 적령기의 세대들과의 갈등을 현실적으로 빚어낸 스토리이다. 

 

 

현실과의 괴리감이라고 한다면, 등장인물들의 직업이 번듯한 변호사, 의사라는 점. 이렇게 혼자 지내기에 부족함이 없는 주인공들은 더욱 결혼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설정이지 않을까. 

 

주제는 장가보내기 프로젝트?! 줄거리 요약

 

남 부럽지 않은 스펙의 이가네 아들 삼형제는 외모, 학력, 성격 등 짱짱한 스펙을 자랑하지만 엄마의 걱정은 아이들의 결혼! 하지만 결혼 생각은 1도 없는 장남과 차남에게 잔소리를 쏟아내기 바쁘다. 

 

항상 아들이 엄마 경애의 자부심이었으나 주변 친구들의 자녀들이 속속 결혼하고 손주까지 본다는 말을 들으며 조바심이 나기 시작한다. 불혹이 되어도 결혼 생각이 없는 아들들 때문에 주변 지인들은 '특별한 이유?'라도 있는게 아니냐며 핀잔을 준다. 

 

할아버지 등판

 

이씨네 가장으로 등장하는 삼형제의 할아버지가 특단의 대책을 세우기로 마음을 먹고 결혼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삼형제 중 제일 먼저 결혼하는 사람에게 '아파트' 한채를 양도 해주겠다고 제안한 것! 

 

소식을 접한 막내 수재는 딱히 형들에 비해 번듯한 직장을 가진 것도 아니어서 사업 자금 마련차 아파트를 눈독들이게 된다. 과연 아파트는 이대로 막내아들의 손에 들어가게 될지, 두 형제도 결혼 프로젝트에 가담하게 될지가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예고편

 

2. 등장 인물관계도

 

현재는-아름다워-등장인물-이현재-윤시윤

 

윤시윤 - 이혼 전문 변호사 , 이현재 역

 

이씨 가문 삼형제 중에서 위로 형, 아래 동생 사이 둘째 차남으로 본투비 살아남는데에 능하며, 생존에 능한 인물이다.

 

법무법인 해준에서 이혼 상속 형사법 전문 변호사로 능력을 인정받고 있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연애도 소홀하고 결혼은 더더욱 엄두도 내지 않고 있었다.

 

평소 의뢰인에게는 사적인 감정을 갖지 않겠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지만 어느 날 의뢰인 현미래라는 존재가 등장하면서 그의 원칙에도 변화가 생길지 지켜보자

 

현재는-아름다워-등장인물-배다빈-현미래

배다빈 - 백화점 퍼스널 쇼퍼, 현미래 역

 

혼인무효소송을 위해서 현재 앞에 나타난 의뢰인 당사자. 소탈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천성이 고운 성향을 가지고 있다.

 

남자친구 준형과의 연애 또한 트러블 한번 없이 티없이 맑고 순탄하기만 관계를 유지하다 결혼식 전 혼인 신고를 냅다 먼저 했지만, 알고보니 그는 사실혼 관계의 연인이 있으며 심지어 애가 둘이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것이야 말로 사기 결혼, 운명이라 믿었던 준형과의 혼인신고를 반드시 취소 해야하는데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인다.

 

현재는-아름다워-등장인물-오민석-이윤재

 

오민석 - 치과의사, 이윤재 역

 

이씨네 삼형제 중 첫째 장손이자, 훈훈한 외모를 갖춘 수수한 성격의 소유자 이지만 승부욕 만큼은 둘째가라면 또 서럽다.

 

본인 이름을 걸고 '윤치과'를 5년 째 운영하고 있으며, 내원하는 환자들 사이에서도 과일진료 없이 평판이 좋은 편이다.

 

지금까지 결혼은 필수라고 생각해 오진 않았고, 취미나 여행을 누리며 편안하게 살아가는 삶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인물. 그러다 동생 이현재가 다니는 변호사 로펌의 대표 심해준을 만나 그의 삶에도 큰 지각 변동이 일어나게 된다.

 

현재는-아름다워-등장인물-신동미-심해준
현재는-아름다워-등장인물-신동미-심해준

 

신동미 - 이혼 전문 변호사, 심해준 역

 

 

사법고시 패스 이후, 중형 로펌을 거쳐 대형 로펌까지 총 8년 정도 변호사 생활을 하다가 직접 법무법인 해준을 개업하고나니 이제 41살이 되었다.

 

근성 만렙에 성공을 위해 달리다 보니 이제는 결혼을 하고 싶은데 딱히 남자가 없어서 고민이다.

 

가족들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외로움 한 구석을 채워줄 만한 남자 윤재를 치과에서 만나게 되었지만 도통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 보여서 묘하게 신경이 쓰인다.

 

현재는-아름다워-등장인물-서범준-이수재

 

서범준 - 공시생, 이수재 역

 

삼형제 중 유일한 20대이자, 7급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공시생이다. 형들과 마찬가지로 전투력이 높고 승부욕이 뛰어난 걸 보니 이씨 가문 남자인게 확실하다

 

사회적으로 성공한 형들에 비해 공무원 시험을 연달아 낙방하면서 자존감에 심한 타격을 입은 상태. 역시나 요즘 MZ세대들과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듯이, 앞으로 뭐해 먹고 살지 고민이 막막하다.

 

수재는 특히 운동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연찮은 기회에 피트니스 센터 운영을 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게 되면서 공무원이 자신의 꿈이 아님을 인지하게 된다.

 

현재는-아름다워-등장인물-최예빈-나유나

 

최예빈 - 파티쉐 준비생, 나유나 역

 

빵이라면 영혼 이라도 팔기세의 빵매니아! 빵을 너무 좋아해서 제빵 학원까지 등록할 정도로 빵에 푹 빠져있는데, 허리띠까지 졸라메며 생활력을 갖춘 현실적인 인물이다.

 

과거 힘들게 모은 종잣돈으로 덜컥 서울로 상경한 뒤, 힘들고 외롭게 타지에서 알바 생활을 하면서 파티쉐라는 꿈을 키우고 있다!

 

다만, 함께 근무하던 수재가 '어떤 제안'을 건넸고, 그것을 받아들이면서, 유나의 인생 또한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흐르게 된다.

 

현재는-아름다워-인물관계도

 

 

3. 시청률

 

첫 방송 시청률 24.6%

 

첫 방송부터 순조롭게 시청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아직은 드라마의 흥행 요소나 완성도를 논하기는 이르다는 평이 많고, 그 이유는 드라마가 재미있어서 봤다기 보다는 성공적으로 종영한 전작 '신사와 아가씨'의 영향이 크다는 점. 

 

앞으로도 쭉 시청률을 유지할 수 있을지, 신사와 아가씨의 흥행을 뛰어 넘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시청자 반응

 

  • 연기구멍이 없는 것 같다
  • 배우들 조합에 몰입하며 봤다
  • 연기가 안정적이어서 보기 편했다
  • 역시 드라마는 1화가 제일 재밌어
  • 드디어 정주행 할 드라마를 찾았다

 

4. 몇부작

 

총 50부작 예정

 

총 5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나 드라마 화제성 또는 방송 촬영 사정에 따라서 더 늘어날수도 줄어들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공중파 드라마는 오후 8시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현재는 아름다워도 흥행에 성공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드라마이자 컨텐츠가 되었으면 합니다. 

 

5. 현재는 아름다워 다시보기

 

다시보기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다시보기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1회] 현재는 아름다워 - KBS

법무법인 '해준'의 이혼전문변호사 현재. 선배이자 대표인 해준의 부탁으로 슈퍼의뢰인 미래와 미팅을 하러 간다. 한편, 경애는 결혼식에 갔다가 장성한 아들들이 아무도 결혼을 하지 않아 친구

vod.kbs.co.kr

 

댓글